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넷북은 샀는데 담고 다닐 가방이 없을 뿐이고~ Easternshape의 숄더백








어떤 가방이 좋을까? 케이스는 꼭 필요할까? 선물 받은 줄무늬 셔츠에 넥타이를 맞추는 것 이상으로 어렵고 고민이 되었다.
‘으음~ 무엇보다도 나의 비싼 베이비에 상처를 주지 않고 외부 충격에도 보호될 수 있어야 할 텐데~.’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노트북 가방들이 검색되었다. 소재에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가방들이 노트북 보호를 위한 기본적인 기능에는 충실한 것 같다.

근데 이런 쌰앙~! 검색된 가방들의 디자인이 노트북 살 때 간혹 끼워준다는 번들 가방이랑 거의 차이가 없어 보였다.(절대 번들 가방을 폄하하는 것은 아니다.) 지하철이나 길거리 지나갈 때 보면 딱! ‘저건 노트북 가방이구나~!’ 하고 확신을 주는 그런 시커먼 가방들이다. ‘아~! 맘에 드는 게 없으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이 밀려왔다. 디드로 효과로 인해 한층 불 붙은 나의 눈은 결코 만만치가 않다. 내가 찾는 가방은 정장과 캐쥬얼을 넘나드는 나의 그 어떠한 TPO에도 무리 없이 소화해줄 수 있는 가방! 그런 가방이 필요한 것이다.

몇 일 간의 눈물 나는 검색 결과는 참담했다. 몇몇 눈길을 끄는 가방들이 있었지만, 쉽게 구매 버튼이 눌러 지지 않았다. 검색도 이제 지겨워졌다. 그러던 어느 날 오타쿠 같은 친구 녀석의 블로그를 구경하다가 그 녀석이 올린 wishlist에 낮선 브랜드의 가방이 있었다. 처음엔 오타쿠들이 좋아하는 가방인가? 하며 무심히 넘기려고 하였는데… 이런~! 심플하지만 왠지 모르게 시선을 끄는 가방!!!
바로 Easternshape사에서 만든 Forca Shoulder Bag이었다. 아니 이 오타쿠는 어디서 이런걸 알았데~???





Easternshape사는 일본의 TEKUNORO Inc.라는 회사에서 2004년 노트북 가방을 제작/판매를 위해 별도로 설립한 회사이다. 그리고 그 해 Forca Shoulder Bag은 2004 Good Design Award을 수상했다고 한다. 재미있는 점은 그 이 후 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2009년 올해 약간의 수정을 한 제품만이 선보였을 뿐 오직 두 종류의 노트북 가방과 이너 케이스 하나로 지금까지 이어왔다는 것이다. 그 만큼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과 재질로 만들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은 코스메틱/카메라 가방으로 유명한 Artisan&Artist라는 회사에서 오직 수작업으로 일본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한다.
우선 말보다 사진부터 확인 하자!!









두 제품 모두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정장과 캐주얼 모두에도 어울린다.




두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넉넉한 수납 공간을 들 수 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현대인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수납 공간을 가지고 있다.








숄더백의 사이즈는 12인치 노트북이 정확하게 들어 갈 정도의 사이즈이다. 그리고 일반적인 잡지책도 무리 없이 넣을 수 을 정도로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이너케이스는 Easternshape 제품 모두에 탈 부착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우레탄 재질이 아닌 Honey combed 재질을 사용하여 외부의 압력과 충격으로부터 완벽한 보호를 할 뿐만 아니라 가벼움과 공간확보까지 더하여 실용성과 견고함을 더하였다.



어떤 이에게는 산은 산이요~, 가방은 가방일 뿐이로다! 일수도 있으며, 회사에서 제공되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샐러리맨들에겐 별 의미 없는 이야기가 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새 휴대폰을 산 뒤 액정 보호 필름이나 케이스를 사본 경험이 있다면 그 기분이 이 기분일 것이라 생각한다.
결국 지금 내 곁엔 Paedra Tote Bag이 나의 노트북을 보호하고 있다. 이것 저것 잡다한 것 들을많이 가지고 다니는 나에게는 Forca Shoulder Bag보다 Tote 백이 더욱 적합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오늘도 난 뭔가를 성취한 듯 사랑스럽고 흐믓한 눈빛으로 가방을 토닥 거리고 있다. ‘더 이상의 지름신은 없으리라~!’ 몇 번이나 되뇌고 되새겼지만~!!
‘나안~ 노트북 가방을 샀고!! XXX가 없을 뿐이고~!!, 계속 검색을 하고 있고~!!’
아 놔~!! 아직 나의 디드로 효과는 끝나지 않았나 보다.
Easternshape은 현재 www.upnup.co.kr 에서 판매되고 있다.

수입벤더 www.upnup.co.kr 바로가기 클릭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