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인 이야기

대외활동 추천! 한화프렌즈 기자단 6기 첫 모임!


요즘 한창 전국에서 벚꽃의 개화 소식이 알려지고 있는데요. 반가운 봄이 더 가까이 오는것처럼 한화프렌즈 6기의 첫번째 모임! 한화프렌즈데이가 한화그룹 본사에서 열렸습니다. 한화프렌즈데이는 흩어져서 활동하는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한달에 한번 모이는 중요한 날이랍니다!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3월 한화프렌즈데이 소식을 지금부터 공개해드릴게요!





한화프렌즈데이 소식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짚고 넘어가야 할 것! 한화프렌즈 기자단이란,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 라는 기업이념에 맞추어 한화그룹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접하고 알리는 활동입니다! 기자단의 블로그는 물론, 한화데이즈 블로그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한 달에 한 번 모이는 만큼 다들 일찍 도착하셔서 착석해주셨는데요. 이날은 한화프렌즈 기자단의 예쁘고 개성있는 명함이 나오는 날이었어요! 예쁜 주황색의 명함과 맛있는 먹을거리까지! 한화프렌즈데이는 정말로 풍성했답니다.






새로 받은 명함들을 하나씩 나누며 머쓱한 시간을 보낸 후, 한화프렌즈데이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한화프렌즈데이 강의에서는 국내 최대규모의 과학기술 인재발굴 프로젝트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6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과학을 통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겠다는 원대한 비전을 품고 2011년 첫발을 내딛은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이 경연대회를 통해 과학분야에 재능이 있는 전국의 고등학생 과학 영재를 후원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대회의 주제인 'Saving the Earth' 속 에너지, 바이오, 기후변화, 물, 4대 글로벌 이슈를 활용하는데요! 1회부터 5회까지 총 3,407팀, 6,764명 학생들이 참여했고, 평균 270여개의 학교가 매회 참여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본대회의 가장 큰 차별점은 국내 고교 과학경진대회 중에 최대 시상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총 상금이 2억 7천만원 규모, 대상은 4천만원의 장학금, 모든 본선 진출팀에게도 장학금이 주어진다는 파격 특전이 주어진답니다.






강의 후에는 3월 활동의 간단한 리뷰와 4월 활동가이드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월에 진행했던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 컨텐츠 & 사진전 우수자 시상이 있었는데요. 수상자는? 바로! 감성적인 사진으로 좋아요를 약 1,000개를 받으신 현진케이님이 부산이 좋아요 상! 해운대 티볼리에서 예쁜 사진 작품들을 많이 올려주셔서 부산에 빠졌부산상을 엘레나님이 수상하셨습니다!



   

아직 끝이 아닙니다! 3월 한화프렌즈데이에서는 특별하게 우수 블로그 컨텐츠상에 응모해주신 모든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선정되었죠. 축하드립니다! 모두! 그리고 3월의 생일자 시상식에는 쏠트님, 기동이님, 노깜님이 맛있는 케익과 선물을 받으셨어요!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3월 한화프렌즈데이 강의와 시상식을 뜨겁게 마치고 한화그룹 본사 근처 맛집, 대련집에 다녀왔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담소를 나누며 좀더 가까워 질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입에 넣으면 살살 녹는 보쌈과 입 속이 가득차는 두툼한 해물파전, 사진으로만 봐도 입꼬리에서 침이 흘러나올것 같은 낚지볶음과 육회를 먹으며 아쉬운 밤을 보냈습니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한화프렌즈들을 기쁘게 만드는 시상식, 뒷풀이까지 생생한 소식을 적어보았는데요:) 앞으로 한화프렌즈와 함께하는 시간들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하루였습니다! 다음 달에는 귀를 즐겁게 하는 교향악축제가 예술의 전당에서 열릴 예정인데요! 교향악축제로 봄 기운 가득채운 따뜻한 4월 보내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