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태양광

[해피선샤인] 태양광에너지 설비 신청하세요~!


복지시설 아이들에게 태양이 가진 무한한 에너지를 알려주고, 이를 통해 행복을 찾아가는 '해피선샤인 캠페인', 이미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시라 믿고 있습니다. ^^ 해피선샤인은 단순히 '태양이 우리에게 좋다'라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직접 설치함으로써, 태양광이 어떻게 우리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지 눈으로, 몸으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죠. 이렇게 좋은 사회공헌, 한 번에 그쳐서는 안되겠죠?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한화의 해피선샤인이 힘차게 출발한다는 소식을 먼저 전해드립니다~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성우보육원>


한화가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에너지설비를 무료로 설치·지원해주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2011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그 규모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한화그룹의 공생발전 프로젝트의 하나로 시작된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태양광 사업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는 한화그룹이 태양광과 사회공헌을 결합하여 추진하는 신개념의 ‘친환경 나눔활동’으로, 2011년의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전국의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아동/청소년 이용시설 20여곳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에너지설비 무료 설치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복지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재정적인 어려움에 시달리는 복지시설에서는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로 인해 감소한 비용 만큼 더욱 좋은 복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게 되어 좋다고도 말하고 있죠. 최근 한화의 광고 역시 이러한 해피선샤인과 미래를 키우는 에너지 '태양광'의 이미지가 잘 표현되고 있습니다.




2012년 해피선샤인, 밝기 더 밝아진다!


이에 이번 2012년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지난해 보다 더욱 확대되어 진행되는데요, 다문화, 새터민, 아동/청소년시설 등 사회적 배려자를 위한 전국 30여곳 복지시설에 10억원을 투자해 태양광 에너지설비를 무료로 기증할 계획입니다. 


올해 지원할 30여개의 사회복지 공공시설 선정을 위한 공모는 5월 1일 부터 20일까지 한화사화봉사단(http://welfare.hanwha.co.kr)월드비전(http://www.worldvision.co.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한데요. 한화그룹은 온라인으로 지원한 전국의 사회복지 공공시설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7월 지원 대상을 선정 후 8월부터 순차적으로 태양광에너지설비를 설치하게 됩니다.


지원하는 태양광에너지설비 규모는 복지시설의 구조와 여건에 따라 3~20Kw 정도로, 이는 통상 복지시설 소비전력의 30%에서 100%에 이르는 규모입니다. 또한 복지시설에 대한 태양광에너지설비 설치 시에는 지원시설에 대한 친환경에너지 교육을 통해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해당지역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활동도 함께 병행해 의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장일형 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사회봉사단체에 태양광에너지설비를 무료로 설치함으로써 전기료 절감의 경제적인 실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 및 지역사회에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화는 향후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에너지설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인데요, 이를 통해 친환경에너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녹색성장과 나눔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화은 믿고 있습니다. 태양광이야 말로 '내일을 키우는 에너지'라는 것을!! 우리 후손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고, 더 나아가 에너지 걱정 없는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한화의 빛나는 활동은 계속됩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