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태양광

세상을 밝히는 태양광 '한화·희망공정 해피션샤인'

 

 

 

"불은 인간이 신에게서 받은 가장 고귀한 선물이다"

 

그리스 신화 속에 나오는 '프로메테우스의 불'에 대해 알고계시나요? 주신 제우스가 감추어 둔 불을 훔쳐 인간에게 내줌으로써 인간에게 맨 처음 문명을 가르친 장본인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에게 최초로 건네준 불을 의미하는데요. 에너지의 어원, 인간 최초의 에너지를 뜻하기도 한답니다.

 

'프로메테우스의 불'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에너지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은 바로 이러한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중국에서 시작되는 한화 태양광 나눔활동.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은 어떤 캠페인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지난달 30일, 중국 베이징시에 위치한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회의실에서 뜻깊은 협약식이 체결되었습니다.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비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는 한화솔라원과 한화차이나는 공동으로 후베이성(湖北省) 우펑현(五峰县) 지역의 위양관쩐중심 초등학교(渔洋关镇中心小学)에 약 30kW 규모의 지붕형(Roof-Top)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하기로 했는데요. 위양관쩐중심 초등학교는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를 통해 추천받은 3개 후보지역 중에 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초등학교랍니다앞으로도 무료 설치 대상 학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죠.

 

 

 

 

 

 

한화그룹은 2011년부터 전국의 사회복지 시설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고 있는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을 펼쳐 왔는데요. 이러한 활동을 국제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한화솔라원과 한화차이나는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의 희망공정 캠페인으로 세워진 빈곤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기증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죠. 이러한 활동이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이라는 캠페인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랍니다.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이 풍요로운 국가의 미래와 인류의 미래에 기여하는 희망으로 떠오르면서 한화그룹에서는 국내외에서 태양광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보스포럼이 열리는 다보스시에 태양광 모듈을 기증해 다보스포럼의 친환경정신에 동참하고(2013년 1월), 급격한 사막화를 방지하기 위해 중국 닝샤(宁夏)자치구 링우(灵武)시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2012년 7월)하기도 했답니다.

 

 

 

 

현재 한화그룹에서는 전세계에 태양광 에너지의 중요성과 효율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태양광과 관련된 기증과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나눔활동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죠. 미래 인류의 희망 에너지로 떠오를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한화의 태양광 에너지가 세계를 비추는 그날까지, 해피선샤인 활동은 계속 됩니다. 쭉~

 

 

* 한화그룹의 태양광발전 나눔활동 '해피선샤인 캠페인'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하고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써 한화그룹의 태양광사업과 사회공헌활동이 결합한 신개념 '친환경 나눔활동' 입니다.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 캠페인은 전기료 절감의 경제적 실익 제공 및 주민들에게 친환경에너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으며 앞으로도 한화그룹은 녹색성장과 나눔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