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홈시큐리티는 물론 원격의료까지! 한화테크윈 CCTV의 글로벌 진출 소식



범죄 예방에만 활용될 것 같은 CCTV가 의료업계에서도 활용된다고 한다면 믿어지시나요? 기술의 발전으로 직접적인 접촉 없이 CCTV만으로도 환자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시대가 왔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대에 발 맞추어 한화그룹도 세계 시장을 향해 나아가고 있지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한화테크윈이 유럽 업체들과 손잡고  글로벌 원격의료 및 영상감시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화테크윈은 최근 세계적인 헬스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업체인 영국의 옥스헬스(Oxehealth)와 영상감시정보 저장솔루션 전문업체인 영국 베라시티(Veracity) 등과 파트너십 체결에 성공했다고 밝혔어요. 한화테크윈과 파트너십을 맺은 옥스헬스는 호흡 및 심장 박동 수 등의 헬스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인데요. 한화테크윈의 고해상도 네트워크 카메라와 옥스헬스의 지능형 영상분석기술을 결합한 원격 헬스케어 모니터링 솔루션을 개발 중이랍니다. 




특히 기존의 헬스케어 기기들이 호흡 및 심장박동 관리 등을 위해 특정센서를 장착하는 등 환자의 인체와 직접적인 접촉이 반드시 필요했었는데요. 개발 중인 솔루션은 기계와 인체의 직접적인 접촉 없이도 CCTV에 촬영된 영상만으로 환자의 호흡 및 심장박동을 원격으로 분석하고 관리 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병원, 노인 요양시설, 교도소 등에서 보호 대상자들의 갑작스런 건강 상태 변화 같은 긴급한 상황이 생기면 관리자에게 즉각 알람을 보내는 등 빠른 상황대처가 가능해졌어요. 이러한 기술은 이미 영국 국립의료원 및 교도기관에서 임상 실험 중이며 연내에 상용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원격의료 시장은 2018년 기준 약 45억불의 시장 규모가 예상되는 등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기술 협업을 통해 옥스헬스와 다양한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등 공격적인 시장 공략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업계에서는 한화테크윈의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관공서, 학교, 병원과 같은 공공시설과 도시감시 등에 설치되는 중대형 영상감시 시스템 시장에서의 안정적 리더십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한화테크윈은 이미 베라시티사와 손잡고 지난 2015년에 영국 버밍햄 버스정류소 사업을 수주했는데요. 32배줌 네트워크 PTZ(Pan Tilt Zoom) 카메라인 SNP-6321H 400대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또한, 현재 영국 내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친 추가 수주도 추진 중이어서, 앞으로 유럽 지역은 물론 미주와 동남아시장 등 전 세계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랍니다. 이렇게 한화테크윈은 국내 영상감시 시장 1위를 뛰어 넘어 글로벌 시장 석권을 목표로 역량을 집중 한다는 계획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한화테크윈의 제품들은 영국에서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은 바 있는데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 홈시큐리티 카메라 3종(SNH-V6410PN, SNH-V6414BN, SNH-C6416BN)이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답니다! 작년 홈시큐리티 카메라 SNH-E6110BN이 본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은 셈이지요! 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권위 있는 상이예요.


한화테크윈 박현규 수석디자이너는 “이번 수상을 통해 2년 연속 한화테크윈의 디자인 인프라와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사용자를 배려한 스마트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제품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건강검진을 CCTV로 더 편하고 쉽게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눈 앞에 왔는데요. 그 시작을 한화그룹 한화테크윈이 함께하고 있다는 사실! 유럽을 넘어, 미국 아시아까지 우리의 기술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한화데이즈 블로그도 응원하겠습니다.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