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친환경 살림 노하우! 계피로 천연모기퇴치제 만드는 방법



지난해에 비해 크게 높아진 여름 기온으로 한낮에는 야외에 잠깐 나가 있는 것만으로도 녹아내릴 듯했는데요. 다행히도 이번 주부터 더위가 차차 누그러진다고 하니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올여름 폭염 덕분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여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모기는 작년의 불과 15%밖에 나타나지 않았다고 해요.




그러나 방심은 금물입니다! 폭염이 한풀 꺾인 지금부터 다시 모기가 기승을 부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습기 살균제 등 생활 화학제품에 대한 불신이 커져가는 요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기 퇴치제를 사용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계피로 만드는 천연모기퇴치제 재료부터 소개해드릴게요.


■ 계피 천연모기퇴치제 재료


계피, 계피추출물, 계피에센셜오일, 레몬그라스 에센셜 오일, 무수알코올, 정제수, 스프레이 공병




알코올로 소독시킨 스프레이 공용기에 알코올을 30ml 계량해 주세요. 효과를 높이기 위해 계피를 작게 잘라 병에 넣어주어도 좋아요.


 

정제수 30mL를 더한 후, 계피 추출물을 30mL 추가해 줍니다. 


■ 계피의 효과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모기와 같은 해충의 접근을 차단해 주며, 항균 효과가 있어 밀폐된 공간의 곰팡이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소화기 질환 치유와 여성병 치유에 좋다. 소화기 계통과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이나 열이 많을 때나 임신부는 복용을 삼가야 한다.



마지막으로 레몬그라스, 계피 2가지 에센셜 오일을 계량해 줍니다. 계피 에센셜오일은 10방울 레몬그라스 에센셜 오일은 5방울 정도 계량해주세요. 기호에 따라 비율을 바꾸면 향을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흔들어서 잘 섞어주면 건강 걱정 없는 모기 퇴치제 완성입니다! 얼굴을 제외하고 집안 곳곳 또는 옷 등에 뿌려주시면 모기가 확 달아날 거예요.




폭염이 물러난다는 소식에 '더위 걱정은 이제 덜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방심했다간 폭염에 숨어있던 모기에 큰코다칠 수 있답니다. 올여름 모기와의 만남을 절대 피하고 싶다면, 알려드린 <계피로 만드는 천연 모기 퇴치제>를 한번 만들어보세요. 화학제품 걱정 없이 모기로부터 가족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거예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