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채용] 내가 입사 면접이 제일 자신 있었던 이유

 

 

 

'하고 싶은 일'과 '잘하는 일'이 일치한다면 참 행복하겠죠? 내가 좋아하는 일을 즐겁게 하다보면 그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테니까요. 한화호텔&리조트의 김희연 씨는 하고 싶은 일을 잘하기 위해서 한화에 지원한 경우인데요. 열정과 도전으로 꿈을 이룬 김희연 씨에게 한화 취업 성공 비결을 들어보겠습니다. 한화호텔&리조트에서 일할 수 있어 행복하다는 김희연 씨! 나와주세요~


 

한화, 한화그룹, 한화기업, 한화블로그, 한화채용, 한화 공채, 한화 입사, 대기업 입사, 취직, 한화호텔, 한화호텔&리조트, 한화리조트, 리조트, 면접 팁, 입사성공기, 입사, 입사 후기, 면접 후기, 면접 비결


 

한화호텔&리조트 콘도운영지원팀에서 일하고 있는 김희연입니다. 저는 한화리조트에 참 좋은 추억이 많아요. 가족들과 자주 방문했었거든요. 제가 어린 시절부터 좋아해온 한화리조트에서 일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워낙 레저, 여가 쪽으로 관심이 많았어요. 여행 다니는 것도 좋아하고요. 한화 채용 공고가 났을 때,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며 기쁜 마음으로 지원했어요.

 

 


 


인터넷을 통해서 좋은 자료들을 검색했어요. 또 영어 공부도 꾸준히 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홍보 인턴을 했었는데, 그때 국제교류-홍보-관광 분야에 대해 더 많이 경험하게 되었어요. 한화리조트에 방문했던 추억과 인턴 경험 등을 살려서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했어요.



면접이 가장 자신 있었어요. 준비가 많이 되어 있다고 생각했지요. 저는 면접을 보기 전에 한화의 장점과 단점, 경쟁사에 대한 자료 조사를 충분히 했어요. 특히 한화호텔&리조트를 발전시킬 방안에 대해서도 연구해봤고요. 면접에서 좋은 얘기만 하지 않고, 한화의 문제점도 얘기하고, 나름의 해결책을 제시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해요. 또 면접장에 들어설 때 인사를 정말 우렁차게 했어요. 면접 때 대답하는 순서를 미리 정하지는 않거든요. 제 경우에는 답변이 정리가 되면 가장 먼저 대답했어요. 그런 모습들이 자신감 있게 비춰졌던 것 같아요.


 

일단 지금까지 어떤 경험을 했는지 쭉 나열해 봤어요. 그 중에서 회사의 인재상에 맞는 부분을 생각해 봤어요. 한화의 인재상은 도전-헌신-정도예요. 저는 ‘도전’의 경험으로 캐나다에서 어학연수를 하던 시절, 스타벅스에서 일하면서 아이디어를 내서 매출 향상에 기여한 일을 썼어요. 또한 ‘헌신’에 대해서는 고등학교 때 RCY 활동을 한 경험, 대학 때 아름다운 가게에서 봉사활동을 한 이야기를 풀어냈지요. ‘정도’에 대해서는 면접관이 제시하는 상황을 듣고 제 생각을 바르게 대답했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기업, 한화블로그, 한화채용, 한화 공채, 한화 입사, 대기업 입사, 취직, 한화호텔, 한화호텔&리조트, 한화리조트, 리조트, 면접 팁, 입사성공기, 입사, 입사 후기, 면접 후기, 면접 비결



 

일단 한화호텔&리조트를 아는 사람이 많으니까 우리 회사가 정말 자랑스러워요. 또 제가 원하는 일을 하고 있어서 항상 즐겁습니다. 사업장에서 OJT를 받을 때도 그렇고, 테마파크에 대한 사례 조사를 하는 것도 재미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일로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어서 행복해요.



한화, 한화그룹, 한화기업, 한화블로그, 한화채용, 한화 공채, 한화 입사, 대기업 입사, 취직, 한화호텔, 한화호텔&리조트, 한화리조트, 리조트, 면접 팁, 입사성공기, 입사, 입사 후기, 면접 후기, 면접 비결




과장님께 여쭤보니 신입답게 유쾌한 후배가 좋다고 하시더군요. 유쾌한 신입사원은 팀 분위기를 더 명랑하게 바꿀 수 있으니까요. 진심으로 선배들을 대하고, 잘 들을 준비가 되어 있다면 사랑 받는 신입사원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제가 드리는 팁은 엑셀! 기본적인 기능을 그냥 할 줄 아는 것 말고, 엑셀을 능숙하고 빠르게 잘 해낼 수 있다면 업무를 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더 재미있고 색다른 테마파크를 구성하고 운영해 보고 싶어요. 많은 선배님들이 제게 그러셨듯, 저 또한 후배들에게 롤모델이 되는 선배가 되고 싶습니다. 또 제 행복을 찾아서 즐겁게 사는 게 꿈이에요. 

 

 


등산이라고 생각해요. 산에 오를 때는 힘들기도 하지만, 땀을 흘리고 시원한 바람을 쐬면 정말 행복하잖아요. 등산을 하면서 좋은 사람들도 만날 수 있고요. 저에게 한화란 그런 존재입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기업, 한화블로그, 한화채용, 한화 공채, 한화 입사, 대기업 입사, 취직, 한화호텔, 한화호텔&리조트, 한화리조트, 리조트, 면접 팁, 입사성공기, 입사, 입사 후기, 면접 후기, 면접 비결




김희연 씨는 “저 기업에 꼭 입사하고 싶다”고 마음먹으면 반드시 이루어질 거라고 얘기했어요. 하고 싶은 일이 뭔지 찾는 것은 사실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어렵다고 포기해서는 안되는 일이기도 하죠.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그 일을 즐겁게 해내는 신입사원 김희연 씨를 보니 그것을 찾는 것이 얼마나 인생의 행복에 중요한지를 새삼 깨달았습니다. 여러분도 초심을 잃지 않고 도전하면 꿈은 반드시 이뤄질 거예요!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