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악마의 유혹, 먹는 다이어트약의 불편한 진실

 

 

 

 

 

 

"먹고 싶은 것 다~ 먹으면서 살은뺀다!"

 

다이어트약 광고에 흔히 나오는 말입니다. 정말 먹고 싶은 것은 다 먹으면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멋진 몸매를 가질 수 있는 것일까요? 물론 누구나 이런 꿈 같은 고민을 합니다. 하지만, 꿈은 꿈일뿐. 과장광고에 휩쓸려 다이어트 약의 효과에만 기대려는 분들은 절대 좋은 몸매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이어트 시리얼로 알려진 몇몇 제품들이 일반 시리얼과 열량이 같으면서도 나트륨 함량은 더 높다는 보고가 나와 충격을 주었었는데요. 이처럼 다이어트 식품, 다이어트 약처럼 먹는 다이어트 제품 중에는 실체가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것들이 많죠. 이번주 백코치의 다이어트 어택에서는 다이어트약 때문에 피해를 본 사람들의 사연을 빌려 먹는 다이어트 약의 실체를 파헤쳐보고자 합니다.

 

 

 

 

▲ 재밌는 다이어트 광고 ⓒ 출처 아탑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 온라인 속에서만 해도 수많은 다이어트 광고가 끊임없이 소비자를 유혹하는데요. 복부지방 50% 감소, 수면 중 10KG 쉽고 빠르게 감량, 먹기만 해도 체지방량 7KG 감량 등 정확한 숫자를 통해 제품의 신뢰성을 더하려 하지만, 실제로 그러한 효과보다 부작용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약에 대해 고민하실 때는 다음과 같은 교훈을 떠올려주세요. 

 

(헬스장) 갈까 말까 할 때는 가라. (다이어트 약) 살까 말까 할 때는 사지 마라.

 

 

 

 

 

 

우울증 치료약의 부작용 중에 식욕을 억제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발전시킨 것이 바로 식욕억제제인데요. 현재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식욕억제 제품 이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특히 다이어트, 비만에 관심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한 제품들도 있는데요. 실제로 이러한 약물을 복용하게 되면 포만감을 쉽게 느끼고, 식욕이 감소하게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꼭 의사의 처방 후 복용해야 합니다. 장기 복용 또한 금물이죠. 이러한 부분이 지켜지지 않아 올해 초 프랑스 다이어트약으로 알려진 한 제품이 2,000여명의 사망자를 낸 참사가 일어나기도 했는데요. 이 일로 악마의 다이어트약이라는 별명까지 얻은 이약은 2009년부터 판매가 중지되어 현재 시중에서 구하기는 어려운 상태입니다. 왜 의사의 처방이 꼭 있어야 하는지 이제 좀 와닿으시나요?

 

 

* 다이어트약 부작용 사례

 

며칠 전 우리나라에서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가 발가벗고 난동을 부린 사건이 있었습니다. 식욕억제제의 과다복용으로 인해 부작용을 앓은 여성의 소행이었는데요. 한 식욕억제제를 4주 이상 장기복용 및 과다복용으로 정신착란을 일으킨 것이죠. 그녀는 평생의 소원이였던 다이어트에는 성공했으나, 지적장애 3급이라는 평생의 짐을 안고 살아가야 할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물론 모든 다이어트 약에 부작용이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의사가 처방해주는 식욕억제제, 지방흡수방해제와 같은 다이어트 약은 단기적으로 복용했을 때 큰 효과를 보기도 하죠.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약을 의사의 처방도 없이, 장기적으로 복용하게 된다는 것에 있습니다. 다이어트 약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과 함께 먹어야 하며 운동 시 건강 보조제정도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죠.

 

다이어트 약은 식욕억제제의 효능을 가진 향정신성분의 약입니다. 과다하게 사용되어 계속해서 먹는다면 우울증, 불면증, 중독증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올 수 있죠. 특히 인증을 받지 않고, 암암리에 판매되는 다이어트 약은 절대, 절대로 사드시면 안됩니다.

 

 

 

 

다이어트에는 지름길이 없습니다. 꾸준한 운동법과 균형잡힌 식이요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열매이죠. 시간에 쫓기고 사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달콤한 제안과 함께 파멸도 가져다주는 다이어트약. 이러한 악마의 유혹을 이기고, 연예인 뺨치는 S라인을 갖기 위해서는 하루 30분동안의 자기관리 시간을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러분 모두 자기관리를 통해 멋진 몸매를 갖기를 기도하면서, 다음주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백코치는 20,000!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