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직장생활

추억 쌓고 사랑 싹트는 싱글 직장인 위한 취미생활은?

 

 

 

지난 번 ▶'싱글남녀 직장인, 취미생활을 가져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많은 분들이 취미활동을 시작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취미선택에 있어서 가장 고려해야하는 부분 중 하나는 본인의 취향입니다. 하지만 아직 어떤 취미 활동이 좋을지 잘 모르겠다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사진' 에 대한 취미를 먼저 가져 보길 권해드립니다. 최근 저렴한 DSLR 보급기의 판매로 쉽게 카메라를 구매,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초기 구입비용이 다소 높다는 점이 있으나 한 번 구매하면 이후 큰 비용이 들지 않는 다는 점에서 꽤 괜찮은 취미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려 자랑 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일상화 되어있는 요즘과 가장 적절한 취미활동이 아닐까요?

 

 

직장인취미, 직장인취미활동, 직장인취미생활, 사진동호회, 사진동호회추천, 20대사진동호회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SBS '신사의 품격']

 

 

 

 

사진 찍는 매력에 빠져 혼자 사진기를 들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어 본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사진동호회 활동을 고민해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혼자 다니는 것이 좋을 때도 있지만 함께하는 동료들이 있을 때 즐거움은 두 배 그 이상이 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지요. 허나 망설일 필요가 있을까요?! 사진동호회를 통해 취향이 같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공통 된 관심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면 사진 찍는 즐거움은 더 커지고, 같은 취미를 가진 친구들과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더불어 내생에 반쪽을 만날 새로운 기회가 될 지도 모른답니다.

 

 

직장인취미, 직장인취미활동, 직장인취미생활, 사진동호회, 사진동호회추천, 20대사진동호회

 

 

 

 

사진동호회라고 해서 사진만 찍는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가는 ‘먹벙’ 출사(사실상 번개) 도 진행 되며, 주말에 서울을 떠나 1박 2일 지방 출사 등 세상의 아름다움을 담기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이 많은 것이 사진동호회 활동입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솔로인 사람들은 연인으로 발전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결혼정보회사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는 동호회 활동이 사진동호회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서로의 인물 사진을 찍어가며 이야기 나누다 보면 어느새 여러분들 곁에는 인생의 동반자가 있을 지도 모릅니다. 단, 결혼상대를 찾기 위해 사진동호회 활동을 하는 것은 독이며 함부로 들이대는 행동을 할 경우 동호회 활동에서 영구 추방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해야겠지요?!  인연은 만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호감을 바탕으로 맺어지는 것임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장인취미, 직장인취미활동, 직장인취미생활, 사진동호회, 사진동호회추천, 20대사진동호회

 

 

 

 

사진을 잘 찍고 싶다는 욕심이 있다면 사진동호회 활동은 보다 더 좋은 사진을 담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동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은 아니죠. 필자가 아는 사람의 경우 1,000만 원 대의 카메라 장비로도 폰카 보다 못한 결과물만 보여주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물론 비싼 신형 카메라일수록 막샷(막 찍는 것)으로도 어느 정도 수준이 유지되기는 하지만, 사진은 찍는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업무도 현장에서 보고 물어보고 배우는 것이 가장 빠른 것처럼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도 함께하는 동호회 사람들과 서로 배우고 공유한다면 누구나 사진에 대한 매력에 가장 빨리 푹 빠져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직장인취미, 직장인취미활동, 직장인취미생활, 사진동호회, 사진동호회추천, 20대사진동호회

 

 

 

사진은 우리들의 추억을 더 오래도록 선명히 기억하게 해주는 가장 완벽한 방법입니다. DSLR 카메라의 보급과 함께 모두가 사진사가 되고 모두가 모델이 되는 시대가 온 이 시점에 꼭 사진동호회 활동이 아니더라도 카메라 한 대 쯤 소장하는 것은 필수라는 생각이듭니다. 가정이 생기면 신혼여행, 아이들의 성장 과정, 가족 행사 등에서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남겨야 할 상황이 찾아오기에 지금부터라도 DSLR 카메라와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좋겠죠?

 

 

직장인취미, 직장인취미활동, 직장인취미생활, 사진동호회, 사진동호회추천, 20대사진동호회

 

 

 

카메라와 사진 찍는 것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초보자도 동호회 사람들에게 쉽게 사진 찍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함께 출사를 다니며 일상의 여행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에게 헌신하는 미래의 멋진 엄마 아빠가 될 수 있을 것이기에 싱글 남녀 직장인들이라면 사진동호회 활동 한 번쯤은 해볼만 하겠죠? 사진과 함께 즐거운 삶의 추억을 기록해 보시길 바랍니다.

 

 

* 사진동호회 활동 TIP*

 

사진동호회 활동은 꼭 DSLR 카메라로 해야 하는 것이 아니며, 미러리스급 카메라로 사진동호회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떤 카메라가 자신에게 적당할지 모르니 일단 모임에 찾아가 질문을 해보고 본인의 성격 성향에 맞는 카메라를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