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가족 나들이 코스로 좋은 서울세계불꽃축제 가족 명당자리 TOP 5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공모전 수상작 <민병태 - 왕관>]


기쁨은 나눌수록 배가 된다는 말이 있죠? 아무리 멋진 불꽃축제라도 혼자서 보면 그 재미가 덜할 수도 있을 텐데요. 함께하면 할수록 더 힘이 나는 사람들!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불꽃축제를 즐기면 그 기쁨이 세 배는 더해지지 않을까요? 모처럼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가족 나들이로 손색 없는 가족과 함께 하면 좋은 불꽃축제의 가족 명당을 소개해 드릴게요.







많은 사람이 지나다니는 노량진 수산시장. 역시나 아는 사람만 알고 찾는 사람만 찾는 곳인데요. 구 노량진 수산시장 옥상은 주차장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주차장인 만큼 공간이 넓게 펼쳐져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기기 딱 좋은 장소를 제공하지요.



1호선, 9호선 노량진역을 통해 한 번에 올 수도 있어 편리한 접근성도 자랑하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여의도, 샛강역에서 한 발자국 벗어나 한층 더 여유로운 불꽃축제 관람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또, 축제가 시작하기 전과 후로 해산물 파티를 즐길 수도 있다는 것이 장점 중 하나인데요. 가을 제철을 맞은 싱싱한 회 접시라면 불꽃축제의 즐거움도 더해지지 않을까요?







불꽃축제 당일은 많은 인파로 상당히 복잡한데요. 밖에서 일행을 놓친다면 찾기도 쉽지 않죠. 하지만 이곳, 원효대교 남단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아무리 먼 곳으로 떠나도 다시 다리를 찾아 가족과 만날 수 있으니까요. 또, 이번 불꽃축제에는 원효대교에 불꽃이 설치되어 골든티켓존 못지않은 불꽃 명당이 되어줄 거예요.



사실 한화 불꽃계단은 한화와 함께하는 <72시간 도시 생생 프로젝트>를 통해 다시 태어난 곳인데요.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계단변화를 자랑한답니다. 위에서 보는 벽화와 아래에서 보는 벽화도 달라 숨어 있는 그림을 맞춰가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지요. 불꽃축제를 즐기기 전에 계단 곳곳에서 가족과 함께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퍼즐처럼 이어보는 것도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이 계단 벽화의 규모는 워낙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가족이 함께 자리를 잡고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 때문에 다른 곳보다는 사람들이 더 몰릴 수 있으니 조금 일찍 도착해서 자리를 잡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사육신공원은 노들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공원으로 한강대교와 노량진역 사이에 있습니다. 사육신묘와 함께 주변 공원을 꾸며놓은 곳인데요. 한강이 바로 보이는 멋진 전망을 만날 수 있어요. 불꽃축제가 시작하기 전에는 공원 내에 사육신 역사관을 들러 아이와 함께 역사 공부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답니다.



언덕이 높게 형성되어 있어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사육신공원. 다만 공원 규모가 작다 보니 많은 인원을 수용하진 못할 것 같아요. 조금 일찍 도착하셔서 자리를 잡으시길 추천해 드리는데요. 일찍 도착하는 대신 가족과 함께 즐길 만한 젠가, 부루마블 등과 같은 보드게임을 챙겨서 게임 한 판 하는 것은 어떨까요? 팀을 나누어 게임을 하다 보면 흥도 오르고 시간도 금방 흘러갈 거예요.







노들나루공원은 노들역을 바로 끼고 있는 공원으로 9호선을 통해 편하게 올 수 있는 곳입니다. 편리한 교통이 있기에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대가족에게는 노들나루공원이 딱 좋은 곳이죠.



또, 노루나루공원은 축구장을 비롯하여 공원이 꽤 넓게 있기에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넓은 공간 덕분에 낮에는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거나 가족과 함께 가볍게 캐치볼을 하며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지요. 마지막으로 불꽃이 터지는 원효대교 남단과도 가까워 생생한 불꽃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 명당 중의 명당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앙카라공원, 혹은 자매공원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9호선 샛강역 3번 출구에 바로 위치한 공원인데요. 과거 서울시와 터키의 수도인 앙카라가 자매 도시를 맺으며 맞든 공원이랍니다.



여의도에 위치하면서도 불꽃축제 현장과는 다소 떨어져 있어 조금은 한적하게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편리한 교통으로 가족 단위의 이동도 편리하며, 불꽃축제 종료 후에도 빠른 귀가가 가능하지요. 바로 앞에서 소개한 장점 덕분에 할머니, 할아버지부터 어린 아이까지 함께하기에는 불꽃 명당 중에서 이보다 더 안전한 곳이 없지 않을까 싶어요. 다소 높은 건물이 위치하여 불꽃이 일부 가려지기는 하지만, 안전하면서도 다른 곳보다 더 가까이 위치하기에 생생함에서는 좋은 명당으로 추천해드립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사진공모전 수상작 <이창룡 - 여의도 밤하늘의 오색 불꽃>]


가족과 함께하면 더 즐거운 불꽃축제! 교통이 편리하면서도 조금은 한적한 곳을 골라보았어요. 물론 그렇기에 2% 부족한 곳도 있지만, 가족과 함께하기에 남은 2%도 충분히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앞두고 가족과 함께 불꽃축제를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함께 준비하는 것부터 즐거운 추억이 만들어질 거예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