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여름휴가 필수품! 여행 카메라 구입 고민된다면?

 

 


다음주면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되는데요. 벌써부터 휴가지에서 입을 바캉스 옷, 수영복, 먹거리 등 휴가철 준비물 구입으로 이미 마음은 휴가중이실텐데요. 그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카.메.라!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과 기능이 워낙 좋아 별도로 카메라를 챙기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휴가를 추억으로 오래 간직하길 원한다면 별도의 카메라를 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 해외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 아이들과 함께 추억의 휴가를 떠나실 분들은 이번 휴가를 계기로 좋은 카메라 한 대 장만할 계획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너무 많은 카메라 종류와 용어에 막막해 할 여러분들을 위해 여름휴가 필수품인 여행 카메라 구입가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메라, 여행카메라, 휴가필수품, 여름휴가, 카메라구입, 여행카메라구입

 

 


 

 

"오직 최고의 사진을 위해서라면, 비싸고 무거운 카메라도 괜찮아! "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진작가들만의 전유물이였던 풀프레임(35mm 판형) DSLR 카메라는 이제  일반 유저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격과 크기를 줄인 보급형 풀프레임 카메라가 출시되어 일반 유저도 쉽게 풀프레임 카메라를 접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풀프레임 카메라의 장점이라면 가장 큰 이미지 센서를 가지고 있기에 같은 상황에서 보다 좋은 사진을 담을 수 있고, 다양한 고급렌즈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카메라 가격만큼이나 렌즈 역시 고가라는 점과 고급 촬영기술을 숙지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죠. 그럼에도 단 한장에 멋진 장면을 담기 위해 사진여행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풀프레임 DSLR카메라를 추천합니다.


 

 

카메라, 여행카메라, 휴가필수품, 여름휴가, 카메라구입, 여행카메라구입

 

 

 

 

"DSLR은 투박해! 무거워!"

 

DSLR 카메라가 좋다고는 하지만 무게의 부담감과 디자인의 투박함이 여성분들에게는 치명적인 약점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좋은 화질과 다양한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포기할 수 없죠.  이런 DSLR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오면서 단점을 보완한  '하이브리드 카메라'라고 불리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있습니다. DSLR과 같이 렌즈교환식이면서도 크기와 무게를 반이상으로 줄인 카메라죠. 또한 카메라는 검은색이라는 틀을 벗어나 다양한 색상과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추어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입니다. 애인과 함께 가벼운 여행을 떠난다면 미러리스 카메라를 추천합니다.

 

 

카메라, 여행카메라, 휴가필수품, 여름휴가, 카메라구입, 여행카메라구입

 

 

 

  

"카메라, 물놀이가서 떨어트리면 어떡하지?"


비싼 카메라에 물이 들어가면 어떡하지? 방수팩을 했는데도 미끄러워 떨어트리면 어떡하지? 걱정하는 분들! 방수카메라를 선택하는 건 어떨까요? 최근 출시되고 있는 방수카메라는 방진, 방수 기능 뿐만 아니라 2M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망가지지 않는 충격 방지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혹시 과거에 사용한 방수 카메라가 화질이 좋지않았던 기억에 구매를 꺼려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방수카메라는 보다 밝은 렌즈를 탑재하여, 고화질의 깨끗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고장날까봐 안절부절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다면 방수카메라를 추천해드립니다.   

 

 

카메라, 여행카메라, 휴가필수품, 여름휴가, 카메라구입, 여행카메라구입

 

 

* 카메라 구입 시 체크사항


1. 흔들림 보정을 가진 카메라인가?
사진 최대의 적은 흔들림 입니다. 요즘은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까지 하기에 흔들림 보정 기능은 꼭 필요한 기능이죠.


2. Wi-fi 기능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인가?
SNS 사용이 잦아지면서 실시간으로 사진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SNS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wi-fi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3.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보고 구입하자! 
카메라는 기계이기에 온라인에서 성능만 보고 구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립감, 사용감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만져보고 내게 맞는 카메라가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보세요.

 

 

카메라, 여행카메라, 휴가필수품, 여름휴가, 카메라구입, 여행카메라구입

 

 

 

최근에 카메라 기술이 상향 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크기가 크다고,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카메라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남들이 좋다는 카메라보다는 자신의 사진 목적과 생활에 맞는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랫동안 기다리고 준비해온 바캉스! 내게 맞는 카메라로 휴가의 소중한 순간을 담아오시길 바랍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