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한화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한화그룹 청계천쉼터부터 불꽃길까지 청계천가볼만한곳!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휴식공간 청계천! 낮이든 밤이든 힐링 스팟이자 데이트 코스로도 정말 유명한데요. 이러한 핫플레이스 청계천에 한화그룹과 서울시설공단이 조성한 새로운 쉼터시설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한 번 한화데이즈 블로그와 함께 살펴볼까요?






한화그룹과 서울시설공단은 5월 10일, ‘청계광장 카페시설 개선사업 협약’을 맺고, 청계천 주변에서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쉼터시설을 설치했어요. 이번 쉼터시설은 청계천 상류지점인 팔석담부터 모전교 사이에 총 12개의 파라솔 테이블과 함께 그늘막과 의자도 설치했는데요. 청계천을 이용하는 서울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훌륭한 휴식공간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게 잠시 쉬어가기 좋은 청계천 쉼터시설은 오는 10월까지 운영된답니다. 그리고 청계천을 지나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데이트를 즐기다 잠시 쉬어가고 싶을 때 꼭 한 번 놀러가보세요. ^^






한화그룹은 단순히 휴식 공간이 아닌, 그 이상의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어요. 그 일환으로 파라솔 테이블에 단순 편의시설 이상의 기능을 추가했다는 사실! 테이블 상단에 부착된 ‘불꽃데이트 꿀팁’ 지도에는 청계천 주변의 먹거리와 볼거리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답니다! 이 지도만 보면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총 4개로 구성된 코스를 따라 가다 보면 유명 맛집 골목, 필수 쇼핑지, 주요 고궁 등 청계천 주변의 관광지를 두루 섭렵할 수 있답니다.






이번 개선사업을 함께 한 한화그룹과 서울시설공단의 인연은 '한화와 서울시가 함께하는 72시간 도시 생생 프로젝트'에서부터 시작됐어요. 지난 2015년 한화가 청계천 삼일교 아래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조성한 ‘한화 불꽃길’이 바로 그 출발이었는데요! 불꽃길은 청계천 유일의 아름다운 벽화길입니다. SNS상에서 이곳 벽화를 찍은 인증 사진들을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부터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파라솔 테이블이 설치된 청계광장을 출발해 청계천을 따라 걷다 삼일교 아래 조성된 ‘한화 불꽃길’까지 방문해보는 것도 청계천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코스겠죠?






데이트를 하다보면 금세 배고파지고 또 맛있는 걸 먹어야 데이트가 완성이 되죠! 그리고 종로의 핫플레이스 청계천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정말로 많은데요. 한화데이즈 꿀꺽맛지도에서도 청계천을 주제로 맛지도를 만들었었답니다! 자세한 맛집 정보는 위의 이미지 지도와 꿀꺽맛지도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 (포스팅 바로가기 클릭)




무더운 날씨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 청계천에 생긴 것도 반갑지만, 청계천 유명 맛집, 데이트 코스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다니 더욱 좋은 공간이 되겠죠? 이번 주말에는 청계천에서 힐링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는 그런 시간을 가져보기를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강력 추천드립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