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인생사진 건지기 좋은 출사지 추천! 올림픽공원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가족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특히 5월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포근하기만 5월 날씨와 함께 더불어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실겁니다. 하지만!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이럴 때 일수록 욕심을 버리고 가까운 주변을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매일같이 복잡하고 바쁘기만 한 도심 속에서도 아름드리 나무 아래 그늘에서 향긋한 풀 내음과 함께 상쾌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거든요! 바로 올림픽공원입니다.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에 위치한 올림픽공원은 마땅한 휴식공간이 없는 서울 시민들에게는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존재인데요. 4계절 내내 푸르름을 유지하고 있는 아름드리 나무와 계절에 따라 다른 매력을 지니고 피어나는 꽃들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작은 숲이 만들어 준 상쾌한 공기까지! 잠시 동안 잊고 있었던 건강한 자연을 마음껏 만나볼 수 있어요. 따스한 햇살이 비추는 5월, 싱그러움을 품은 사철 나무 시원한 그늘 아래서 소중한 이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생각만 해도 너무 행복해지는 공간입니다.




올림픽 공원은 총 3개의 테마공원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그 첫 번째는 산책과 조깅 및 건강지압로, 레포츠 킥보딩, 인라인스케이팅 등의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건강올림픽공원이고, 둘째는 몽촌토성, 평화의 성지, 조각작품공원, 그리고 올림픽 미술관 등으로 이루어진 볼거리 올림픽공원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울뿐 아니라 타지에서 여행 온 관광객들을 위한 관광열차, 음악분수, 웨딩사진 및 이벤트 광장 등으로 구성된 문화예술 올림픽공원이 있답니다!




한 바퀴 도는데 약 3시간 이상이 걸릴 정도로 넓기 때문에 진입로와 동선을 미뤄 익혀 두는 게 관람하기가 편하다는 거 기억하시구요. 혹시나, 아이와 함께하거나 시간을 절약하고 싶은 분들은 평화의 광장 옆에서 부터 일명 '왕따나무'가 있는 곳까지 순환하는 호돌이열차를 탑승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올림픽공원이 가족 여행지로 더욱 좋은 이유는 음식물 반입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모처럼의 여행을 계획한 만큼 아이들을 위해, 또는 연인을 위해 그 동안 숨겨왔던 요리 실력을 마음껏 뽐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거기에,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카메라까지 준비하면 더더욱 좋겠죠! 그리고 뒷정리를 도와줄 규격봉투까지 준비하시면 센스 만점!






일명 '왕따나무'가 서있는 잔디밭은 올림픽공원 최고의 명소인데요. '풍경이 다 한다'라는 말이 있듯이 배경에 나무를 두는 것 만으로도 감성 넘치는 장면이 연출되기 때문에 주말이면 어김없이 가족사진, 웨딩사진, 커플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사실, 알고 보면 '왕따'라는 말과는 거리가 먼 인기 스타인 셈이죠.




밖에도 장미정원, 튤립정원, 산수유길 등 아름답고 매력 넘치는 포토 존들이 곳 곳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미리 동선을 확인해서 보다 더 많은 것들을 보는 것도, 그리고 별다른 준비 없이 호기심을 가진 채 돌아보는 것도 모두 좋을 듯 해요.




싱그러움이 가득한 5월의 봄, 도심 속 최고의 여행지 올림픽공원 나들이를 떠나 재충전의 시간도 갖고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도 쌓아보세요! 여러분에게도 싱그러움을 닮은 행복이 가득 찾아올거랍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