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이벤트

사막화 방지의 날! 초록댓글 달고, 친환경 손수건 받고!

6월 17일은 UNCCD(유엔 사막화 방지 협약)이 체결된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입니다. 기후변화협약, 생물다양성협약과 함께 유엔 3대 환경협약 중 하나이지요. 한화가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을 맞이하여 '사막화 방지 댓글 달기'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초록 지구를 만드는 우리들의 아름다운 약속! 함께 만들어 봐요~ 사막화 지도 바꿀 초록 다짐을 보내주시면 '친환경 손수건'도 보내드리니 놓치지마세요.

 

 

사막으로 변하는 지구를 초록빛으로 지켜주세요~!

 

막화란 육지의 3분의 1이 넘는 건조, 반건조 지역에서 기후변화, 인간 활동 등의 다양한 요인에 의해 토양의 질이 저하되어 토지가 가지는 생물 생산 능력의 감퇴 또는 중단됨으로, 결국, 토양이 점차 사막처럼 변하는 현상을 말해요. 세계지도를 보면서 설명 드릴게요.

 

 

붉은색과 녹색 부분은 열대우림 지역이에요. 사막화 지역인 노란색과 위험지대인 갈색 부분이 상당히 넓은 면적을 나타내고 있죠?  사막은 지구 온난화 현상과 수목의 과다 벌채, 토양의 염류화, 동물 과다 방목, 토양침식 등의 이유로 넓어지고 있지요. 아프리카 북부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인 사하라 사막도 과거에는 산림이었는데요. 1980년대 금세기 최악의 큰 가뭄이 온 이후로 15년 만에 사하라 내의 차드 호수 물이 마르는 등 급속한 사막화가 현재 진행형이에요.

 

한화의 사막화 방지 노력 하나. 태양광 설비로 사막화방지활동 지원!

사막화의 주요 원인은 토양유실! 사막화를 근본적으로 막기 위해서는 인간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현지의 토종 식물을 이용하여 자연을 복원토록 하는 방식이 가장 좋아요. 한화그룹이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해, 중국내 사막화 방지활동을 하고 있어요. 중국 닝시아 자치구 및 링우시와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을 통한 사막화방지 협약을 체결하고  855ha 규모 지역의 조림에 필요한 묘목을 키우는 양묘장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하고 있죠.

 

   >> 중국 사막화에 맞서는 무한도전! 한화 태양광이 나섰다! 


한화의 사막화 방지 노력 두울. 게임하고 나무심는 '트래플래닛' 후원 

사막화 방지를 위한 댓글인증, 쉽고 재밌는 방법을 하나 알려 드릴게요! 바로 트래플래닛 게임을 즐기는 거에요. (환경 사랑 댓글 인증샷으로 물론 OK!)

 

   >> 게임도 하고 숲 만들기도 함께하는 트래플래닛이란? 


이 앱은 나무에 물도주고, 비료도 주고, 나무를 해치려는 양과 벌목꾼을 물리쳐주는 등.. 다마고찌처럼 정성들여 나무를 키워 완전한 어른나무로 다 키우면 그 나무를 NGO에서 직접 몽골 사막에 실제로 심어주고, 유니세프(Unicef)를 통해 아프리카 사막에 물펌프를 설치해주는 형태로 진행되는.. 일종의 사회공헌형 어플이에요. 한화가 후원을 하는 착한 어플이지요.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입력했던 메일주소로 실제 내가 심은 나무의 자라는 모습까지 사진으로 보내준다고 하니, 나무심기에 도전하고 인증샷 올려서 댓글인증 받으시어요~

 

사막화 방지를 지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 사막화방지 실천 댓글로 초록지구를 지켜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