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텐트 설치부터 미아방지까지! 한화불꽃축제 관람 가이드 총정리




2016 한화불꽃축제가 이제 보름 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부터 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한 준비를 하나씩 해야 할 텐데요. 불꽃축제를 더 편리하고 즐겁게 즐기기 위한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오늘은 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한 방법 1단계! 안전지침부터 온·오프라인 관람 방법까지 2016 한화불꽃축제 관람가이드를 알려드릴게요.






아무리 즐거운 축제라고 해도 안전해야겠죠? 불꽃축제를 안전하게 즐기기 위한 안전 지침을 알려드릴게요. 잊지 말고 꼭 알아두어 함께 지키도록 합시다.





2016 한화불꽃축제에는 행사장 곳곳에 QR코드가 있을 텐데요. QR코드를 스캔하면 비상시 안전대책과 교통정보를 포함한 축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지요. 불꽃축제를 즐기기 전에 QR코드 스캔이 가능한 어플을 미리 다운받아 놓으면 편하겠죠?





이촌 한강공원은 자연성 회복사업 공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따라서 이번 불꽃축제의 관람구간이 축소되었답니다. 행사 당일 시민 안전을 위해 공사구간이 펜스로 통제되어 있을 테니 미리 알고 있으면 어디서 관람할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거예요.




불꽃축제는 매년 100만 인파가 찾아오기 때문에 주변이 굉장히 혼잡합니다. 때문에 혼잡한 축제장 내에서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천천히 이동하시는 것이 좋아요. 또, 다른 관람객이 이동하는 통로에는 앉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한화불꽃축제는 매년 많은 사람이 참여한답니다. 어린이와 노약자는 많은 사람 속에서 순간적으로 길을 잃을 수 있죠.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 주세요. 헤어졌을 경우를 대비해 미아방지 팔찌 또는 보호자 연락처를 몸에 지니는 것도 방법입니다.





한화불꽃축제는 개막식부터 애프터클럽까지 2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 진행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편하게 보고자 텐트 준비를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불꽃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텐트 이용은 불가한데요. 그늘막은 소형(2mx3.5m 이하)설치만 허용되며, 1/2면 이상을 개방하셔야 해요. 또, 오후 17시 이후에는 쾌적한 관람을 위해 모두 접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불꽃축제에서 만날 불꽃들은 큰 규모만큼 아름답기도 하지만 순간의 소리도 큰데요. 3세 미만의 영유아는 소음으로 인한 청력 손실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이 부분을 꼭 알아두셔서 주의해주세요.




불꽃이 하늘 위로 솟을 때 간혹 낙재가 관람석 쪽으로 날아올 수 있어요. 피해 입지 않도록 보안경을 준비하시면 낙재가 눈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날씨 좋을 때 한강을 가면 자전거나 인라인 타는 분들 많이 보셨을 텐데요. 한화불꽃축제에는 자전거와 인라인 출입이 제한된답니다. 안전을 위해서 오후 16시 이후에는 자전거와 인라인 통행을 피해 주세요.







한화불꽃축제를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바로 라디오 생방송 청취입니다. 특히 마포에 계신 분들을 위한 TIP 이기도 한데요. 불꽃축제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마포 FM 100.7MHz로도 들을 수 있답니다.


■ 라디오 청취 안내


-청취시간 : 2016. 10. 8 (토) 18:50 ~ 20:50

-청취채널 : 마포 FM(100.7MHz)

-청취방법 : 휴대용 또는 차량용 라디오/ 스마트폰 podbbang(팟빵) 앱 다운


※팟빵 앱 다운로드 방법

스마트폰▶팟빵 앱 다운로드▶실행▶라이브 클릭 ▶마포 FM


라디오로만 즐기기엔 시각적인 효과가 부족하죠? 2016 한화불꽃축제는 전 세계 어디에서든 감상할 수 있도록 인터넷으로 생중계가 된답니다. 해외나 지방, 현장에서 즐기지 못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편하게 현장의 열기를 느껴보세요.


■ 생중계 관람 안내


-중계시간 : 2016. 10. 8 (토) 19:00 ~ 20:40

-중계 채널 : 추후 공지 예정 (온라인 생중계 채널 주소는 불꽃축제 당일 공개)

-시청방법 : 인터넷으로 중계 채널 접속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공모전 수상작 <정중환 - 솜사탕>]


자, 어떠신가요? 2016 한화불꽃축제를 준비하는 첫 단계! 관람가이드를 정리해드렸는데요. 일년에 단 하루만 펼쳐지는데 그냥 갈 수 있나요? 하나부터 열까지 안전하고 즐겁게 즐기는 방법을 알고 가면 더욱 좋을 거예요. 그럼 오늘 알려드린 가이드 내용을 잊지 마시고 2016 한화불꽃축제를 기다려보아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