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가는 방법 <대중교통 이용 &교통통제 구간> 알아보기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데이트와 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특히나 10월이 되면 단풍이 들기 시작하며 가볍게 길을 걷기만 해도 기분 좋은 나들이가 되지요. 하지만 그 어떤 데이트와 나들이 계획 중에서도 이보다 더 멋질 수는 없을 것 같은데요. 바로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랍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공모전 수상작 <이영호 - 거울밤의 꿈>]



가을밤을 수놓을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대한 정보가 하나둘 공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100만 인파가 찾아오는 만큼 남들보다 더 편하고 즐겁게 즐기고 싶은 마음도 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서울세계불꽃축제 교통 정보를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







지하철만큼 교통 체증 없는 육지 교통수단이 또 있을까요? 서울세계불꽃축제 당일에는 교통 통제가 있을 텐데요. 이로 인해 도로 혼잡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답니다. 따라서 빠른 귀가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지하철 이동을 권장해 드립니다. 다만, 여의나루역은 불꽃축제 종료 후 집중 귀가로 인한 사고 방지를 위해 약 한 시간 동안 임시 폐쇄될 예정이에요. 이 점을 참고하셔서 귀가 시 인근의 다른 역을 이용하신다면 빠르고 편하게 귀가하실 수 있을 거예요.








집에 가는 길까지 불꽃축제의 여운을 느끼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런 분들에게는 지하철보다는 버스가 좋겠죠? 먼저, 여의도 지구로 오는 버스는 마을버스 2대, 간선버스 7대, 지선버스 8대, 공항버스 1대, 경기버스 5대 까지 총 23개의 버스 노선이 있는데요. 불꽃축제 행사 당일 교통통제를 실시하는 여의나루역 정류소와 여의도 중학교 정류소, 63빌딩 정류소는 이용할 수 없답니다. 대신 MBC, 여의도 수정아파트 등 인근 버스 정류소는 이용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서울세계불꽃축제 교통 정보를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이 외에 알아두셔야 할 교통 정보 유의사항도 전달 드릴게요.





앞서 지하철과 버스 이용 안내를 드렸는데요. 자가용 이용 방법이 빠졌지요? 불꽃축제 당일에는 인근 지역의 도로 상황이 매우 혼잡해요. 또, 불법 주정차에 대한 집중 단속도 있을 예정이고요. 따라서 되도록이면 자가용 이용은 추천해 드리지 않는데요. 부득이 자가용을 이용하신다면, 이 점을 꼭 알아두세요. 63빌딩 앞 한강 주차장은 완전 폐쇄될 예정이에요. 따라서 자가용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인근 주차 가능 구역부터 미리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불꽃축제 종료 후 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택시 이용은 밤 10시 이후부터, 교통통제가 완전히 종료되어야 여의나루역 인근으로의 택시 운행이 가능하답니다. 귀가 행렬로 인해 여전히 체증이 있을 수 있으니 10시 이후로 이용하시는 것이 편하실 거예요.





인근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자전거 이용을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자전거를 이용할 때는 불꽃축제 행사에서 빠져나가기 좋은 자리에서의 관람을 추천하는데요. 워낙 많은 인파가 모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가지고 귀가하는 것은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어요. 따라서 자전거를 타고 오신다면 빠져나가기 쉬운, 행사장 외곽 쪽에서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 행사장 내 자전거 이용은 제한된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지하철 안내에서도 알려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불꽃축제 종료 후 약 1시간 동안 여의나루역은 사고 방지를 위해 운영이 폐쇄된답니다. 이럴 때 초조하게 역 앞에서 기다리지 마시고 불꽃 극장에서 진행되는 애프터 파티에 놀러오시는 것은 어떨까요? 신나게 리듬에 몸을 맡기다 보면 어느새 시간이 흘러 지하철 운영 정상화 시간이 될 거예요. 아쉽게도 빨리 귀가하셔야 하는 분들께서는 샛강역이나 여의나루역 등 인근의 다른 역을 통해 귀가하시길 바랍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공모전 수상작 <최수봉 - 가을 신부에게 주는 부케>]



여기까지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 교통편을 정리해드렸는데요. 불꽃축제 명당만큼 중요한 것이 교통정보가 아닐까 싶어요. 불꽃축제로 인해 한껏 들뜬 마음이 교통 체증으로 인해 가라앉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 많은 사람이 모이기 때문에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교통 정보는 필수인데요. 오늘 알려드린 대중교통 안내와 교통 통제 구간을 미리 알고 가시면 분명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불꽃축제 종료 후 집에 가는 길까지 그 여운과 즐거움을 잃고 싶지 않다면, 교통 정보를 꼭 기억해두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