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면접 잘 보고 싶다면? 한화그룹 SNS를 탐하라!

 

 

 

한화그룹에 입사하고 싶다면 한화그룹에 대해서 잘 알아야겠죠?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몰론이거니와 기업의 SNS채널을 통해서 소비자와 어떻게 소통하는지에 대해서도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한화그룹은 기자단과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으므로 이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주목을 한다면 한화그룹 면접과 입사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죠. 그래서 한화그룹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한화를 제대로 알기 위한 한화활동백서를 소개합니다!^^

 

 

한화면접, 한화면접잘보는법, 면접잘보는방법, 기자단, 기자단신청,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tvN '후아유']

 

 

 


한화는 매년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뽑아 네티즌에게 한화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서류심사를 통해 뽑힌 약 20명의 한화데이즈 기자단은 한화그룹 계열사 및 한화그룹을 취재하고 각 분야의 담당자를 만나면서 한화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정보를 접하고, 개인블로그에 한화 소식을 전하게 되는데요. 기자와 동일한 시점에 나가는 원고를 바탕으로 빠르게 기사를 작성하기도 하고 한화 봉사단, 한화이글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등의 굵직한 행사에도 직접 참여하는 행운을 얻게 된답니다.

 

 

한화면접, 한화면접잘보는법, 면접잘보는방법, 기자단, 기자단신청,

 

 

 

뿐만 아니라 한화데이즈 필진으로도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글쓰기를 좋아하고 사진을 좋아하며 개인블로그 및 SNS를 적극적으로 운영하는 모든 사람이 한화프렌즈 기자단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활동 시 월 활동비 지급, 한화데이즈 기고시 원고료 지급, 한화프렌즈 기자단 명함 제공, 활동 우수자 시상 등의 혜택도 얻을 수 있어 한화그룹에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한화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든 지원하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취재활동을 하고 모임에 참여하는 등의 오프라인 행사가 있기 때문에 함께 참여하지 못한다면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그 즐거움을 두 배로 느끼지 못할 수 있는데요. 딱딱한 활동이 아닌 발로 뛰고 소통하는 활동이라는 점을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한화면접, 한화면접잘보는법, 면접잘보는방법, 기자단, 기자단신청,

한화면접, 한화면접잘보는법, 면접잘보는방법, 기자단, 기자단신청,

[출처 - 한화프렌즈 도로시맘 / 피린]

 

 

 

 

한화데이즈 블로그에서는 한화그룹 소식뿐만 아니라 직장생활, 생활, 문화, 재테크, 여행, 맛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화데이즈 필진이 작성한 원고를 바탕으로 작성한 기사를 접할 수 있습니다. 딱딱한 기사를 벗어나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주는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기재된 소식은 꾸준히 구독하는 애독자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데요. 각 기업에서 기업 웹진을 발행하기도 하는데 일종의 블로그 웹진이라고 생각한다면 됩니다.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통해 서울세계불꽃축제 이벤트를 하기도 하고 한화그룹 페이스북 이벤트를 연동하기도 하기 때문에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신문이나 뉴스에서 보지 못한 다양한 한화그룹 소식을 접하고 싶다면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주목해 주세요. 특히 한화그룹 공채시즌이 되면 한화그룹 서류에서 면접까지 모든 노하우를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통해 접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한화그룹 입사를 희망하는 취준생에게는 더 없이 유용한 정보의 장이랍니다.

 

한화데이즈 필진은 한화프렌즈 기자단과 한화그룹 각 부문에서 활동하는 필진이 있기 때문에 한화그룹에 입사한 후에도 필진에 도전하고 싶다면 자신만의 테마로 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한화면접, 한화면접잘보는법, 면접잘보는방법, 기자단, 기자단신청,

 

 

 

 

요즘은 SNS 계정을 하나쯤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한화데이즈는 페이스북을 통한 소통이 활발한데요. 한화데이즈를 대표하는 ‘태양이’ 페북지기가 편안하게 친구처럼 소통하며, 2012년 5월 오픈한 이후 20만명 이상의 팬이 생겨났을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2012년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을 오픈하면서 1천명의 한화데이즈 특공대를 모집하기도 했는데요.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특공대원 1천명에게 특공대 임명장과 태양 이어폰마개를 소포로 보낸 정성을 보면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운영진의 열정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한화데이즈 페이스북과 친구가 되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가 있는데 얼마 전까지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얻을 수 있는 골든티켓 이벤트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고,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끝난 후 바로 불꽃축제 사진 이벤트를 열면서 끊임없이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은 딱딱한 기업이미지를 좀 더 친근하게 탈바꿈시켜주면서 소비자가 한화에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는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매일 달라지는 페이스북 코멘트를 보면서 출퇴근길 미소를 짓고 돌발 이벤트에 열을 올리면서 친구를 소환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한화면접, 한화면접잘보는법, 면접잘보는방법, 기자단, 기자단신청,

 

 

 

한화그룹은 ‘함께 멀리’라는 슬로건으로 동반성장의 의미를 늘 되새기고 있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 한화데이즈 블로그,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등 한화활동백서를 꼼꼼히 보면 한화가 추구하는 가능성, 도전, 동반성장의 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화그룹 신입사원이 되고 싶다면, 한화그룹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태양이와 친구가 되고 싶다면 지금 페이스북을 두드리고 기자단 활동에 주목하며 블로그에 코멘트를 달아보는 것 어떨까요?

 


* 한화그룹 SNS

블   로   그 www.hanwhadays.com

▮ 페 이 스 북  www.facebook.com/hanwhadays

▮ 트   위   터  www.twitter.com/hanwhadays

▮ 한화프렌즈  www.hanwhafriends.com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