지난 15일, 트위터를 통해 입수한 사진 한 장이 있었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트팀의 경기를 보고 깜짝 놀라 트위터에 올려진 사진에는 한화의 태양광에 대한 노력의 결실이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도대체 무슨 사진이냐고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위 사진은 @aliphex님께서 올려주신 경기 중계 캡처인데요. 야구경기에서 메인 광고라고 할 수 있는 자리에 '한화솔라'가 당당히 자리잡고 있는 모습, 뿌듯하기 그지 없습니다. ^^ 그렇다면 메이저리그 야구경기에 어떻게 해서 한화솔라 광고가 나갈 수 있었는지 그 배경을 소개해드릴께요.
한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트 공식 스폰서십으로 '태양광' 알린다!
위 사진의 비결은 한화그룹이 지난 14일 美 메이저리그(MLB) 소속 샌프란시스코(이하 SF) 자이언츠 구단과 AT&T 파크 SF 자이언츠 홈경기장에서 5년간 (2012년~2016년)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입니다. 와우~~
美 메이저리그(이하 MLB)는 미국의 4대 스포츠(미식축구, 야구, 농구, 아이스하키) 중 하나로 연간 7000만명 이상이 직접 관람하는 인기 스포츠이다. 특히 SF 자이언츠는 MLB 서부지구 소속의 130년 전통과 월드시리즈 통산 6회 우승을 차지한 전통의 명문 야구단이죠.
※ 샌프란시스코(SF) 자이언츠?
1879년 창단된 SF 자이언츠는 미국의 4대 스포츠(NFL-미식축구, MLB-야구, NBA-농구, NHL-아이스하키) 중 하나인 MLB 소속의 야구단입니다. 특히 SF 자이언츠는 MLB 월드시리즈 통산 6회 우승을 차지했고 2011년 시즌 전 홈경기 매진(평균 41,818명 입장-MLB 3위) 및 2011년 올해의 스포츠구단 선정(스포츠비즈니스저널 주관) 수상하는 등 메이저리그 내 명문·인기 구단 중의 하나인데요. 대표적인 선수로는 美 MLB 최다 홈런 기록 및 단일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가진 베리본즈(Barry Lamar Bonds)가 있습니다.
한화그룹과 SF 자이언츠구단이 14일(현지시간) 스폰서십 체결 후 홈구장인 AT&T 파크에서 SF 구단 관계자,
샌프란시스코 지역 사회공헌 단체인 Boy&Girl Club 관계자 및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윌 클락(Will Clark) 한화솔라 홍보대사(SF 레전드), 이구영 한화솔라원 상무, 롭 코놀리(Rob
Connolly) Boys & Girls Clubs of San Francisco 대표, 마리오 아리오토(Mario Alioto) SF구단 부사장,
김희철 한화솔라원 경영총괄 임원.
한화그룹은 지난 2011년 유럽의 3대 축구리그 소속팀인 볼턴(프리미엄리그-영국), 유벤투스(세리에A-이탈리아), 함부르크SV(분데스리가-독일)와의 공식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유럽시장에서 ‘한화 솔라(Hanwha Solar)’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유럽시장 내 태양광 사업의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 유럽축구 점령한 '한화 태양광', 그 비결은?
여기에 이번 미국 MLB 소속의 SF 자이언츠 야구단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함으로써 북미시장에 본격적인 태양광 사업 활성화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향후 태양광 산업의 선두 주자로써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자이언츠 홈구장 내 태양광 관련 설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써의 이미지도 높일 수 있다는 사실!
SF 자이언츠와의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한화는 LED보드, 벽면광고 및 온라인 배너, 각종 홍보물 등에 ‘한화 솔라(Hanwha Solar)’ 로고가 노출 되며 포토존 운영, 불꽃 축제 및 스폰서데이 등의 각종 특화된 프로모션 활동의 권리를 갖게 되는데요. 또한 한화그룹과 SF 자이언츠는 스폰서십 계약 체결을 기념하여 샌프란시스코 지역 사회공헌 단체인 Boy&Girl Club에 자이언츠 선수들의 홈런 누적거리에 따라 후원하는 이벤트와 경기장 내 재활용 사용 비율을 높여 지역사회의 환경 보존을 위한 ‘한화 그린팀’도 운영 될 예정입니다.
한화의 태양광, 앞으로 더욱 기대해주세요~
이번 샌프란시스코 자이언트와의 스폰서십 체결을 통한 한화 태양광 활동에 대해 다른 트위터 친구분도 기대와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주셨어요. 저 멀리 미국에서 진행한 일을 이렇게 알아봐주시고... 완전 감동했습니다. ^^
한화솔라원 경영총괄 김희철대표는 “미국의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야구를 통해 ‘한화솔라(Hanwha Solar)’의 북미시장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기존 유럽 명문축구단의 스폰서십과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 시너지 창출 및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 강화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그룹은 지난 3월 26일부터 美 주요공항에 설치된 CNN TV를 통해 ‘한화솔라’ 브랜드 영상을 방영하고 있는데요. 환경 위협에 대처하는 기업 및 다양한 개인들을 집중 조명하는 CNN의 ‘Going Green’ 환경 관련 프로그램 후원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미국시장에서 태양광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친환경·미래지향적인 브랜드이미지를 형성한다는 전략입니다. 이 또한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한화의 태양광은 계속됩니다, 쭈욱~~~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한화 인사이트 > 한화 태양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날 선물도 이제는 태양광 시대! (4) | 2012.04.24 |
---|---|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2) | 2012.04.11 |
친환경 기술에서 눈에 띄는 ‘태양광’의 흔적들! (2) | 2012.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