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더 멀리/서울세계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즐기는 방법! 14가지 관람 준비물 대 공개!




1년에 단 하루, 세상에서 가장 큰 꽃을 하늘에서 볼 수 있는 날인 <한화와 함께하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연인들에겐 영화-카페를 벗어나 특별한 시간이 되고, 모처럼 나들이 온 가족에게는 더욱 행복한 시간 그리고 과제 스트레스로 지쳐있는 친구들에겐 힐링의 시간이 될 텐데요. 즐거움이 가득한 만큼 올해도 많은 사람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칫 방심하다간 불꽃축제를 즐기기는커녕, 몸 챙기기에도 급급할 텐데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바로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를 200%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 총정리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세가지는 바로 의식주인데요. 이 의식주가 불꽃축제를 즐길 때도 필요하답니다.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불꽃축제가 시작되는 밤이 되면 일교차가 커서 매우 쌀쌀할 거예요. 때문에 추위를 막아줄 따뜻한 외투 또는 무릎 담요도 필수 준비물인데요. 무심코 얇게 입고 갔다가는 강바람에 불꽃축제도 미처 다 즐기지 못하고 감기만 얻어올 수 있어요. 더군다나 사람이 많기 때문에 어딘가에 들어갔다가 나오기도 쉽지 않을 거예요. 연인과 함께한다면, 찬바람이 부는 순간 준비해온 외투나 담요를 건네보세요. 불꽃축제의 로맨틱한 분위기는 더욱 무르익지 않을까요?





한낮부터 명당을 잡기 위해 나서는 분들 계실 텐데요. 아무리 날씨가 선선하다지만 우리의 피부는 소중하게 다뤄줘야 해요. 때문에 햇빛을 가려줄 양산과 눈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선글라스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를 챙기는 것이 좋답니다. 또, 건조한 날씨로 인해 수분 공급을 해줄 미스트와 핸드크림까지 챙기면 햇빛과 건조함으로부터 완벽히 차단할 수 있죠.





일찍 자리를 잡고 불꽃축제 시작까지 기다리기 위해서는 체력보충 역시 필요한데요. 불꽃축제가 열리는 당일, 모든 명당에서 간식거리를 사는 일은 정말 어려운 일일 거예요. 그래서 미리 집에서 간식을 직접 준비하거나 동네에서 과자나 샌드위치 등을 준비해 오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체력보충도 중요하지만, 가급적이면 음료수는 소량 섭취가 어떨까 싶어요. 화장실에 가고 싶은 그 순간! 아름다운 불꽃축제를 놓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갈증을 견딜 수 없다면 적은 양으로 갈증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이온음료도 괜찮을 것 같네요.





여유 있게 63 레스토랑이나 카페 명당을 예약할 수 없다면 공원에서 자연과 함께 불꽃축제를 즐기는 방법도 있어요. 특히, 불꽃축제를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은 바로 돗자리인데요. 불꽃축제가 시작할 때쯤 간다면, 많은 인파로 하루 종일 서 있을 수밖에 없을 거예요. 부지런히 명당을 찾아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 너무 큰 돗자리는 이동이나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앉아서 쉴 수 있을 만큼의 적당한 사이즈로 챙기는 것이 좋아요.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저녁 밤이슬의 공격으로 돗자리 바닥이 축축해질 수 있으니 천으로 된 돗자리보단 방수되는 돗자리를 챙기시길 바랄게요.






스마트폰 없이 못살고, 재미없이 못사는 여러분을 위한 아이템! 스마트폰 아이템부터 즐길 거리 까지 불꽃축제를 즐기는 데 필요한 Must Have Item을 소개해 드립니다. 





어디에서든 빠질 수 없는 아이템,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친구에게 메시지도 보내고, 주변 맛집도 찾고 또 교통 정보도 찾을 때도 유용한데요. 무엇보다 아름다운 불꽃축제의 추억을 남겨주는 카메라 기능이 가장 중요하지요. 하지만 배터리가 없다면 무용지물일 텐데요. 낮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느라 배터리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보조 배터리를 꼭 챙겨가길 추천해 드립니다. 일 년에 단 하루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불꽃축제를 사진과 영상으로 놓치지 않고 담고 싶다면 보조 배터리는 절대 잊지 마세요!





불꽃축제가 펼쳐지는 행사장 곳곳에는 QR 코드가 부착되어 있을 예정이에요. QR코드 속에는 비상시 안전대책과 교통정보 등 축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들어 있을 텐데요. QR코드를 이용하기 전에 미리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앱이 있다면 더욱 편리하게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QR코드리더기 앱을 다운 받아도 좋고, 네이버/다음에서도 QR 검색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불꽃축제는 스틸컷도 좋지만, 영상으로 담으면 그 추억을 더욱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을 텐데요. SNS 활동이 활발하신 분들이라면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그 자리에서 바로 편집해서 SNS에 올리면 좋은 반응이 있지 않을까요?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지인들에게 현장의 생생함을 바로바로 전달해도 좋고요.




돗자리만 깔고 가만히 앉아있기엔 몸이 근질근질할 거예요. 혼자서 가는 것이 아니라면 함께 어울려 불꽃축제가 시작되는 시간을 때울 것들이 있으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요. 만약 즐길 거리를 챙기지 못한다면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며 추억은커녕 의미 없는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젠가, 부루마블 같은 보드게임이나 가볍게 움직일 수 있는 캐치볼 등을 준비해보세요. 불꽃축제가 시작되기 전부터 즐거움으로 가득한 하루가 될 거예요.







음식을 먹다 흘리거나 손에 묻는 등 무언가를 닦거나 화장실을 가야 할 상황은 다양할 텐데요. 그때마다 화장실을 찾아가는 것도 불편하고 모르는 사람에게 티슈를 빌리기도 쉽지 않죠. 또, 불꽃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많은 사람으로 붐비기 때문에 화장실 이용은 물론 화장실로 가는 것도 복잡하답니다. 그러니 휴지와 물티슈는 그 어느 것보다도 먼저 챙겨야 할 필수품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아름다운 사람은 머문 자리도 아름답다'는 말이 있죠. 불꽃축제를 즐기는 마지막 필수 아이템은 바로 비닐백이랍니다. 낮부터 이것저것 하다 보면 쓰레기가 발생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많은 인파로 이동이 어려운 데다 쓰레기통을 찾아다니는 것도 번거로운 일이죠. 비닐백을 챙기는 것이 여러모로 편한 데다 지구는 물론, 마음의 양심도 지킬 수 있을 거예요.





여기까지 불꽃축제를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을 3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14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개수로 보면 많은 듯하지만 불꽃축제 때 없으면 불편하고 아쉬운 기본적인 아이템들이랍니다. 이미 한화불꽃축제를 즐겨본 분들이라면 이외에도 여러분만의 아이템들이 더 있을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아이템은 기본으로 꼭 챙기시고 그 외의 아이템을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얼마 남지 않은 한화불꽃축제 즐기기에 앞서 준비물부터 챙기러 가볼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