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언제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옴을 느끼시나요?
대개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선선해진 날씨 혹은 위너의 ‘공허해’, 장범준 ‘사랑에 어떤 말로도’ 등 잔잔하고 감미로운 노래가 듣고 싶을 때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을이 오면 나무도 알록달록 단풍 옷을 입 듯 한화데이즈 블로그도 가을을 맞아(?) 그리고 여러분에게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고자 변신을 시도하였는데요!
반응형 웹 적용을 통해 변화한 모습은 수많은 국내 그룹 블로그 & 티스토리 기반 기업 블로그 중에서는 다섯 손가락 안에 손꼽히는 사례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답니다! 이 글을 읽기 전 한화데이즈 블로그의 변신을 눈치챈 분에게는 사랑한다는 말을 건네며, 오늘은 아이언맨이 수트 변신하듯 어마어마한 변신을 감행한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
음악, 패션에 트렌드가 있듯이 웹에도 트렌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 중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반응형 웹’입니다. 이 반응형 웹(Responsive Web)은 디스플레이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변하도록 조절하는 웹 페이지 적용 기술을 말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모니터와 웹 브라우저(익스플로러, 크롬 등)의 크기에 따라 알맞은 사이즈로 블로그 화면이 재배치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직도 살~짝 이해가 잘 안 된다면,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들어오셔서 마우스를 이용해 인터넷 창의 크기를 변형시켜 보세요! 그럼 화면 크기에 따라 잘리는 부분 없이 디자인이 재배치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혹시 지금 PC가 아닌 모바일로 이 글을 읽고 있어 직접 확인 할 수 없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PC에서 보이는 화면만 변했다고 생각하면 앙대요~ PC에 맞게 모바일 최적화도 진행되었기 때문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모든 기기로 확인하셔도 화면의 잘림 없이 깔끔하게 콘텐츠를 보실 수 있답니다.
또한, 따로 화면 이동 없이 블로그 카테고리와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며, 기존 PC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금주의 인기 포스트도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하니 이제 모바일에서도 PC처럼 편리하게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이용해 보세요! ^^
언제까지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일일이 한화그룹과 계열사를 검색하실 건가요? 이제 한화 그룹의 소식은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모~두 전합니다! 이번 리뉴얼 작업을 통해 블로그 하단에서 30만 팬의 위엄을 자랑하는 한화데이즈 페이스북과 빠르게 블로그 소식을 전하는 한화데이즈 트위터의 최신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이뿐만 아니라 각 한화 계열사 블로그 최신 콘텐츠와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 가기’ 링크를 제공하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이렇듯 한화데이즈 블로그는 한화 그룹과 계열사의 소식은 물론 각 채널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 한화 그룹과 계열사의 ‘소셜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한화데이즈 블로그에서 제일 잘 나가는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블로그 메인을 확인해주세요~ 이번 리뉴얼 작업을 통해 핵심적인 콘텐츠는 블로그 화면 상단에,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없어서는 안 될 소금 같은 존재(?) 한화프렌즈 기자단 콘텐츠는 우측 상단에 배치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블로그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여러분에게 주요 콘텐츠를 보다 적극적으로 소개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트렌드를 선도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화의 핵심 콘텐츠만 봐도 이미 당신은 트렌드세터! 이제 한화데이즈 블로그에서 제일 잘 나가는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블로그 메인을 꼭꼭 확인하기! 약속해주세요.
이번 한화데이즈 블로그 리뉴얼은 최신 블로그 웹 환경인 ‘반응형 웹’을 적용, 대대적인 디자인 개편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그럼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기존 한화데이즈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 커뮤니티’의 성격을 강조하기 위해서 이미지와 텍스트를 잘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가장 잘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리드 방식을 적용하였다는 점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리드(Grid, 선형 배치)란 바둑판 모양과 같은 가로X세로 선들이 만나 나타내는 형태로 블로그 메인 화면에서는 그리드 방식을 통해 인기, 최신 콘텐츠를 각각 배치, 가독성을 높이고 정돈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리드 방식은 전체 디자인에 부합될 수 있게 텍스트와 이미지 배치를 해야 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인데요. 1차원 – 평면의 디자인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 직선적이며 명확한 선처리를 강조하는 그리드 방식을 통해 ‘사용자가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는 점을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즉. 신문이 다양한 기사를 한 번에 보여 주기 위하여 단을 사용한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우실 거예요!
그렇다면 색상 적으로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블로그 전체에 흰색을 적용하여 여백의 미를 강조했으며, 배너와 선 등 부분적으로 한화 그룹의 고유 색상인 ‘주황색’을 사용하여 브랜드 느낌을 살리면서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 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외에 한화태양광, 한화클래식 등 콘텐츠 카테고리에 텍스트 함께 아이콘을 추가 배치해 카테고리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이미지 위주의 콘텐츠 노출로 가독성을 확보하는 등 디자인 부분에서도 업그레이드된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
박보람의 예뻐졌다 노래 가사처럼 예뻐진, 그리고 달라진 한화데이즈 블로그! 이번 반응형 웹 적용을 시작으로 블로그 웹 환경 및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 블로그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콘텐츠도 더~욱 재미있고 알차질 예정이니, 앞으로도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릴게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한화 인사이트 > 한화 히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화가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은? (0) | 2014.10.26 |
---|---|
대한민국 유일의 화약 박물관, '한화기념관' (0) | 2014.10.10 |
한화 창립기념일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2) | 2014.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