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자취생활 12년차 위생노하우, 신종플루 증상부터 예방까지!

이 세상에 돌아와서 좋은 것 참 많습니다. 떠난 여자, 후진하는 출근버스, 잃은 돈... 훗! 젊음? 그.런.데 어째서 돌아와서 좋은 많고 많은 것들 다 놔두고 하필 신종인플루엔자가 돌아와 귀찮고 무섭게 구는 걸까요?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신종 인플루엔자 감염자가 지난해 절반의 수치지만 유행의 기준은 훌쩍 넘은 수치라 발표했습니다. 지난해에 분명 예방법이며 증상, 심지어 거점병원까지 줄줄 외웠는데 다시 생각하니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저 손 잘 씻고 입에 손 갖다 대지 말란 말만 기억나서 비누거품 잔뜩 내서 애꿎은 손만 박박 씻고 있을 뿐인데요.
그렇다면 이쯤에서 다시 되짚어봅니다! 악당 신종인플루엔자의 원인, 증상, 예방법까지^^
자취생활 12년차. ‘자기의 건강은 스스로 지키자’를 외치는 외로운 차도남 한화건설 장대리가 알려드립니다~!

손소독제, 손씻기, 신종인플루엔자, 신종플루, 신종플루거점병원, 신종플루손씻기, 신종플루예방법, 신종플루예방접종, 신종플루예방활동, 신종플루주의사항, 신종플루증상, 한화, 한화63빌딩, 한화갤러리아, 한화건설, 한화데이즈, 한화리조트, 한화블로그, 한화호텔&리조트,
                                                                                                           이미지출처: flickr/Eneas

1. 신종인플루엔자. 넌 누구냐?
정확히는 신종인플루엔자A(H1N1).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변이를 일으켜 생긴 새로운 바이러스로 2009년 전 세계적으로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키고 있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2. 도대체 어떻게 감염되는 걸까?
감염된 환자의 호흡기로부터 기침, 재채기 등에 의해 외부로 방출된 바이러스 입자가 분무 또는 도말 형태로 다른 사람의 호흡기를 통해 전파됩니다. 호흡기 분비물 외에도 설사와 같은 체액에 의한 전파도 감염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늘, 건강에 자신하지 마시고 긴장하고 챙기셔야 해요. 

3. 이런 증상 있으면 신종 인플루엔자 의심해보세요!
발열, 콧물 혹은 코막힘, 기침, 인후통과 같은 증상이 경미하게 있고 호전되기도 하나, 일부 환자는 악화되어 사망에 이르기도 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계절 인플루엔자(독감)에 만성 질환자나 임산부가 사망율이 높은 것처럼 신종인플루엔자도 만성질환자나 임산부에게 특히 위험하니, 더욱 조심하세요.

일단 의심된다 싶으면 신종플루 거점병원을 찾으세요!(☜클릭)

4. 예방접종 했으니 끝?! 접종 후에도 주의하세요~
주사를 맞은 뒤 20~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며 접종부위를 살펴야 해요. 귀가 후에도 몸에 이상반응이 발생하는지 주의 깊게 신경써야 합니다. 접종 당일은 가급적 목욕을 하지 않고 접종부위의 청결을 유지하시구요. 혹시 이상반응이 발생하면 접종 받은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방문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만성질환자 및 65세 이상 고령자와 같은 고위험군은 접종 당일 따뜻한 옷을 입고, 사전예약하셔서 장시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일을 피하시는 게 좋겠죠? 대기 하시면서 충분한 물을 마시면 좋아요.

5. 예방은 처방보다 중요합니다! 예방법은?
하나. 따뜻한 물과 비누를 이용해 약 20초 정도 비누거품을 만들어 손과 손목의 틈까지 구석구석 씻습니다.

둘. 만약 손을 씻을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알콜 60% 이상의 손 세정제로 15초간 손 비비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대학 미생물 관련 실험실에선 75% 알콜을 이용해 손을 소독한다고 하네요.

단, 손세정제는 혈액이나 배설물 같은 유기물질이 포함된 먼지를 제거 못하니 너무 과신하지 마시구요.

셋. 겨울철 패션 건강 아이템! 위생적인 마스크 착용하셔야 합니다.


넷. 포도, 사과와 같은 과일, 녹황색 채소에 풍부한 황산화물질은 신종인플루엔자의 피해를 줄인다고 하니, 과일 많이 드시고 예쁘고 건강해지세요!

손소독제, 손씻기, 신종인플루엔자, 신종플루, 신종플루거점병원, 신종플루손씻기, 신종플루예방법, 신종플루예방접종, 신종플루예방활동, 신종플루주의사항, 신종플루증상, 한화, 한화63빌딩, 한화갤러리아, 한화건설, 한화데이즈, 한화리조트, 한화블로그, 한화호텔&리조트,

                                                                                                 이미지출처 : flickr/Hygiene Matters

개인은 물론 각 기관, 기업에서도 신종인플루엔자 예방활동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한화에서도 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예방활동이 펼쳐졌어요.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사무실을 소독한 것은 물론,
63빌딩이나 갤러리아 백화점, 한화호텔&리조트 등에서는 고객을 위한 위생도 철저히 다시 점검했죠. 
여러분께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친절한 차도남 장대리가 준비했어요.
<깨끗하게 손씻기 6단계> 모두 건강조심하세요.

특히 외로운 솔로들. 아프면 서럽습니다. 자기 몸은 스스로 지..킨...다.. 흑 ㅠ.ㅜ

 

                                                                           동영상 출처 : 한화그룹 사내 방송국 HBC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장민수 l 한화건설 홍보팀
언론홍보와 기타등등을 담당하고 있는 장민수입니다. 쓸데없는 생각과 사진찍기를
좋아하고 스스로를 창의적 인재라 오해하며 살아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제도의 틀에서 벗어나게 될 때, 어릴적 쓸데없는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