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Trick or Treat! 할로윈데이 컨셉 셀프 네일아트 꿀팁 공개!



"Trick or Treat!"


어느덧 10월의 마지막 주만을 남기며, 할로윈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할로윈데이는 아일랜드 켈트족의 풍습 중 하나인 삼하인(Samhain) 축제가 그 시초인데요. 켈트족들은 새해 첫날을 11월 1일로 여겨 사람이 죽어도 그 영혼은 1년 동안 타인의 몸속에 머무른다고 믿었다고 해요. 켈트족에 따르면 한 해의 마지막 날은 10월 31일이 되는데, 이때 죽은 사람들이 앞으로 1년 동안 머물 상대를 선택한다고 생각한거죠. 그래서 귀신 복장을 하고 집 안을 차갑게 해 죽은 자들이 영혼이 들어오는 것을 막고자 한 것이 할로윈데이가 되었답니다.




오늘날에는 할로윈데이가 전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이들이 마녀나 해적, 유명 캐릭터로 분장해 할로윈데이를 즐기곤 하죠. 이번 할로윈데이에도 많은 분들이 즐기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전 세계인의 축제를 즐기는 나만의 방법! 초간단 할로윈데이 셀프 네일 아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은 셀프 네일을 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참고 아이디어만 있어도 금방 따라 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큰 손재주가 없어도 따라 할 수 있는 네일 아트를 알려드릴게요. 취향에 따라 색상을 골라서 표현해도 개성 있게 표현할 수 있을 거예요!





할로윈데이하면 많은 분들이 이것을 떠올릴 것 같아요. 바로 호박등에 새겨지는 잭-오-랜턴 얼굴인데요. 준비물은 얇은 붓, 탑코트 그리고 아크릴 물감이나 네일폴리쉬(레드,블랙,화이트)와 탑코트만 있으면 가능해요. 포인트가 되면서도 셀프 네일 아트 중 가장 간단해서 누구나 해볼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손톱 전체에 화이트 네일 폴리쉬를 2번 칠해주세요. 그 후, 블랙 아크릴 물감 혹은 블랙 네일 폴리쉬를 브러쉬를 이용해 동그라미 2개를 그려주세요. 면봉 끝을 이용하여 점을 찍듯 찍어주어도 무방합니다.



동그랗게 그린 눈 아래에 라인을 한 줄 그려 입을 표현한 후, 라인 위에 세로로 짧은 선들을 그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눈썹이나 코 등을 그려주고 탑 코트를 발라주면 완성!




라인만 그릴 수 있다면 더욱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할로윈 미라 캐릭터입니다. 미라 캐릭터는 얇은 브러쉬를 준비하면 더욱 깔끔하게 그릴 수 있을 거예요.



손톱 전체에 하이트 네일 폴리쉬를 2번 칠해주세요. 블랙 아크릴 물감 혹은 블랙 네일 폴리쉬를 브러쉬를 이용해 2줄씩 라인을 그려준 뒤, 붕대로 표현되고 남는 공간을 블랙 컬러로 칠해줍니다. 이때 눈이 들어갈 공간을 남겨두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동그라미 두 개를 그려 안 쪽은 면봉 등을 이용하여 빨간색 눈동자를 만들어주세요. 마지막은 언제나 탑코트를 발라주는 것으로 마무리해주세요.






손재주가 없다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손재주가 없는 분들을 위해 초간단 셀프 네일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시간도 많이 필요하지 않으니 시간 여유가 없는 분들도 따라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리 간편하다고 소개해드려도 손재주가 없다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이럴 때는 워터데칼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기본 네일 폴리쉬만 바를 수 있다면 누구나 정말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할로윈 느낌의 워터데칼 스티커를 구입해서 따라 해보세요.



워터데칼 디자인을 오린 후 물에 30초 정도 담갔다가 그림만 떼어주면 되는데요.



워터데칼을 손톱 위에 올리기 전에 손톱 전체에 바탕 컬러 네일 폴리쉬를 2번 칠해주세요. 다 마르면 워터데칼을 얹고 탑코트를 바르면 완성!





네일 폴리쉬도 필요 없이 셀프 네일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일 스티커를 활용하는 건데요. 해골, 유령 등의 다양한 캐릭터부터 섹시한 느낌을 자아내는 망사 패턴까지, 할로윈과 잘 어울리면서도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만 있으면 된답니다.



내 손톱에 맞는 사이즈의 스티커를 골라 손톱 길이보다 살짝 긴 정도로 잘라주세요. 유수분을 제거한 손톱에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여유있게 나온 부분은 네일 파일로 살살 갈아 제거하고, 탑코트를 발라주면 셀프 네일 완성입니다.







셀프 네일로 할로윈 분위기를 냈다면, 이제는 할로윈 데이를 즐기는 일만 남았는데요. 아쿠아플라넷 일산과 아쿠아플라넷 여수 지점에서 달콤살벌한 할로윈데이를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아쿠아플라넷 일산


-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1. 할로윈 페이스페인팅


- 날짜 : 10월 21일(금) ~ 10월 23일(일), 10월 28일(금) ~ 10월 30일 (일)

- 시간 : 13:00 ~ 15:00, 16:00 ~ 18:00

- 가격 : 2,000원


2. 스릴 아쿠아나이트


- 날짜 : 10월 21일(금), 10월 22일(토), 10월 28일(금), 10월 29일(토)

- 시간 : 19:00 ~ 21:00 (입장마감 20:00, 얼라이브스타는 18시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 가격 : 아쿠아플라넷 12,000원 / 아쿠아플라넷+얼라이브스타 15,000원

(※일반 입장권과 별도로 이용 가능한 티켓이며, 연간이용권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할로윈 아쿠아캠핑


- 날짜 : 10월 29일(토)

- 가격 : 50,000원 (3인 기준 / 4인까지 가능 / 추가 금액 없음)

- 경품 : 선착순 15팀 



■ 아쿠아플라넷 여수


-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1. 할로윈스럽게! 할로윈 파티 할인


- 날짜 : 10월 24일(월) ~ 10월 31일(월)

- 내용 : 할로윈 복장/액세서리 착용 및 분장 고객 본인 50% 할인 특급 혜택

- 적용 : 패키지권 (BIG3, BIG2-A, BIG2-B)


2. 할로윈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좀Beer택


- 날짜 : 10월 24일(월) ~ 10월 31일(월)

- 장소 : 아쿠아테라스 푸드코트

- 내용 : 특별 음식과 맥주로 구성된 할로윈 세트메뉴 좀Beer택


3. 바다 속에 죽은 자들이 살아나다! 죽은자의 귀환


- 날짜 : 10월 24일(월) ~ 10월 31일)

- 시간 : 12시 20분, 14시 30분

- 장소 : 오션라이프 메인수조

- 내용 : 메인수조 속 생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해골


아쿠아플라넷 일산과 여수에서 즐기는 할로윈데이 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지금 소개해드린 것 이외에도 더 많은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아쉽게도 아쿠아플라넷 2개 지점에서만 열리지만, 갈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번 참여해 보시길 추천해드릴게요!





다가오는 할로윈데이에는 오늘 알려드린 셀프 네일로 분위기를 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직접 그리는 방법부터 워터데칼, 네일 스티커까지 모두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어렵지 않을 거예요. 셀프 네일하고 아쿠아플라넷에서 열리는 할로윈 이벤트까지 참여하면 이보다 더 즐거울 수 없을 거예요! 이번 31일에는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할로윈 데이를 보내시길 바랄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