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손쉽고 간편한, 캠핑가서 해먹기 좋은 음식 5가지

 

 

 

주5일 근무, 주5일 수업의 안착과 함께 가족을 중시하는 문화가 짙어지고 생활 수준이 향상되면서 여가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최근 캠핑 인구만 해도 무려 200만명까지 늘어났다고 하더라고요. 무더위를 피해 캠핑장에 텐트를 치고,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여유로움을 만끽하면! 주중의 스트레스는 자연스레 잊혀지고 일상을 다시 열심히 살아갈 힘을 얻게 되죠. 캠핑의 묘미 중 하나로 식도락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여행지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손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캠핑가서 해 먹기 좋은 음식 5가지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캠핑음식, 캠핑요리, 캠핑음식추천, 캠핑요리추천, 캠핑음식레시피, 캠핑요리레시피, 캠핑가서 해 먹기 좋은 음식

▲ 출처-MBC '아빠 어디가'

 

 

 

 

캠핑의 꽃은 단연 바베큐 요리죠. 바베큐그릴에 숯불을 피워 고기도 구워 먹고 꼬치구이도 해먹으면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맛이라죠.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바베큐요리의 맛이 새록새록 생각나 다시 캠핑을 떠나게 되기도 해요. 술 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모듬꼬치구이 만들어볼게요~
 

 

캠핑음식, 캠핑요리, 캠핑음식추천, 캠핑요리추천, 캠핑음식레시피, 캠핑요리레시피, 캠핑가서 해 먹기 좋은 음식

 

 

▮ 기  본     료  

닭다리살 400g, 소시지, 대파, 떡볶이떡, 어묵 취향껏
▮ 매운 소스 재료 

고추장 3큰술, 핫소스 2큰술, 우스터 소스 or 비비큐 소스 1큰술, 설탕 2큰술, 조청 1큰술, 청주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가루 1작은술
▮ 간장 소스 재료  

간장 8큰술, 청주 8큰술, 설탕 3큰술, 조청 2큰술, 생강가루 1작은술


▮ 요     리     법
1. 모듬꼬치에 꽂는 재료는 취향껏 준비한 뒤 각 재료를 모두 비슷한 길이로 잘라줍니다.
(닭다리를 사용할 경우: 닭다리살의 껍질을 떼어내고 손질한 뒤 칼집을 내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청주 2큰술을 넣고 약 10분정도 재워둡니다.)
꼬치구이에 바를 매운 소스와 간장 소스 각각 분량의 재료를 그릇에 넣고 섞어놓습니다.
2. 꼬치에 고기, 대파, 어묵, 소시지 등을 끼워줍니다.
3. 달군 그릴팬(또는 프라이팬)에 꼬치를 올리고 앞뒤로 구워줍니다. (초벌구이)
4.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준비한 간장 소스, 매운 소스를 골고루 발라서 앞뒤로 구워줍니다.
5. 굽다가 소스를 한번 더 바르고, 굽다가 또 바르고. 몇 번 반복해 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완성!!
* TIP: 소스 만들기, 고기를 재우는 것은 집에서 미리 해서 가져가면 편해요.

 

 

 


캠핑장에서 빠지지 않는 식 재료 중 하나가 바로 돼지고기와 고추장이죠. 캠핑을 가게되면 매콤한 맛이 당기기 마련인데요. 자주해먹는 돼지고기김치찌개는 캠핑장에서 잠시 접어두고! 캠핑장에서는 돼지고기, 고추장을 주재료로 돼지고기고추장찌개를 만들어보세요. 밥을 두 그릇은 기본으로 먹게 된답니다.

 

 

캠핑음식, 캠핑요리, 캠핑음식추천, 캠핑요리추천, 캠핑음식레시피, 캠핑요리레시피, 캠핑가서 해 먹기 좋은 음식

 

 

▮ 재      

돼지고기 뒷다리살 200g, 감자 200g(중간 크기 1개), 애호박 200g, 두부 1/2모, 양파 1/2개, 대파 1대,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양념: 고추장 3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가루 1작은술, 청주 1큰술, 물 4컵)

 

▮ 요  리  법
1. 돼지고기, 양파, 두부, 감자, 애호박은 먹기좋은 크기로 자그마하게 /대파, 청고추, 홍고추는 어슷썰어줍니다.
2. 감자는 썰어서 찬물에 약 5분정도 담궜다가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TIP: 감자를 찬물에 잠깐 담궈두면 갈변을 막아주고 감자의 전분기가 빠져서 볶을 때 서로 달라붙지 않는답니다.)
3. 달군 냄비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돼지고기, 다진 마늘 1큰술, 청주 1큰술, 생강가루 1작은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4. 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고추장 3큰술을 넣고 볶다가 감자, 양파, 애호박을 넣고 볶아줍니다.
5. 끓는물 4컵을 넣고 끓여줍니다. (센불)

   (TIP: 반드시 팔팔 끓인 끓는물을 넣어주세요. 찬물을 넣으면 돼지고기의 누린내가 나거든요.)
6. 두부, 대파, 홍고추, 청고추를 넣고 한번 더 끓여줍니다.
7. 마지막으로 국간장 1큰술을 넣고 간을 한 다음, 3~5분정도 더 끓여주면 완성! 간이 모자라면 소금을 추가!

