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노케미족을 위한 5분만에 쉽게 만드는 초간단 천연주방세제


예전에도 그랬지만 최근에는 정말 어머님들의 엄청난 파워를 느끼곤 합니다. 아이들 교육도 그렇지만 먹거리는 물론 정말 아이들 건강을 위한 여러 가지를 신경 쓰는 모습을 보곤 해요. 세제도 건강한 천연 세제를 활용해서 아이들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는 주부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화데이즈 블로그에서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천연 주방세제를 소개해 드릴게요. ^^






일단 재료조차 간단합니다. 쌀뜨물과 식초, 그리고 밀가루만 있으면 재료 준비 끝.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천연 세제를 만들다니, 정말 놀랍죠? 참고로 밀가루 대신에 튀김가루와 부침가루로도 가능하니 있는 걸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먼저, 재료를 계량해야겠죠? 계량컵이 없으시다면 종이컵을 꺼내주세요! 밀가루 2컵, 쌀뜨물 1컵, 식초 1컵을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오목한 볼에다가 준비된 재료를 모두 넣은 후에 소량의 소금을 투척! 쌀뜨물로 만드는 것이 효과가 더 좋긴 하지만 그냥 물을 넣으셔도 무방해요~




재료를 넣으셨다면 이제 젓가락이나 알뜰 주걱, 믹서를 이용해 사정없이 섞어줍니다.지근한 물로 하면 더 잘 섞이니 참고해주세요! 커다란 덩어리가 없을 정도로만 잘 섞어주세요.




자!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 계량컵을 이용하셔도 되고 이제 빈 용기에 그냥 담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5분 만에 뚝딱 만든 천연 주방세제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직접 설거지를 해보도록 할까요? 천연주방세제의 가장 좋은 점! 바로 거품이 없다는 점입니다. 거품이 많이 나온다고 해서 잘 닦이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오히려 뚝배기를 비롯해 몇몇 특정 용기들은 거품을 그릇에 흡수하기도 하고, 거품이 많이 날수록 이를 닦아내기 위해 많은 양의 물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솔직히 너무 간단하게 만들어서 제대로 설거지가 되긴 할까 의심을 품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설거지를 해보면 잘 닦입니다. 일단 거품이 안 나기 때문에 처음엔 이게 닦이는 게 맞는지 궁금하지만 나중에 물로 씻어보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이전에 주방 세제를 사용했던 물의 양보다 이번 천연 주방세제를 이용하게 되면 물의 양이 많게 줄어들게 돼요.




기름기가 남아있는 프라이팬도 닦아보았습니다. 두 번 정도 닦아주면 역시나 기름기 없이 깨끗하게 닦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설거지 효과도 좋은 천연 주방세제! 그럼 마지막으로 직접 만드는 천연 주방세제의 장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해 보시고,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것도 생활의 꿀팁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



■ 직접 만드는 천연 주방 세제의 장점 


1. 거품이 적어 헹굼물 절약 효과

2. 천연세제라 인체에도 무해하고 환경에도 무해

3.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어 재료비가 거의 들지 않음 



■ 직접 만드는 천연 주방 세제의 단점 및 주의점


1. 설거지 중 식초 냄새 (식초가 살균작용이 있어 반드시 포함 돼야 하는 재료)

2. 깨끗하게 헹궈내지 않으면 가루가 살짝 묻어 나올 수 있음. (인체에는 무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주방세제를 이용해 바른 설거지를 할 때는 담근 물에 적어도 3번 이상, 흐르는 물에 20초 가까이 씻어줘야 만 세제가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인지 대충 설거지를 하는 경우에는 1년에 소주 몇 잔 분량으로 세제를 먹는 거라 비슷한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5분 만에 만드는 초간단 천연주방세제의 경우는 물, 식초, 밀가루를 사용하다 보니 인체에 정말 무해하답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꼭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