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테마여행가이드 #22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여행! 용인 1박 2일 코스 추천!




청명한 가을 하늘이 펼쳐지는 가을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지요. 날씨도 좋아 야외 활동을 하기에도 더욱 좋고요. 혹시 가족과의 추억 쌓기 좋은 힐링 여행을 계획하고 계셨다면 주목해주세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차 막힐 걱정도 덜한 서울 근교 '용인'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이랍니다.




아마 용인이라 하면 많은 분이 가장 먼저 놀이공원을 떠올리실 텐데요. 용인에만 놀이공원 못지않은 유명 관광지들이 상당히 많답니다. 용인 가 볼 만한 곳 들을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용인민속촌은 여러 세대가 함께 추억을 쌓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가 아닐까 싶어요. 용인민속촌에는 옹기종기 모여있는 전통 가옥들, 서원과 관아, 주막, 한약방, 유기공방에 이르기까지 옛 시설을 고스란히 재현해놓은 건축물들이 쭉 늘어서 있는데요. 과거 우리 전통과 선조들이 생활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지요.




단순히 우리의 옛 전통문화와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연 풍광마저도 매우 조화롭고 아름다워 모처럼 만의 가족 여행 장소로 손색없죠. 할머니, 할아버지부터 어린아이까지도 즐거워할 거예요.



언젠가부터 기존의 민속촌이 가지고 있던 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을 진행하고 있지요.




매일 줄타기와 마상무예, 농악 등이 펼쳐지는 공연마당도 있고요. 어트랙션존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즐기고 있을 동안 어르신들께는 주막에서 시원한 동동주 한잔의 행복을 선사해도 좋을 거예요.


■ 용인민속촌


-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 문의 : 031-288-0000

- 홈페이지: http://www.koreanfolk.co.kr







용인에 위치한 백남준아트센터도 용인의 명소 중 한 곳인데요. 백남준이라는 이름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아마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 있는 거대한 TV탑인 <다다익선> 정도로만 알고 계실 것 같아요.



백남준아트센터에 가보면 혁신적인 예술품을 선보였던 거장 백남준의 진면목을 들여다볼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는 창의력 발달에 자극되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백남준아트센터는 백남준 서거 10주기를 맞아 내년 2월 19일까지 '뉴 게임플레이(New Gameplay) 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들러보시길 바랄게요. 또, 경기도민에게는 특별 할인 요금을 제공하고 있으니 경기도민이라면 이 혜택도 꼭 챙겨보세요.


■ 백남준아트센터


-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백남준로 10

-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은 관람 종료 1시간 전까지)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추석 당일 휴무)

- 관람료 : 성인 4,000원, 학생 2,000원 (경기도민 25% 할인)







백남준아트센터에 이어 꼭 들러야 할 곳, 경기도 박물관입니다. 경기도 박물관은 경기도의 문화유산을 수집·보존·관리하는 문화공간인데요. 다양한 전시와 연구, 교육 등 해마다 여러 차례의 특별 기획 전시를 개최하여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이끄는 곳입니다.



구석기 시대에서 현대에 이르는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전시가 상시 진행되고 있고요. 뮤지엄 아카데미, 어린이 발굴체험, 청소년 인턴제 등 새롭고 다양한 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코스 중 하나랍니다.



혹시나 자녀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소통과 참여'를 키워드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설립된 체험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도 함께 둘러보세요.


■ 경기도 박물관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 문의 : 031-288-5400

- 관람시간 : 10:00 ~ 18:00 (7,8월 ~19:00)

- 홈페이지 : http://musenet.ggcf.kr







용인에는 상당히 매력적인 분위기의 카페들이 참 많은데요. 그중 하이드파크 카페를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나 하이드파크 카페는 백남준아트센터와 경기도 박물관 가까이에 위치해 두 곳을 둘러본 후 쉬어가기 좋은 곳이죠. 또, 분위기만 좋은 것이 아니라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규모도 상당한데요. 카페 외에도 레스토랑과 갤러리, 꽃집 등이 함께 자리 잡고 있어 이것저것 볼거리도 많은 카페랍니다.


■ 하이드파크 카페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백남준로 7 용인도자미술관

- 영업시간 : 11:30 ~ 22:00

- 문의: 031-286-8584

- 홈페이지: http://www.hidepark.co.kr







용인은 워낙 가 볼 만한 곳도 많고 규모 또한 생각보다 커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에는 아쉬운 감이 없지 않은데요. 좀 더 여유롭게 용인의 명소들을 둘러보고자 한다면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서 숙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박 2일 동안 머무르며 용인의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것이죠.




특히나 지난해 리모델링 공사를 마쳐 새롭게 다시 태어났다고 해요. 먼 곳으로 가야 만날 수 있었던 리조트를 서울 근교에서도 만날 수 있다니 정말 훌륭했는데요. 자연 풍광으로 가득한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먹고 사우나, 산책까지 즐기니 힐링이 따로 없답니다.


■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봉무로153번길 79 한화리조트

- 문의: 031-332-1122

- 홈페이지 : http://www.hanwharesort.co.kr





그 밖에도 용인에는 오토 캠핑장이 있어 가족과 함께 야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삼막곡 저수지와 용인농촌테마파크, 법륜사, 한택식물원 등 가 볼 만한 곳이 너무 많아 모두 소개하기에도 벅찬 데요. 더위도 한풀 꺽여 선선하니 여행하기 참 좋은 날씨, 온 가족과 함께 용인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부모님과 가도 좋고, 아이와 가도 안성맞춤 코스로 즐길 수 있을 거예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