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그룹 취업? 이공계 인재 육성 프로젝트로 해결!

 



대학생들의 최대의 고민 '취업'. 하반기 공채시즌이 다가오면서 대학교 졸업반 친구들의 머릿 속은 점점 복잡해져만 갈 것 같은데요. 그 속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관련 분야로의 인턴, 서포터즈 활동 등으로 남들보다 한 발 앞서가는 친구들이 단연 있기 마련이죠. 오늘은 한화L&C를 목표로 특별한 활동을 경험하게 된 친구들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째를 맞이하고 있는 한화L&C의 Future Agent! 지난 7월 10일 장교동 본사에서 진행된 3기 발대식 현장에서 그 친구들을 만나보았는데요. Future Agent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 한화L&C, 한화계열사, 한화취업, 한화그룹취업

 

 

 

 

한화L&C는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Future Agent’ 프로그램을 3년째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화L&C의 인사철학을 고스란히 담은 이 프로그램은 보다 더 실질적이고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진행과정은 서류-면접전형으로 일반적인 입사전형과 동일하게 진행 되는데요. 먼저 관련학교 On/Off Line 게시판 홍보와 사내 추천, 이 전 Future Agent 활동자의 추천을 받아 학생들의 신청서를 받은 다음 서류전형을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진행하게 됩니다. 성적이나 지식은 검증된 학생들이기에 면접에서는 관심도, 적극성, 프로그램과의 적합성 등 태도나 인성을 위주로 살펴보게되죠. 다 대 다로 이루어지는 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지만, 면접장 내의 긴장감은 팽팽할 수 밖에 없답니다.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 한화L&C, 한화계열사, 한화취업, 한화그룹취업

 

 

* Future Agent * 

첨단소재 기술산업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미래지향적 모습의 ‘퓨처(Future)’와

인재를 소중히 생각한다는 의미의 ‘에이전트(Agent)’가 결합된 것.

기업의 비전에 부합하는 실질적인 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시작 됨.

 


 


6개월간의 활동기간 동안 Future Agent 들은 한달에 2회씩 정기모임을 통해, 회사를 파악하고, 과제 수행을 통해 현업의 실무 부분도 체험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마케팅 교육이나 니즈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및 혜택을 제공받고, 회사는 학생들과의 젊은 시야로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수렴하게 되죠. 이런 과제 수행뿐만 아니라, 사업장 방문, 기업 사회공헌 활동 참여, 한화 기념관 방문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한화L&C, 더 나아가 화그룹의 문화를 체험해볼 기회가 주어집니다.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 한화L&C, 한화계열사, 한화취업, 한화그룹취업

 

 

 

현재 한화L&C의 일원으로 터치소재 영업팀에서 근무중인 조아라 사원의 경우, Future Agent 1기로 했던 경험이 입사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는데요.

 

"Future Agent 활동을 통해 입사 전부터 한화L&C의 사업이나 분위기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회사의 비전과 개인의 꿈이 일치된다고 생각하여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입사한 경우, 그 누구보다도 회사에 대한 적응이 빠르고 입사 전부터 이미 한화L&C인으로애사심이 강하게 형성되지요.

 

 

 

 

세계 100대 GWP 기업으로 선정된 미국의 ‘Ernst& Young’은 그들만의 채용방식을 통해 유능한 인재들을 모으는 것으로 유명한데, 대학 1학년 때부터 회사의 비전에 부합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선별·관리하여, 졸업과 동시에 입사하게 합니다. 이들은 Retention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 전부터 회사에 대한 로열티가 구축되어 있고, 이런 애사심은 개인적 역량과 팀워크에서 탁월하게 발휘되지요. 

 

* Ernst & Young *

10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회계법인인 Arthur Young과 Ernst & Whinney의 발전적인 합병을 통하여 

1989년 10월 1일자로 설립된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적인 회계법인.

 

이러한 채용시스템이 한화L&C에서는 Future Agent를 통해 실현되고,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사의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번 기회는 아쉽게 끝이 났지만, 향후 취업의 문턱을 밟게 될 이공계 친구들이라면 다음 4기 모집에 적극 지원해 보기를 바랍니다.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 한화L&C, 한화계열사, 한화취업, 한화그룹취업

▲ Future Agent 1기 회원들

 

 

* 이 컨텐츠는 한화그룹 사보 한화한화인 '주재기자 리포트' 내용을 재구성 했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 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