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한화그룹과 함께 멀리 가는 살맛 나는 충청남도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충청남도, 충청남도 농수산품, 농수산품, 수입 농수산품, 국내 농수산품, 국내산, 국내산 농수산품, 신선한 재료, 예산 사과, 공주 밤, 공주 블루베리, 아산 고춧가루, 농가소득, 농가소득 규모,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 1차산업, 6차산업, 충남농업기술연구원,  명품 농수산품, 갤러리아, 디자인 전문가, 갤러리아 백화점, 한화리조트, 농어촌지역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관광 상품, 소셜 커머스, 창조경제명품, 천안 갤러리아 백화점, 아름드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백화점 전국 지점, 비즈니스센터, KTX 천안아산역, 농수산품 CEO, 참샘골 호박농원, 호박농원,  최근명 대표



요즘 대형 상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수입 농수산품! 여러분은 수입과 국내산 중 어떤 것을 선택하시나요? 수입의 경우 국내산보다 더 저렴한 가격이지만 어디서 어떻게 제조했는지에 대한 품질 안전과 불법 수입 등의 문제로 조금 꺼려지긴 하는데요, 국내산의 경우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신선한 재료를 믿고 먹을 수 있고, 특히 지역민들의 진심과 정성이 들어 있다는 점!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충청남도, 충청남도 농수산품, 농수산품, 수입 농수산품, 국내 농수산품, 국내산, 국내산 농수산품, 신선한 재료, 예산 사과, 공주 밤, 공주 블루베리, 아산 고춧가루, 농가소득, 농가소득 규모,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 1차산업, 6차산업, 충남농업기술연구원,  명품 농수산품, 갤러리아, 디자인 전문가, 갤러리아 백화점, 한화리조트, 농어촌지역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관광 상품, 소셜 커머스, 창조경제명품, 천안 갤러리아 백화점, 아름드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백화점 전국 지점, 비즈니스센터, KTX 천안아산역, 농수산품 CEO, 참샘골 호박농원, 호박농원,  최근명 대표



농/림/축/수산업의 비중이 높은 충청남도에도 우수한 농수산품이 가득한데요, 예산의 사과, 공주의 밤, 논산의 장류, 공주의 블루베리, 아산의 고춧가루 등을 재배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현재 지역별로 봤을 때 충청남도는 농/림/축/수산업 수출이 전국 3위지만, 농가소득 규모는 가구당 연평균 3,200만 원으로 전국 평균인 3,450만 원보다 낮다고 하는데요, 그러므로 농가의 소득을 높이기 위한 무언가가 필요한 시점! 그 해결책으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나섰답니다. ^^




지금까지 창조경제의 방향은 IT, 디지털, 첨단소재 산업 등에 집중되어 있었는데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농/림/축/수산업 비중이 높은 충청남도의 지역 특성을 살려 1차산업인 농수산업에도 적용했다는 사실! 앞으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 접수한 농수산품을 대상으로 갤러리아 백화점 MD, 충남농업기술연구원 등이 참여한 ‘품질 인증 – 스토리텔링 부여 – 디자인 개선 – 판로 확대’를 통해 농수산물 명품화를 지원하게 됩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충청남도, 충청남도 농수산품, 농수산품, 수입 농수산품, 국내 농수산품, 국내산, 국내산 농수산품, 신선한 재료, 예산 사과, 공주 밤, 공주 블루베리, 아산 고춧가루, 농가소득, 농가소득 규모,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 1차산업, 6차산업, 충남농업기술연구원,  명품 농수산품, 갤러리아, 디자인 전문가, 갤러리아 백화점, 한화리조트, 농어촌지역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관광 상품, 소셜 커머스, 창조경제명품, 천안 갤러리아 백화점, 아름드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백화점 전국 지점, 비즈니스센터, KTX 천안아산역, 농수산품 CEO, 참샘골 호박농원, 호박농원,  최근명 대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명품 농수산품에 관한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갤러리아 마케팅팀, 문화창조융합센터, 지역 대학 관련학과 등으로 멘토단을 운영하여 농수산품의 독창적인 스토리를 발굴하는데요, 특히 센터 내에 있는 패키지 시제품 제작설비를 통해 디자인을 개선하고, 갤러리아 백화점의 디자인 전문가 등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것! 디자인 고급화와 브랜드화를 통해 충청남도의 농수산품이 새롭게 태어납니다. ^^




