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헬스 초보자가 많이 하는 질문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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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게 운동에 대해 물어보는 사람들은 보통 2가지 부류로 나뉩니다. 여자분들을 만나면 꼭 하는 이야기가 '얼굴살만 빠질 수 있는 운동법은 없느냐?'이고 남자분들을 만나면 D자형 몸매로 바뀐 자신의 배를 만지면서 '뱃살은 도대체 어떻게해야 빠지냐'는 거죠. 이런 질문 전에 헬스장에 일단 가는게 제일 중요하지만 그래도 뭐가 맞는건지, 틀리는건지 알쏭달쏭한 분들을 위해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헬스 초보자가 많이 하는 질문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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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출처-SBS '시크릿가든']

 

 

 

헬스장에 등록하는 분들의 가장 큰 적! 뱃살입니다. 우리나라의 여성 10명중 4명은 복부비만인데, 고기를 끊고 3개월동안 죽어라 런닝머신을 뛰었는데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무슨 문제가 있는 것 아닐까요? 우리의 몸은 참 신기하게도 음식을 먹으면 뱃살부터 찌고 빠질 때는 뱃살이 가장 마지막에 빠지는 요지경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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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전거로 몸매 관리를 한다네요


 
뱃살은 절대 먼저 빠지지 않으므로 3개월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전체적으로 슬림해져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단기간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노안을 불러오는 가장 위험한 적이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다이어트로 효과적인 뱃살관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운동을 필수겠죠? 
 

 

 

 

먼저 근육이 생기는 원리부터 파악해볼까요? 근력 운동은 무거운 쇳덩어리를 들었다 놨다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운동법인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 근육은 스트레스를 받고 피로해집니다. 계속해서 스트레스를 주고 피로를 반복하면 근육이 회복하는 과정에서 더 단단해지고 더 두꺼워지는데 그것이 바로 웨이트 트레이닝에서 근육이 생기는 원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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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부위에 집중을 할 수 있고, 여러번 반복해서 근육을 피로하게 만들어야 되는데 과연 여성분들이 이렇게 할 수 있을까요? 신체 구조와 특성상 여성분들이 호르몬제를 맞지 않은 이상 울그락 불그락 근육을 가지기는 쉽지 않다고 생각하며 여자분들이 근력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근육량이 적은 여성분들은 이로 인해 기초대사량도 현저히 떨어집니다. 근력 운동을 시작하면 근육량이 늘면서 기초대사량이 올라가기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보다 훨씬 오래가고 요요현상과 같은 부작용이 없는 운동법이 되겠습니다. 이상적인 여자 초보분들은 유산소 20분, 근력 운동 30분, 스트레칭 10분 정도만 해주셔도 몸짱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 단, 꾸준히 하시길! 
 

 

 

 

자기가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것, 그것만큼 행복한 일이 또 있을까요? 저는 운동을 하지만 따로 식단관리를 지독하게 하지는 않습니다. 흔히 운동하고 술먹고 치킨먹으면 말짱 도루묵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그날 운동을 했다는 점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었다는 점에서 일단 먹고 들어가는데 매일 먹지만 않는다면 가끔씩의 치맥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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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후 치맥이란? 내 운명?


 
제 결론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즐겁지 않으면 운동도 오래할 수 없는 법! 오늘 치맥을 달렸다면 내일 더 열심히 땀을 흘리면 되므로 스트레스받지 말고 일단 얼리어택! 싸이가 그랬죠 진정 즐길 줄 아는 여러분이 진정한 챔피언이라고요!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은 국민학교 시절 운동장에서 이미 습득했던 스킬! 문제는 근력 운동인데 부위별(가슴, 등, 하체, 이두 ... ) 운동법만 하여도 10가지가 넘기 때문에 눈대중으로 배울려고 했다면 경기도 오산! 가장 좋은 방법은 PT를 받는 방법인데 돈이 없는 우리 서민들을 위해 앞으로 백코치가 다양한 시리즈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근력 운동은 큰 부위부터 시작하자
가슴, 등, 하체는 큰 부위이고 작은 근육은 이두근(알통), 삼두근(알통 뒤), 삼각근(어깨), 복근으로 가슴+어깨+삼두, 등+이두, 하체+복근 이런식으로 3분할로 나눠서 운동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므로 초보자라면 큰 부위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2. 첫날인데? 그렇다면 상, 하체
근육에 집중하기 힘들고, 호흡법을 모르는 초보자라면 큰 부위부터 시작하는 것보다 하루는 상체, 하루는 하체 이런 식으로 상, 하체를 나눠 운동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익숙해진다면 3분할, 4분할,5분할로 자기의 입맛대로 나눠 운동을 하셔도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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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 허리를 굽혀서는 안되요 


 

 

 

헬스장에 등록하고 머뭇머뭇 거렸다면 지금부터 주목!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스트레칭으로 나뉘는데 헬스장에 도착했다면 5분에서 10분정도 가볍게 런닝머신 6정도로 걸어주면서 워밍업을 해주고 스트레칭 10분후에 근력 운동을 30 ~ 40분정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5년정도 했지만 저도 근력 운동을 45분정도밖에 안한답니다(대신 엄청 하드코어로) 
 
워밍업 유산소 - 스트레칭 - 근력 운동 - (유산소) -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사실 운동에 관한 컨텐츠는 파도 파도 끝이 없는 컨텐츠의 보고이기 떄문에 어떤 것부터 건들어야 할지 막막한게 사실입니다. 또 해당 컨텐츠를 작성할 떄 제가 그 능력이 되는지도 의문인데, 초보자의 입장에서 여러분과 눈높이를 같이 한다는 점에서 다음 다이어트 어택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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