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다이어트어택 #27 옆구리살 빼는 5가지 복근 운동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네요. 온갖 과일은 물론, 가을 전어, 대하, 꼬막까지 정말 먹거리가 풍부한데요. 맛좋다고 끝없이 즐기다간 분명 크게 후회하는 날도 다가올 거예요. 알면서도 음식의 유혹으로부터 피하지 못하겠다면 운동이 답! 오늘은 살찌기 쉬운 부분 중 하나를 공략해볼 거예요. 바로 하루 10분이면 되는 옆구리살 복근운동인데요. 초보자가 따라 하기에는 약간 부담될 수 있으니 스트레칭을 잘 해주셔야 해요. 그럼 지금부터 5가지 복근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지난 시간에 알려드린 마운틴 클라이머와 함께 하면 좋은 운동인데요. 방법은 간단해요. 먼저 깍지를 낀 양손을 머리 뒤에 받쳐주세요. 가슴 쪽으로 말아 들어오는 무릎을 교차시키며 움직여 줍니다. 여기에서 포인트는 들어올 때 후~! 하고 호흡을 뱉고 복근을 쥐어 짜준다는 느낌인데요. 다리를 쫙쫙 뻗어 주시면 허벅지와 엉덩이까지 자극이 느껴질 거예요. 빠르게 움직이는 것보다는 정자세를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해주세요.







정말 힘든 운동 중 하나입니다. 운동하는 사람들 사이에는 일명 '대하'라고 해요. 첫 자세는 양손을 펴서 귀 뒤로 딱 붙여주면 되는데요. 라올 때 V 모양이 되도록 몸을 쪼여 주는데, 올라올 때는 빠르게 하고 내려갈 때는 최대한 버티면서 자극을 느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잊지 마세요! 올라갈 때는 빠르게, 내려올 때는 천천히!







멀리서 보면 묘하게 깔짝대는 것처럼 보이는 운동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2가지 운동으로 워밍업을 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옆구리를 공략해야 할 차례인데요. 아마 직접 해보시면 옆구리가 당긴다는 느낌보다는 목이 아프거나 갈비뼈가 아픈 분들이 있을 텐데요. 턱으로 무릎을 친다는 느낌을 집중적으로 하셔야 옆구리에 자극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먼저, 깍지 낀 손을 머리 뒤로 대어 위를 보며 누운 자세를 취해줍니다. 다리를 모은 후, 다리만 오른쪽을 향해 눕듯이 비틀어줍니다. 그 자세에서 윗몸일으켜기를 해주면 사이드크런치 운동이에요.






아마 해군을 나오신 남성분들은 알고 있을 것 같네요. 일명 가위차기라고 불리는 복근운동인데요. 해군에서는 기본으로 100개를 한다고 해요. 하지만 복근운동 입문자분들은 필히 강도 조절이 필요하죠. 보통 개수가 아니라 30초, 1분과 같이 시간을 정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개수를 세며 운동하는 것이 더 편할 것 같다면, 20개를 기준으로 시작해 보세요.


자세는 차렷자세로 위를 보며 누운 후, 팔은 그대로 바닥에 두고 다리를 위 아래로 차듯이 교차시켜주시면 된답니다. 가장 쉬운 자세로 꾸준히 하면 분명 효과가 있을 거예요.







4번째 운동까지 하셨다면, 복근이 많이 지쳐있을 거예요. 하지만 여기에서 마지막으로 하나 더 진행하면 복근이 꿈틀꿈틀할 겁니다. Wide Leg Sit Up은 옆구리살과 뱃살을 빼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복근 깊숙한 곳을 자극하기 때문에 힘든 만큼 효과도 큰 편이에요.


먼저, 위를 보고 누운 자세에서 발바닥끼리 마주대줍니다. 그리고 팔을 위로 길게 뻗은 자세에서 손을 발을 향해 뻗으며 상체를 일으켜주면 되는데요. 어려운 자세는 아니지만 자극은 꽤 있을 거예요.





■ 초보자를 위한 복근운동 코스


- 바이씨클 크런치 : 10~15회

- 브이업 : 5~10회

- 사이드 크런치 : 양쪽 각각 10~15회

- 가위차기 크런치 : 20회

- 와이드 레그 싯업 : 5~10회


※ 중간에 쉬는 시간 없이 5가지 운동을 한 번에 끝내는 것이 포인트





보통 복근 운동은 매트에 누워서 하는 것으로만 아는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누워서만 하면 지루하고 쉽게 지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운동은 다양한 자세로 구성되어 지치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다이어트 하기 좋은 계절은 봄, 여름이 아니라 가을, 겨울이랍니다. 올 가을은 다이어트를 목표로 열심히 달려보아요!




다이어트 어택 #1 복근 운동으로 유승옥 몸매 따라잡기!

다이어트 어택 #2 집에서 팔뚝 살 빼는 최고의 운동

다이어트 어택 #3 먹으면서 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 추천

다이어트 어택 #4 인스타 몸짱녀 애플힙 비밀, 하체운동 기본 '스쿼트'

다이어트 어택 #5 운동 후 맥주 한 잔? 술에 대한 불편한 진실

다이어트 어택 #6 아이유 몸매 따라잡는 직장인 건강식단(일반식편)

다이어트 어택 #7 웨이트 트레이닝 시작! 헬스장 10대 운동 방법

다이어트 어택 #8 복근 만들기와 옆구리살 빼는데 최고의 운동, 플랭크

다이어트 어택 #9 크로스핏 초보를 위한 운동 가이드

다이어트 어택 #10 대표적인 상체운동, 풀업의 모든 것

다이어트 어택 #11 다이어트 필수품, 닭가슴살의 모든 것

다이어트 어택 #12 헬스룩부터 스마트 워치까지, 운동 아이템 추천

다이어트 어택 #13 팔 운동을 한번에, 이두삼두 컬 운동법

다이어트 어택 #14 '오 마이 비너스' 소지섭 몸매 따라잡는 전완근 운동법

다이어트 어택 #15 장혁 초콜렛 복근 만드는 행잉그레이즈

다이어트 어택 #16 연말 회식에 대처하는 다이어터의 자세

다이어트 어택 #17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는 새해 다이어트 계획

다이어트 어택 #18 매일 10분씩 러시안 트위스트 운동하면 11자복근이 완성~!

다이어트 어택 #19 장거리 운전 대비! 5분 스트레칭으로 끝내보자

다이어트 어택 #20 매일 5분씩만 덤밸플라이로 M자 가슴 만들기! 

다이어트 어택 #21 커피 한 잔, 잘 마시면 살이 빠진다? 카페인과 다이어트의 상관관계

다이어트 어택 #22 유시진 대위 어깨로 변신! 측면삼각근 운동법

다이어트 어택 #23 10분 뱃살 빼는 운동! 케틀벨 트위스트 스쿼트 배워보기

다이어트 어택 #24 완벽한 뒷태를 만들어주는 후면삼각근 운동

다이어트 어택 #25 와이드그립 풀업부터 랫 풀 다운까지! 등운동 BEST 4!

다이어트 어택 #26 전신 유산소 운동, 마운틴 클라이머 운동법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