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영어 걱정 없는 해외여행 필수 회화/번역 어플 추천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해외여행, 해외여행 필수 어플, 해외여행 어플, 영어회화, 영어회화앱, 영어어플, 영단어어플, 생활영어어플, 영어 어플 추천, 무료영어어플, 아이폰 영어 어플, 안드로이드 영어어플, 여행 추천 어플, 추천 어플,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May I help you, sir?"

"옴..음..아..그..저..흠..하.."


많은걸 바라지 않아요, 저는 그저 얼음을 가득 채운 시원한 물 한 잔이 마시고 싶었을 뿐인데 입 밖으로 말이 나오지 않습니다. 머릿속은 허리케인 수백 개가 휘젓는 듯하고, 얼굴이며 온몸은 식은땀으로 흠뻑 젖어버리고 맙니다. 그저 물 한 잔 마시고 싶었을 뿐인데 말이죠...ㅜ_ㅜ



한화, 한화데이즈,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해외여행, 해외여행 필수 어플, 해외여행 어플, 영어회화, 영어회화앱, 영어어플, 영단어어플, 생활영어어플, 영어 어플 추천, 무료영어어플, 아이폰 영어 어플, 안드로이드 영어어플, 여행 추천 어플, 추천 어플,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비행기에만 오르면 설레는 마음이 넘치지만, 한 편으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매섭게 엄습해옵니다. 물론, 이 두려움 자체가 우리의 여행길마저 가로막지는 못하겠지요. (어떻게 결심한 해외여행인데..) 다만, 여행 중 만나는 사람, 문화, 생활 등 훗날 추억할 그곳의 모습들은 우리가 여행한 그 나라와 얼마나 '소통'했는지에 여부에 따라 기억의 농도도 차이가 나겠죠. 자, 이제 이런 두려움은 떨쳐버릴 참 좋은 세상이 되었다는 거~ 똑똑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굳이 내 입을 통해 영어를 말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쉽고 편한 영어 회화 앱들을 소개합니다.  




네이버 글로벌 회화, 어플리케이션


네이버 글로벌 회화, 어플리케이션

■ 네이버 글로벌 회화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클릭) / iOS 다운로드(클릭)




‘네이버 글로벌 회화’는 인사나 기분 표현 등 기본적인 회화는 물론 공항, 교통, 숙박, 쇼핑 등 여행 중 만날 수 있는 갖가지 상황들에 대응할 수 있는 영어 회화 패턴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음성인식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해당 표현을 한국어로 말하면 이를 인식해 설정한 언어로 그대로 변환시켜 주죠.



네이버 글로벌 회화, 어플리케이션




자주 사용하는 언어는 즐겨찾기로 모아 두었다가 손쉽게 사용도 가능합니다. 한국식 발음까지 지원하고 있지만, 스피킹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화면 그대로를 상대방에게 보여주세요. 글꼴이 커서 한눈에 들어온다는 거~ 당황하지 않고, 해외여행 걱정 끝!




바로쓰는영어회화, 어플리케이션


바로쓰는영어회화, 어플리케이션

■ 바로 쓰는 영어 회화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클릭) / iOS 다운로드(클릭)




‘바로 쓰는 영어 회화’ 어플은 인사 및 소개, 안부 같은 기본적인 회화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그 외 공항, 교통, 통신, 비즈니스 같은 일상적인 회화 패턴들은 풀 버전(유료)에서만 제공됩니다. 유료라곤 하나 브랜드 커피 한 잔 정도의 가격으로 해외여행에서 말 문이 막혀 발을 동동 구르는 걸 피할 수 있는 보험 정도로 생각한다면 그리 비싼 금액은 아닐 터. 무료 버전에도 음성 혹은 키보드를 이용한 번역 기능 있지만, 7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에 여행 기간을 고려해 출국 전 설치해 나가는 것도 작은 팁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쓰는영어회화, 어플리케이션





구글번역기, 어플리케이션

■ 구글 번역기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클릭) / iOS 다운로드(클릭)




영어와 공존하기 위해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 봤을 법한 서비스도 앱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구글 번역기'입니다. 영어 회화가 기본적인 수준으로 여행에 큰 무리는 없지만, 특정 순간에 빠른 번역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구글번역기, 어플리케이션




총 80여 개 언어로 번역이 가능하며 이미지 속 텍스트까지 번역해 주니 든든한 마음이긴 하나 100% 완벽한 번역은 힘들어서 맹신은 금물이라는 거~ 인터넷을 통한 번역이 기본이기에 로밍했을 경우 사용이 가능하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데이터를 다운로드해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EBS여행영어, 어플리케이션

■ EBS 여행 영어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클릭) / iOS 다운로드(클릭)




‘EBS 여행 영어’를 통해선 총 9개의 카테고리로 구별된 상황별 영어를 문장과 음성 동시에 배울 수 있습니다. 검색 기능은 "뉴욕행 비행기를 예약하고 싶습니다."와 같이 디테일한 여행 영어 회화도 제공하며, 주요 표현들은 암기장에 담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해외여행 시 필요한 물품 체크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준비물 체크 리스트도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앱이나 메모장 없이도 가져가는 물품 혹은 여권 정보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을 듯하네요.



EBS여행영어, 어플리케이션




입추가 지나고 찬바람이 솔솔 부는 것이 벌써 가을인가 싶지만, 아직 여름휴가 못 가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앞으로 계획하고 계신다면, 특히 해외로 떠날 계획이었다면 더이상 무거운 회화책은 챙기지 마세요~ 해외 여행길에 무거운 내 어깨보다 더 무거운 입이 걱정이었다면 위 앱들 참고해 액티브하고 좀 더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여행길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 여행!'도 잊지 말기 바랄게요.




열쓰, 성창열, 한화프렌즈, 기자단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