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사진 잘 찍는 법! 서울세계불꽃축제 어렵지 않아요~

 

 

서울 밤하늘에 수많은 불꽃이 수 놓이는 축제, 사진을 찍는 사람들에게는 손꼽아 기다리는 단 하루의 밤, 한화와 함께하는 2013서울세계불꽃축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도 변함없이 한강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빌 것이고 그 사람들의 손에는 카메라가 들려있을 텐데요. 어떻게 하면 불꽃사진을 멋지게 찍을 수 있을까요? 멋진 불꽃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큰 카메라와 삼각대, 릴리지가 반드시 있어야만 할까요? 몇가지 포인트만 확실히 인지한다면 멋진 불꽃사진? 어렵지 않답니다. 지금부터 2013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 잘 찍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축제 사진 잘 찍는법, 불꽃축제 사진찍는법

 

 

 


좋은 사진을 담기 위해서는 고성능 카메라, 뛰어난 사진실력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좋은 자리 선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은 빛을 담아내는 것입니다. 따라서 불꽃의 빛과 가까운 곳일수록 밝고, 선명한 불꽃사진을 담기 좋습니다. 불꽃과 거리가 떨어지면 상대적으로 어두워 흔들린 사진을 찍게 됩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먼 곳에서 촬영한다면 삼각대, 릴리즈 등의 부가적인 장비들이 필요합니다.

 

당일 남들보다 일찍 움직여서 불꽃과 최대한 가까운 자리에서 촬영하길 추천합니다. 사진찍기 좋은 자리는 아무래도 불꽃이 터지는 바로 앞쪽 자리겠죠? 하지만 여의치 않다면 한강공원 이촌지구, 원효대교, 사육신 공원 정도가 좋을 것 같은데요. 물론 선호하는 구도가 모두 다를 것이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자리를 선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축제 사진 잘 찍는법, 불꽃축제 사진찍는법

 

 

 


불꽃사진의 경우 평소 촬영하는 것이 아니기에 카메라 설정을 어떻게 놓아야 할지 난감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한 가지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카메라 촬영모드는 M,A,S,P 4가지 모드를 기본 모드로 가지고 있습니다. 불꽃축제 사진을 찍을 때에는 촬영모드를 셔터스피드 우선모드(S모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서입니다. 수많은 불꽃이 터지는 불꽃축제에서는 불꽃 크기에 따라 빛의 양 또한 달라집니다. 따라서 불꽃 크기에 따라 노출 또한 수시로 변합니다. 자신의 손이 흔들리지 않는 셔터속도(약 1/160~250초)를 기본으로 설정해놓고 촬영하면 좋습니다. 셔터우선모드인 경우 조리개, 감도가 불꽃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어 적정노출의 사진을 찍게 됩니다.

 

 

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축제 사진 잘 찍는법, 불꽃축제 사진찍는법

 

 

 

 

빛의 속도로 나타났다가 바로 사라지는 불꽃. 불꽃축제에 자주 참여한 분이라면 카메라가 초점을 잡기도 전에 불꽃이 사라지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카메라에 담아낼 수 있을까요? 이럴때는 카메라의 초점을 MF모드(초점 수동모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털 자동 카메라의 경우, 초점을 자동으로 잡는 오토AF모드와 수동으로 설정하는 MF(매뉴얼)모드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자동 AF모드로 촬영하지만 불꽃사진 촬영시에는 MF모드(초첨 수동모드)를 이용해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꽃은 선명한 하나의 피사체가 아니기에 수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욱 선명한 사진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MF로 초점을 변경한 다음 손으로 초점링을 돌려 '무한' 으로 조절한 다음 촬영하면 됩니다.

 

 

불꽃축제, 한강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축제 사진 잘 찍는법, 불꽃축제 사진찍는법

 

 

 

불꽃축제 사진 잘 찍는 법! 어렵지 않죠? 카메라 모드는 셔터우선모드(S모드), 초점은 MF 무한대 초점으로 설정했다면 이미 최고의 불꽃사진을 촬영할 준비는 된 상태입니다. 이제 멋진 불꽃을 향해 셔터만 누르시면 되죠. 주의할 것이 있다면 앉아서 관람하는 관람객들 사이에 우두커니 서서 혼자 열심히 셔터를 누르는 매너없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삼각대를 이용할 경우는 관람객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미리 자리를 선점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마시고요. 가을 밤하늘 수놓는 멋진 불꽃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 잘 찍는 법 *

 

▮ 좋은자리선정  불꽃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촬영하자 (삼각대와 릴리즈도 준비)

▮ 촬  영  드   셔터스피드 우선모드 (S모드) / 셔터속도(약 1/160~250초)로 설정

▮ 초  점 모     MF모드 (초점 수동모드) / 초점링 '무한'으로 설정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