앞으로 한화그룹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농수산물 명품화를 통해 가계소득을 높일 뿐만 아니라, 단순히 농수산물을 재배하거나 수확하여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농어업(1차)을 가공(2차) 및 유통/서비스(3차)와 융합된 고부가 가치 산업인 6차산업 육성하는데요! 그 첫 번째로, 한화리조트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교통 루트 정보, 인근 숙박 및 식당 정보 등을 전달하고 상품 설계를 도와 농어촌지역 체험형 관광상품 만들어 관광객들이 찾고 싶은 충청남도로 변화시키려고 합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체험관광 상품을 국내 온라인 쇼핑몰 및 소셜 커머스 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충청남도, 충청남도 농수산품, 농수산품, 수입 농수산품, 국내 농수산품, 국내산, 국내산 농수산품, 신선한 재료, 예산 사과, 공주 밤, 공주 블루베리, 아산 고춧가루, 농가소득, 농가소득 규모,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 1차산업, 6차산업, 충남농업기술연구원,  명품 농수산품, 갤러리아, 디자인 전문가, 갤러리아 백화점, 한화리조트, 농어촌지역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관광 상품, 소셜 커머스, 창조경제명품, 천안 갤러리아 백화점, 아름드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백화점 전국 지점, 비즈니스센터, KTX 천안아산역, 농수산품 CEO, 참샘골 호박농원, 호박농원,  최근명 대표



지역 농수산품 명품화를 위해 포장단위 조정과 패키지를 개선하고 ‘창조경제명품 00호(가칭)’ 명칭을 부여하는데요, 이렇게 명품화가 된 상품은 판로 확대를 위해 천안 갤러리아 백화점 센터시티 식품관에 물품 선정 후 제품들을 판매하는 ‘아름드리 by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코너를 조성했답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개소일인 5월 22일에 맞춰 오픈된 이곳은 20개 업체(브랜드), 총 73여 개 상품을 선보였으며 지속해서 다양한 상품을 보여드릴 계획이랍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블로그, 한화데이즈, 충청남도, 충청남도 농수산품, 농수산품, 수입 농수산품, 국내 농수산품, 국내산, 국내산 농수산품, 신선한 재료, 예산 사과, 공주 밤, 공주 블루베리, 아산 고춧가루, 농가소득, 농가소득 규모,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경제, 1차산업, 6차산업, 충남농업기술연구원,  명품 농수산품, 갤러리아, 디자인 전문가, 갤러리아 백화점, 한화리조트, 농어촌지역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형 관광상품, 체험관광 상품, 소셜 커머스, 창조경제명품, 천안 갤러리아 백화점, 아름드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백화점 전국 지점, 비즈니스센터, KTX 천안아산역, 농수산품 CEO, 참샘골 호박농원, 호박농원,  최근명 대표



추후에는 갤러리아 백화점 전국 지점에 입점시키고, 유통 부문 특화센터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전국 백화점 및 대형상점 등과 연계해 판로를 확대하는데요, 유망제품의 경우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 본부를 통해 타 대기업(롯데마트, CJ 등) 유통 채널도 활용된답니다. 현재는 명품화 사업의 조기 정착을 위해 혁신센터, 지역 농가, 관련 중소기업 등이 참여하는 5대 시범사업으로 예산 사과 와인, 공주 밤, 공주 블루베리즙/쨈, 논산 장류, 아산 고춧가루를 추진 중이랍니다.


또한, 농수산품에 성공사례 확산과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해 월 1회 KTX 천안아산역사의 비즈니스센터에서 명품 농수산품 CEO 등을 초청하여 강연회도 개최된다는 것! 6월에는 참샘골 호박농원 6차 산업화 성공 사례로 최근명 대표의 강연이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



■ 농수산품 명사 초청 강연회


- 강의주제 : 참샘골 호박농원 6차 산업화 성공 사례

- 발표자 : 참샘골 호박농원 최근명 대표이사

- 일시 : 6월 26일(금) 오후 4시

- 장소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KTX 천안아산역 비즈니스센터

- 홈페이지 : 바로가기(클릭)



한화그룹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만들어 나갈 농수산품 명품화! 충청남도의 우수한 농수산품을 다른 도시에서도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날만 남았겠죠? 살맛 나는 충청남도, 찾고 싶은 충청남도, 앞으로 기대해주세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