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인천공항 추천 편의시설 찜질방&샤워실 그리고 공연까지!





해외여행의 첫 설렘은 인천공항부터! 다소 따분하고 지루할 수 있는 공항을 생각한다면 NO~ 그저 비행기를 타기 위한 장소라고 생각하면 NO~ 인천공항에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즐길 것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여행보다 더 재미있는 인천국제공항,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인천국제공항의 경우 대중교통 시스템이 잘 돼 있어 어디서든 쉽게 이동할 수 있어요. 수도권 광역전철의 경우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공항철도를 통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을 시작으로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거기에 김포공항역까지 거치기에 더욱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급행노선도 있어 어려움 없이 인천공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의 경우도 시스템이 잘 되어있습니다. 서울, 수도권을 구역별로 나뉘어 경유지의 경유를 최소화 했는데요. 강남역에서도 1시간 30분이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는 입국층 1층에 도착하기 때문에 광역전철보다 동선이 더 좋으니 이용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 버스 노선 정보 확인하러 가기


이외에도 KTX, 고속버스 등을 통해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KTX의 경우 인천국제공항이 종착역인 열차도 있어 그편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는 사실!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인천국제공항은 많은 이용객을 만족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쇼핑 센터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은 우리나라의 첫 번째 관문이기에 한국적인 멋과 문화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인천국제공항의 볼거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와 하늘을 잇다, 행복한 설렘이 가득한 이곳, 인천국제공항에서 특별한 문화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오후의 특별한 음악회라 불리는 이 공연은 1년 365일 내내 만날 수 있는 즐거움이 있어요! 멋진 태권도 시범을 볼 수도 있고요, 아카펠라 연주나 오케스트라 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과 함께 손뼉 치면서 공연을 보니 더욱 재미있답니다. 출국 시간이 잘 맞는다면 이곳에서 즐거운 오후를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아름다운 오후의 특별한 음악회 


1. 공연 시간 : 매일 오후 15:30, 16:30, 17:30 

2. 특별 테마 공연 : 3월, 5월, 8월, 12월 

3. 위치 : 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홀 





한국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우리의 멋을 만날 수 있는 곳. 특히나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곳, 한국문화거리입니다. 공항 이용객들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을 한국의 미와 멋을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하게 단장했는데요. 한국을 대표하는 기와집, 정자 그리고 전통가옥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곳에서 한국적인 조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가끔은 왕과 신하들이 산책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 한국문화거리


1. 프로그램 : 기와집, 정자, 디지털체험시설, 왕가의 산책 등 

2. 운영시간 : 24시간 

3. 위치 : 여객터미널 4층 중앙





인천국제공항 속에 숨겨진 또 하나의 볼거리. 이번에는 한국문화박물관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인천국제공항과 국립중앙박물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곳으로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반만년의 긴 역사 속에 우리민족의 찬란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에서나 보았던 우리 전통 문화재를 공항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 외국인 친구와 함께 있다면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곳입니다. 



■ 한국문화박물관


1. 프로그램 : 궁중문화, 전통미술, 전통음악 등 

2. 운영시간 : 07:00~22:00 

3. 위치 : 탑승동 4층 중앙 




 

또 다른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 직접 한국 전통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한국전통문화센터 입니다. 한해 50만 명의 외국인이 이곳에서 우리 것을 체험하고 즐긴다고 하는데요. 살짝 지켜봤는데 체험을 하며 즐거워하는 외국인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한국전통문화센터 체험은 외국여행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은 무료랍니다! 



■ 한국전통문화센터


1. 체험 프로그램 : 한지, 단청, 나전, 민화 등 

2. 운영시간 : 연중무휴 / 07:00~22:00 

3. 위치 : 한국전통문화센터 동·서 



이외에도 한국문화전시관, 전통복식체험, 국악 상설공연 그리고 문화상품 판매 등 다양한 우리 문화 즐기기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나 인천국제공항 즐기기 앱을 참고해주세요.






공항에서 잠깐 떨어져 나만의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곳을 소개해드려요. 공항 탑승동에서 조금 떨어져 많은 이들이 찾지 않는 곳, 하지만 이곳에 오면 아담하게 꾸민 작은 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꽃들은 대부분이 우리 땅에서 자라는 꽃들이라고 해요. 야생초화원은 교통센터 외부에 동쪽과 서쪽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계절별로 자라는 아름다운 야생초를 관람해보아요. 사전 신청을 통해서 전문가에게 직접 우리 꽃에 대한 숨겨진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 야생초화원


1. 운영 시간 : 11:00~11:30 (1일 1회)

2. 위치 : 교통센터 앞 CGV 매표소에서 만남


※ 7일 이전 사전 신청 시 이용 가능 (단체방문객 대상) 




인천국제공항은 공항 이용객들을 만족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새벽 비행기를 이용하고자 하는 손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샤워장과 찜질방입니다. 샤워장의 경우 출국장 4층에 있습니다. 비행을 앞둔 이용객이나 환승을 기다리는 분들을 위한 공간으로 간단하게 피로를 풀 수 있는 샤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저렴한 가격에 1인실 공간이라 눈치 볼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 인천국제공항 샤워장


1. 이용시간 : 08:00 ~ 18:00 

2. 이용가격 : 1,000원 

3. 위치 : 탑승동 4층 3번 Zone



이른 아침 비행기 때문에 전날 저녁에 도착한 이용객들에게 꼭 필요한 찜질방! 공항 의자에 앉아 날을 지새워도 되지만, 다음 일정에 차질을 피하기 위해서는 이왕 쉴 것 푹 쉬는 게 좋겠지요? 조금 가격이 있지만, 피로는 싹~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인천공항 찜질방은 지하 1층에 있습니다. 



■ 인천국제공항 스파온에어


1. 가격 : 20,000원

2. 짐 보관 이용료 : 5,000원 
3. 위치 : 인천국제공항 지하 1층



 

비행시간을 기다리느라 지루할 때, 특별한 즐거움 누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긴 대기 시간을 좀 더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스케이트를 타거나 영화 한 편은 어떠신가요? 교통센터 지하 1층에서 아이스링크장과 영화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스링크장은 사계절용 인공 스케이트장입니다. 누구든지 와서 스케이트를 이용할 수 있어요. 별도의 입장료 없이, 장비 대여료만 내면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인천국제공항 아이스링크


1. 운영시간 : 10:00 ~20:00 

2. 이용요금 : 입장 무료 / 장비대여료 어린이 2,000원, 어른 4,000원 

3. 위치 : 교통센터 지하 1층





한국을 떠나기 전 마지막 영화 한 편! 바쁜 일상으로 즐기지 못한 최신 영화를 인천공항에서 즐겨보아요. 여행의 설렘 덕분에 영화의 재미를 두 배! 느낄 수 있답니다. 지루할 수 있는 공항을 문화의 공간으로 바꿔줄 특별한 장소입니다. 





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위해서 인천공항 가이드 앱을 이용해보세요! 비행 일정, 운항정보 및 출입국, 먹거리, 쇼핑 등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보다 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곳, 인천국제공항에서 여행의 첫 시작을 즐겁게 보내보아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