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폭염 속 실내 데이트 추천! <한화 아쿠아플라넷 63> 관람 꿀팁 공개



어릴 적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 추억의 장소를 떠올려보세요. 봄 소풍으로 갔던 창경궁, 케이블카 타고 올랐던 남산 그리고 두 눈에 커다란 바다를 담아왔던 63씨월드. 태어나 처음으로 바닷속을 보게 해준 우리나라 최초의 아쿠아리움 63씨월드가 다시 새로운 세상을 보여줄 준비를 마쳤습니다. 2016년 7월, 1년여의 공사를 마치고 ‘한화 아쿠아플라넷 63’으로 돌아왔는데요. 새롭게 단장한 바닷속 행성으로 여행 떠날 준비 되셨나요? 





영화 <인터스텔라>에서 다른 은하계로 주인공들을 데려다준 웜홀(worm hole) 기억나시나요? 이 웜홀이 63빌딩 지하에도 나타났습니다. 웜홀의 시원한 계곡과 폭포를 지나 펼쳐지는 아쿠아플라넷 은하계에는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마을을 이루며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는데요. 웜홀을 통과해 해양생물들을 마주하는 순간 새로운 행성에 발을 내디딘 느낌이 든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아쿠아플라넷 여행을 떠나볼게요. 웜홀을 통과하면 우리나라 토종 어종을 만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벨리를 지나 첫 번째 마을인 귀염둥이 수달이 사는 수달 행성에 도착합니다. 

 



작은 발톱 수달 4마리는 가족인데요. 함께 먹이를 먹고, 물장난을 치며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답니다. 운이 좋으면 헤엄치는 수달과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죠. 귀여운 수달 마을을 지나면 무시무시한 거대어 피라루쿠가 사는 아쿠아플라넷 가든이 나오는데요. 황금빛 아시안아로와나와 살아있는 초록빛 수초도 볼 수 있어요. 




신기한 해양생물을 구경하며 걷다 보면 어느새 환상적인 빛에 넋을 놓게 되는 골든 미라클 존에 도착하는데요. 화려한 불빛을 내는 해파리들이 헤엄치는 이곳에서는 매시 정각, 3분간 황금빛으로 물드는 골든 미라클 타임이 펼쳐지니 부와 행운의 기운을 담아가 보세요!




황금빛 기운을 듬뿍 받고 찾아간 곳은 붉은 바다거북과 무려 1,500마리의 숭어들이 함께 어울려 사는 터틀 행성! 세계 주요 금융 도시의 조형물 속에서 아기자기한 생물들이 유영하는 모습을 발견하는 깨알 재미가 이곳의 포인트죠. 





지하 1층을 모두 여행했다면 이제 아쿠아플라넷63의 하이라이트 지하 2층으로 내려가 볼게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지는데요. 미리 퍼포먼스 시간을 체크해두면 좋겠죠?



■ 한화 아쿠아플라넷 63 퍼포먼스 스케줄


1. 머메이드 SHOW

- 진행시간 : 1회차 11:30, 12:30, 13:30, 14:30, 16:30, 17:30, 18:30 

- 소요시간 : 약 7분 

- 장소 : B2F 판타스틱 머메이드 수조 


2. All That Jazz in 63 

- 진행시간 : 20:00 (8월 31일까지 진행, 매주 월요일 휴공) 

- 장소 : 메인 수조 앞 


3. 펭귄·참물범·수달 관람 및 아마존·메인수조 생태설명회 

- 진행시간 및 소요시간 : 미정 




아쿠아플라넷 에너지의 원천인 골든 미라클 기운을 듬뿍 받아 바닷속을 헤엄치는 아프리카 펭귄들! 펭귄 행성은 건물이나 물체 표면에 영상을 투사하는 프로젝트 맵핑 기술로 마치 펭귄과 한 공간에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답니다.

 



펭귄 행성을 지나면 아쿠아플라넷63의 하이라이트, 마을광장에 도착합니다. 거대한 수조 속 플랩노즈레이, 얼룩매가오리의 신비로운 모습에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데요. 그때 가오리들 사이로 아름다운 동화 속 인어가 나타났어요.


 


금발의 인어가 우아한 유영 솜씨로 아쿠아플라넷 여행자들의 시선을 뺏는 머메이드 SHOW가 펼쳐집니다. 공연시간을 미리 체크해 아름다운 쇼를 꼭 감상하시길 두 번, 세 번 추천해요.


 


저녁에는 머메이드 SHOW가 펼쳐졌던 이곳에서 국내 정상급 재즈 아티스트들의 환상적인 연주 All That Jazz 공연이 매일 열린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아쿠아플라넷63 표를 구입하신 분이라면 무료로 누릴 수 있는 공연이랍니다.




환상적인 머메이드 SHOW가 끝난 뒤 이제 물범을 만날 시간인데요. 물범이 사는 수조에는 엄청난 장치가 숨어있습니다. Rear Screen과 3D 홀로그램을 이용해 1분 30초마다 자연스럽게 해조와 산호, 극지방을 헤엄치는 물범 행성으로 바뀌는 것인데요. 물범 행성 옆에는 8m에 달하는 국내에서 가장 긴 열대 산호초 대형수조 코랄 행성도 있답니다.

 

해양생물을 구경하는 공간을 넘어서 다양한 문화공연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신개념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63’으로의 여행 어떠셨나요?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환상적인 수조의 모습을 직접 보시면 더욱 놀라울 텐데요. 특히 현재 준비 중인 생태설명회는 아쿠아리스트와 참물범, 수달, 펭귄들이 수조 밖으로 나와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세계 유수의 아쿠아리움과 비견될 만큼 다채로운 생태설명회도 기대해주세요. 그럼 이번 주 나들이 장소는 아쿠아플라넷63으로 결정하신 거죠?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