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대학생 여름방학 대외활동 추천! 한화그룹 대학생 인턴십 HMP


다가오는 여름방학 계획! 한화데이즈와 함께하고 있는 대학생분들은 세우시고 계신가요? 정신 없는시험기간이지만 여름방학 계획을 짜면서 준비한다면 좀 더 의욕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여름방학에 하면 좋을 알찬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한화그룹의 HMP입니다!






HMP(Hanwha Membership Program)는 대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한 디지털/기획, 크리에이티브/디자인, 글로벌/마케팅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한화그룹에서 실시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입니다. 인턴십 기간 중 한화그룹의 다양한 프로젝트 및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또한, 한화 채용 지원 시에도 서류 면제 등의 혜택이 있답니다. ^^ 그럼, 영상으로 좀 더 자세하게 HMP에 대해 알아볼까요?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시피, HMP는 한화그룹 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실무에 가까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서를 쓰고, 콘텐츠 기획, 제작까지 팀을 이루어 진행을 하는데요. 팀과 함께 한화그룹을 소재로한 콘텐츠를 직접 만들 수 있다니, 예비 한화인을 꿈꾸는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기회겠죠?





한화그룹 인턴십 프로그램인 HMP에 지원하고 싶어도, 디지털 콘텐츠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디지털 콘텐츠는 인터넷 상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콘텐츠를 뜻한답니다. 지금 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한화데이즈 블로그 콘텐츠도 디지털 콘텐츠예요! 그래도 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화데이즈 SNS의 핫한 콘텐츠들을 소개해드릴게요!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카드뉴스 콘텐츠랍니다. 교향악축제 어플리케이션을 알리기 위해 제작된 콘텐츠인데요. 핵심 내용을 뽑아 귀여운 일러스트로 제작해 많은 분들의 사랑을 얻은 콘텐츠랍니다. 이렇게 뉴스를 캐주얼한 느낌으로 스마트폰에서 넘겨보며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카드 뉴스 콘텐츠라고 합니다. ^^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는 동영상 콘텐츠도 만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동영상 콘텐츠 역시 디지털 콘텐츠에 포함이 됩니다. 한화그룹의 63빌딩과 불꽃계단 등을 솔로의 현실이라는 주제로 녹여내 콘텐츠랍니다. 이러한 캐주얼한 콘텐츠들은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만나보세요^^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바로가기 클릭)




이미지 하나로 감성을 표현하는 인스타그램! 요즘 핫한 SNS죠. 한화데이즈 역시 이미지로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있답니다. #오늘의불꽃 이라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러한 이벤트 콘텐츠 역시 디지털 콘텐츠의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더 감성적이고 아름다운 이미지와 아이스크림 콘이 걸려있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한화데이즈 인스타그램으로 고고씽! (한화데이즈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러한 한화그룹의 인턴십 프로그램인 HMP는 2015년 3기에 이어 올 2016 상반기에 4기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번 4기에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하는데요. 평소 디지털 콘텐츠에 관심이 많고 또 직접 제작해보기도 한 대학생 분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겠죠?




HMP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여름방학 기간인 7월 4일부터 8월 19일까지 총 7주간의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된답니다. 먼저, 한화그룹 최고의 교육시설인 경기도 가평에 소재한 한화인재경영원에서 기초 입문교육과 비즈니스 매너, 팀빌딩 교육 등을 진행하며, 이후 장교동 한화그룹 본사빌딩에서 교육이 진행돼요. 이와 함께 한화생명의 Life+ 등 한화그룹 계열사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사례 교육 및 외부 전문 콘텐츠 제작사와 콜라보레이션 특강, 그룹 및 계열사 연계 프로젝트,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프로젝트 발표로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실무에 가까운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


뿐만 아니라, 과정을 우수하게 마칠 경우 향후 한화그룹 계열사의 연관업무 지원 시 가산점이 있다는 사실! 실제로 HMP 1~3기 출신들이 한화그룹 계열사의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직군에 입사해 근무하고 있답니다. ^^






길고 긴 여름방학, 아직 계획이 미정이라면! 좋은 경험도 되고 예비 한화인을 꿈꿀 수 있는 HMP를 통해 꿈을 키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미래의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첫 발을 성공적으로 뗄 수 있을 거예요! 대학생 여러분들의 모든 꿈을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응원합니다. ^^ (지원하러 바로가기)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