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폭염주의보 발령! 잦은 샤워에도 내 피부 지키는 천연 바디워시 만들기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간 봄! 5월에 시작되버린 무더위는 우리를 당황하게 만드는데요. 이러다가 봄이 영영 사라질가봐 두려워 집니다. 낮에 점심 먹으러 걸어가는 잠깐 사이에도 땀이 줄줄 흘러내리는걸 보면 확실히 여름이 시작된걸 느낄 수 있는데요! 조금만 움직여도 습하고 땀이 차오르는 날씨엔 샤워하는 횟수가 평소보다 증가하게 됩니다. 초여름 언제나 청결한 바디 피부를 위한 내가 만드는 바디워시! 지금부터 그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여름이 되면 땀이 많이 나서 피부가 끈적끈적해 지니 샤워를 자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잦은 샤워는 오히려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하고 독이 된다고 합니다. 이럴 때, 피부에 수분도 지키고 좋은 향으로 스트레스도 완화할 수 있는 나만의 바디 워시가 있다면 정말 좋겠죠? 그 재료를 소개합니다!



■ 나만의 바디워시 만들기 재료


- 올리브워시(올리브계면활성제), 편백워터, 라벤더워터, 소듐PCA, 쟁탄검, 에센셜오일, 비타민 E 아세테이트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며 항균효과가 탁월한 편백워터와 피부 자극 진정에 효과가 좋은 라벤더 워터를 각각 40ml씩 계량줍니다. 워터류는 원하는 추출수를 사용하셔도 좋으며 증류수 80ml를 사용하셔도 무방해요.^^


 


수상층(워터) 계량 후, 쟁탄검 1g을 추가해 낮은 온도의 핫플레이트에서 서서히 녹여 점도를 완성해 줍니다. 점도 추가를 원하지 않는다면 이과정은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올리브나무에서 추출한 계면활성제인 올리브계면활성제는 세정력이 우수해요. 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에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모든 사람이 사용해도 좋을만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요! 올리브계면활성제를 100g 계량하여 준비해 줍니다.



 

샤워 후 수분이 날아가 피부가 건조해짐을 방지하기 위해 수분 공급 물론 촉촉한 보습효과를 더해주는 소듐PCA(혹은 글리세린)을 5g 계량해 줍니다.



 

천연 보존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E를 2g, 은은한 향으로 릴렉싱 효과를 더해주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15방울 떨어뜨려 잘 섞어줍니다. 안전한 보관을 위해 준비 된 바디워시 용기에 옮겨 담아주면 완성!



 

덥고 습한 날씨로 끈적이는 피부의 불쾌함은 이제 NO! 언제나 상쾌하고 촉촉한 피부를 위한 나만의 바디워시! 보습은 기본, 기분좋은 아로마향으로 릴렉스 효과까지! 핸드메이드 바디워시로 올 여름을 기분좋게 준비해 보자구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