   (TIP: 돼지고기고추장찌개를 끓일 때에는 뚜껑은 열고 끓여주어야 돼지고기의 누린내가 날아간답니다.)

 

 

 


사실 캠핑장에서 찌개, 탕 등 국물요리를 해 먹는 것이 쉽지만은 않죠. 깊은 맛이나는 국물요리를 즐기기 위해서는 재료도 많이 필요하고 조리시간이 많이 걸리니까요. 그렇다고 얼큰한 국물요리를 포기할 수는 없단 말이죠. 캠핑장에서 쉽고 간편하게 얼큰한 국물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시판 우동을 이용해서 김치우동을 만드는 것인데요. 저는 쉽게 김치우동 만드는 법을 알게 된 후 캠핑여행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자주 끓여 먹는답니다.^^ 강추!

 

 

캠핑음식, 캠핑요리, 캠핑음식추천, 캠핑요리추천, 캠핑음식레시피, 캠핑요리레시피, 캠핑가서 해 먹기 좋은 음식

 

 

▮ 재      

시판 우동 2인분, 김치 한줌, 김치국물 1컵, 대파 1/3대, 팽이버섯 1/2봉, 양파 1/4개, 표고버섯 2개, 계란 1개 

 
▮ 요  리 
1. 김치는 송송 썰고 버섯은 흐르는 물에 씻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로 양파는 채썰기, 대파 송송 썰기 해줍니다.
2. 시판 우동 패키지에 나와 있는 물 양의 1/3은 김치국물로 넣어줍니다.

   (1인분인 경우 김치국물 1/2컵, 2인분인 경우 김치국물 1컵)
3. 송송 썰어둔 김치를 넣고 함께 푹~ 끓이다가 우동 스프와 면을 넣고 버섯, 양파를 넣고 끓입니다.

   (우동면을 끓이는 시간은 시판 우동 패키지에 나와 있는 대로 시간을 지켜주세요.)
4.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한번 더 바르르~ 끓여준 뒤 김치우동을 먹기 직전에 계란을 깨서 올려주면 완성!

 


 

 

바베큐요리와도 잘 어울리고 안주로도 좋은 리코타치즈샐러드를 소개해요. 이름만 들었을 때는 고난이도의 요리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재료 준비부터 완성까지 5분이면 완성하는 간단 샐러드입니다. 비주얼과 맛, 유명 카페에 절대 뒤지지 않는답니다.

 

 

캠핑음식, 캠핑요리, 캠핑음식추천, 캠핑요리추천, 캠핑음식레시피, 캠핑요리레시피, 캠핑가서 해 먹기 좋은 음식

 

 

 

▮ 재     

시판 리코타치즈, 큐브치즈 또는 크림치즈(취향껏), 베이비채소 또는 치커리 등 샐러드채소, 견과류,

발사믹 글레이즈, 곁들여 먹을 빵

 

▮ 요  법

1. 베이비 채소, 치커리 등 샐러드 채소를 흐르는 물에 씻은 다음 물기를 빼서 접시에 셋팅합니다.
2. 시판 리코타치즈를 숟가락으로 크게 뚝뚝 떠서 베이비채소 위에 올리고
3. 견과류를 올려준 다음 발사믹 글레이즈(발사믹 식초를 졸인 것)를 쫙~ 뿌려줍니다.
4. 바게뜨, 곡물빵 등을 곁들여 주면 폼나는 리코타치즈샐러드 완성!!

 

 

 

 

캠핑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김치, 참치 캔, 조미김 등을 이용해 쉽고 너무 맛있는 밥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 출연했던 배우 윤승아씨가 소개했던 밥요리인데요. 매콤하고 입에 착착 붙어 캠핑여행시에 해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가족, 친구들이 엄지 척~!! 들어올릴 맛이죠.

 

 

캠핑음식, 캠핑요리, 캠핑음식추천, 캠핑요리추천, 캠핑음식레시피, 캠핑요리레시피, 캠핑가서 해 먹기 좋은 음식

 

 

 

▮ 재     료

고추참치 1캔(大), 묵은지 2줌, 양파 1/3개, 들기름, 조미김 약간, 계란 2개, 설탕 약간, 밥 2인분

 

▮ 요 리 법

1. 양파와 묵은지는 잘게 다진 후  달군 팬에 들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묵은지를 볶아줍니다.

   (TIP : 들기름으로 볶아야 훨씬 맛있고 묵은지의 숨이 죽을 때까지 약 5분 정도 중불에 충분히 볶아주세요.)
2. 양파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3. 고추참치를 넣고 볶다가 마지막으로 설탕 1/2작은술을 넣고 한번 더 볶아주면 완성!
  (TIP: 계란후라이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어요.)

 


맛있는 캠핑요리 보니까 지금당장 캠핑장비 챙겨서 떠나고 싶으시죠? 캠핑요리 최고의 묘미는 최소한의 재료로 최대한의 맛을 낸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갖가지 재료를 챙겨 캠핑을 떠나는 것보다 간단한 재료들만 준비하여 떠나는 캠핑이 더욱 재미가 있을 것 같기도 한데요. 물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는 것이니 오늘 알려드린 캠핑요리는 눈여겨 다시한 번 참고해보시고, 열심히 일한 당신! 손쉽고 간편한 캠핑요리로 더 즐거운 캠핑여행 즐기시기를 바래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