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채용]제조건설부문 궁금증 해결!!



예비한화인 여러분, 면접 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서류전형의 첫 고비를 무사히 넘기고 HAT를 이제 막 끝낸 시점. 하지만 한 숨 돌릴 겨를도 없이 곧바로 면접 준비에 돌입해야 합니다. 비록 지금의 과정은 어렵겠지만, 조금만 참고 견디면 노력에 해당하는 멋진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한화데이즈에서는 면접을 준비중인 예비한화인들에게 ‘채용멘토스쿨’을 통해 각 계열사별 궁금증을 받았습니다.( 한화채용 멘토스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얼마전 힐링멘토의 컨설팅(클릭)있었구요, 이번 멘토스쿨의 주인공은 바로 ‘제조·건설’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질문에는 한화건설, 한화케미칼, 한화솔라에너지 등 한화의 제조건설 부문 인사/채용 담당자께서 직접 답변해주셨어요^^ 

 

자~ 지금부터 ‘채용멘토스쿨_제조건설편’ 특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채용전제형 인턴의 경우 해외현장이 아닌 국내 현장과 본사에서 인턴십이 진행됩니다. 이후 정규직 전환 후 이라크 현지 근무 시 가장 많은 해외근무수당을 받게 되며, 생활환경 및 복지시설은 현존하는 해외현장 최고 수준으로 구비 중입니다.




아닙니다. 인턴도 대졸공채와 유사한 방식의 면접으로 진행되며, 전공관련 질문은 통상적으로 전공필수 과목에 해당하는 기초지식 위주로 질문이 이루어집니다.




엔지니어(공대)로 지원하는 경우 건설회사에서는 관련 기사자격증 보유 여부가 많이 주요합니다. 그 외에는 면접 시 장점이 될 수 있는 사회경험, 조직적응능력, 성실성을 어필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년대비 채용규모가 늘어나지는 않지만 다행히 이라크 사업 수행으로 필요한 인력이 많습니다.기존 직원 중 이라크로 파견가는 직원 수도 상당하므로 그 공석을 대체할 신입사원이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솔라에너지의 면접포인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지원자의 논리력입니다. 질문에 대해 간결하고 정확하게 답변을 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평가기준이 됩니다.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자분들의 내재 역량을 파악하기에, 솔직함도 중요한 평가 기준이 됩니다. 또한 전공 PT는 없습니다. 주제 선정 방식에 대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면접은 일반적으로 1차 실무진 면접/외국어 면접과 2차 임원 면접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각 전형 단계별 합격 인원은 1차는 4배수 2차는 2배수입니다.









학력요건 보다는 이 일에 얼마나 관심이 있으며 열정이 있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출장이 많으므로 체력적인 사항도 중요합니다. 또한 분야가 특이한 관계로 관련 우대자격증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밤하늘에 음악에 맞춰 불꽃을 연출하기 때문에 음악 및 미술 분야에서 관심이 있다면 좋은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채용은 수시채용으로 향후 사업확장 또는 퇴사자 발생시 충원할 계획이며 특별한 주기는 없습니다.




자, 한화의 제조·건설 분야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결되셨나요? 각 계열사별로 성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추구하는 바가 다를 수 있지만, 제건 멘토가 설명한 바를 정확히 이해한다면 면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면접 대비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이와 함께 멘토스쿨 서레와 금융편도 계속 이어집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 본 포스트에 활용한 무한도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저작권은 MBC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