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더위에 습기에 지친 발관리는 <천연 오일 마스크 풋케어>로 마무리!




잇따른 폭염주의보로 온몸이 녹아내릴 것 같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더위 속에서도 빛을 발할 수 있는데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발끝마저도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요즘 유행하는 샌들, 뮬 등 예쁜 슈즈를 자신 있게 신을 수 있는 셀프풋케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눈에 띄는 하얀 각질만 제거한다고 해서 풋케어가 끝났다고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 따가운 햇볕에 장시간 노출되고, 높은 힐 자주 신는 등 습한 날씨에 피로까지 더해지면 우리의 발은 붓거나 쉽게 거칠어지기 마련입니다. 하루종일 고생하는 못난이 발을 예쁜 발로 만들어주는 풋케어 꿀팁! 천연재료로 만드는 릴렉싱 오일 마스크 입니다.



높은 온도와 습도 등에 자극 받아 지친 발에 더욱 좋은 천연 재료부터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 릴렉싱 오일 마스크 재료


코코넛오일, 시어버터, 비즈왁스, 글리세린, 에센셜오일(레몬, 라벤더), 일회용봉투





먼저, 소독용 알코올로 소독된 비커에 코코넛 오일을 30ml 계량해 주세요. 코코넛오일은 높은 보습효과로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발에 촉촉한 수분을 채워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코코넛 오일의 묵직한 느낌이 싫은 분들은 해바라기씨 오일이나 포도씨 오일처럼 가벼운 오일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보습의 왕, 시어버터를 7g 정도 계량해 줍니다.




높은 보습효과는 물론 지친 발 부위에 영양을 채워주는 비즈왁스. 비즈왁스는 내용물을 좀 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주는데요. 비즈왁스 5g 계량 후, 핫 플레이트로 가열하여 녹여 주세요.




방부제 역할을 해주는 비타민E를 1g 추가해 줍니다. 비타민E는 상처의 치유를 촉진하고 흉터를 없애는 데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항균효과까지 있는 레몬 에센셜 오일 3방울에 릴렉싱 효과를 가지고 있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 3방울을 첨가하여 잘 섞어주세요!


 


준비가 다 되면 먼저 따뜻한 물에 10-20분 정도 발을 담궈 부드럽게 릴렉싱 해주는데요. 간단한 족욕 후 스크럽제나 패디 파일로 가볍게 각질을 제거해 주면 풋 마스크의 영양성분 흡수에 도움을 준답니다^^ 


스크럽제와 물기를 제거하고 나면 만들어놓은 풋마스크(오일) 내용물을 발 전체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내용물을 바른 발은 랩이나 일회용 위생봉투로 감싸 20-30분 정도 흡수 시켜주는데요. 이 때, 발바닥과 발목 등을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매끈~촉촉~ 건강한 풋 케어 끝!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하죠. 그래서 발이 건강하면 온몸이 건강하다는 말까지 있지만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데요. 여름철 더위와 습도는 발에 좋지 못한 자극을 줄 수 있어 각별히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랍니다. 오늘, 릴렉싱 오일 마스크로 여름철 발 건강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