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닭강정과 떡꼬치로 군대 남친 면회 수제 도시락 만들기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곰신들은 남자친구의 휴가나 면회일을 손꼽아 기다리게 되죠. 그러면서 한 편으로는 무엇을 사갈까 고민이 많게 됩니다. 이러한 곰신들을 위해서 한화데이즈가 아주 맛있는 레시피를 준비했는데요! 지금부터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군인들이 가장 먹고 싶어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치킨'이라고 합니다. 치킨을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먹고 도시락 메뉴로도 안성 맞춤인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닭강정 또띠아입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하니 사랑하는 남자친구를 위해 도전해보세요 ^^





■ 닭강정 또띠아 재료


- 닭 안심, 또띠아, 튀김가루, 계란, 양파, 당근, 양배추, 오이, 맛살, 식용유




샐러드 재료가 될 양파, 오이, 당근, 양배추를 채썰어준 후, 맛살을 찢어 함께 놓아줍니다.




힘줄을 제거한 닭 안심을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한 입 크기로 자른 닭 안심에 튀김가루, 빵가루, 계란물 순으로 번갈아 묻혀줍니다.




반죽을 묻힌 닭 안심을 기름에 튀겨주세요! 튀긴 후에는 키친타올이나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올려주세요.




다음으로 닭강정의 핵심인 양념을 만들 차례! 그릇에 고추장 두 스푼, 케첩, 물엿, 다진 마늘을 넣고 섞어준 후, 튀겨놓은 닭 안심과 함께 버무려주세요!




또띠아에 닭강정, 채소를 올리고 내용물이 빠지지 않게 잘 말아주면 완성!





시중에 판매하는 닭강정에 찰떡궁합으로 들어가는 것이 있죠! 바로 튀긴 떡! 닭강정 양념과도 잘 어울리고 닭강정의 식감과도 잘 어울리는데요. 방금 전에 만들었던 닭강정 또띠아의 남은 양념이 골칫덩이라면 떡꼬치로 재탄생 시키는 것이 방법이랍니다!




꼬지에 떡을 끼우고 기름에 튀겨줍니다. 이때, 떡을 미리 물에 불려놔야 꼬지가 잘 들어가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




남은 닭강정 양념을 튀긴 떡꼬치에 버무려줍니다.




간단한 레시피로 남자친구를 위한 군 면회 도시락 완성! 






또 다른 면회 꿀팁을 알고 싶거나, 곰신의 외로움을 다른 곰신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면! 6월 18일 토요일 이대 썸타는 계단에서 펼쳐질 한화 불꽃곰신 페스티벌에서 확인해보세요! 곰신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에디킴, 장재인의 힐링 콘서트까지 준비돼 있답니다!




페스티벌은 크게 1,2부로 구성돼요. 먼저 1부에서는 ‘곰신을 날려라, 곰신력 측정 OX퀴즈, 곰신 DIY 꿀팁 나누기’ 등의 이벤트가 펼쳐진답니다. 고무신을 날려 안착한 곳의 경품은 남자친구가 복무하고 있는 부대로 보내지며, OX퀴즈 상품으로는 장병들이 좋아하는 간식인 맛다시, 일반용 전투식량 등을 받을 수 있어요. ^^


가입자만 50만이 넘는 국내 최대 곰신 카페인 ‘네이버 고무신카페(곰신모임)’와 제휴하여 곰신 DIY 꿀팁 나누기 행사도 열린답니다! 군 복무 중인 남자친구들에게 보내는 정성 담긴 선물 세트, 직접 디자인한 편지, 그리고 제대일을 기다리는 달력인 ‘기둘력’ 등을 전시하고, 서로의 특별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요!




2부에서는 곰신의 사랑을 받는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요. 따뜻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장재인과 군복무 중 노래 경연프로그램에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던 에디킴의 야외 힐링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랍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곰신들에게는 특1급 더플라자의 뷔페 상품권과 숙박권 패키지를 비롯하여 63빌딩 뷔페권과 한화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설악워터피아 입장권 등을 27명에게 전달할 예정이예요! 곰신들이라면 남자친구 휴가때 필수 데이트 코스들인만큼 탐나는 상품이겠죠?




곰신 뿐만 아니라 학생 및 일반 시민들도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어요! 당일 페스티벌 방문자라면 누구나 SNS이벤트 응모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답니다. 현장에 방문했다는 인증 사진을 찍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63뷔페 파빌리온’,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이용권, 영화관람권, 커피 기프티콘 등을 받으실 수 있어요. ^^




이렇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단 하루 멋진 추억을 곰신들에게 선사할 한화 불꽃곰신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8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이대역 2번출구 앞에 위치한 한화 썸타는 계단에서 열린답니다! 마침 휴가 나온 남자친구와 혹은 친한 곰신들과 함께 오셔서 여름날에 신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시길 추천드릴게요. ^^ 자세한 내용은 한화 불꽃곰신 페스티벌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바로가기 클릭)


더운 날씨 속에서 고생하고 있는 내 군인 남자친구가 기다리고 있을 면회! 오늘 소개해 드린 닭강정 또띠아 & 떡꼬치 레시피를 잘 참고해주시고, 6월 18일에 있을 '한화 불꽃곰신 페스티벌'에서도 다양한 팁과 즐거운 추억을 얻어가시길 바랄게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