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한화그룹, 경영정상화 위해 비상경영위원회 가동!

 

 

 

한화그룹이 김승연 회장의 장기부재에 따른 그룹내 경영공백을 막고, 최근의 글로벌 경기악화에 따른 경제위기 극복이라는 국가적 현안에 동참하기 위해 그룹내 원로경영인을 중심으로 ‘한화그룹 비상경영위원회’가 4월 24일부터 가동됐습니다. 비상경영위원회는 금융, 제조, 서비스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로 계열사 CEO들과 함께 주어진 현안에 대해 즉각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하게 됩니다. 비상경영위원회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경영에 복귀할 때까지 그룹의 대규모 투자, 신규사업 계획 수립, 주요 임원인사 등 그룹 차원에서 필요한 의사결정 중 주요 사안에 대해 회장을 대신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 경영, 경영위원회, 경영, 원로 경영인, 한화케미칼, 김연배 부회장, 홍기준 부회장, 홍원기 사장,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증권

 

 

 

비상경영위원회는 한화투자증권 김연배 부회장이 위원장을 맡습니다. 그리고 부문별로 금융부문은 김연배 부회장이 겸직하고, 제조부문은 한화케미칼 홍기준 부회장, 서비스부문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홍원기 사장이 맡는 등 원로경영인 3인과 함께 최금암 그룹경영기획실장이 실무총괄위원을 담당하게 됩니다.

 

지난해 8월 김승연 회장의 공백 이후 한화그룹은 그룹 경영기획실(최금암 실장)을 중심으로 각계열사 CEO들과 함께 책임경영체제로 운영되어 왔었지만, 김회장의 공백으로 인해 그룹 차원의 주요 의사결정이 미뤄지면서 올해의 주요 경영계획이나, 주요 임원인사 등이 지체되는 등 경영애로가 계속 쌓여왔습니다.

 

비상경영위원회는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 회의실에서 필요한 경우 수시로 의사결정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의사결정 방식은 전원합의방식으로 결론이 도출되며 필요에 따라 각 계열사의 CEO들이 주요 위원으로 참석하게 됩니다. 한화그룹이 이처럼 ‘비상경영위원회’를 신설한 이유는, 한화그룹 김승연회장의 장기 부재 등으로 인한 그룹의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고, 경제활성화라는 국가적 현안에 대한 동참과, 그 동안 추진해왔던 윤리, 정도경영을 더욱 강력하게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서입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 경영, 경영위원회, 경영, 원로 경영인, 한화케미칼, 김연배 부회장, 홍기준 부회장, 홍원기 사장,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증권

 

 

 

이번에 비상경영위원회를 총괄하게 된 김연배 부회장은 “최근 한화사건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켜 한화그룹 경영인의 한 사람으로서 송구스럽다”며 “그룹은 창사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지만 이번 사건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혁신 기업으로서 투명성을 더욱 확보하여 국민과 고객, 주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