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초간단 한 끼 레시피! 먹다 남은 치킨 활용법 BEST 4!



'치킨은 1인 1닭'이 미덕이라는 요즘. 어떤 이들에게는 소울푸드일 만큼 치킨은 인기가 대단한데요. 살다 보면 치킨이 남는 상황이 생기곤 해요. 그렇다고 식은 치킨을 버릴 수 있나요? 남은 치킨을 활용하여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레시피가 있는데 말이에요.



이번에 준비한 '남은 치킨 요리법'은 집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것들인데요. 집에 남아있는 반찬과 약간의 재료만 준비한다면 만들 수 있답니다. 들어가는 재료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도 무방하고요. 다만,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레시피는 양념 되지 않은 치킨이 메인이니 이 부분만 유의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카나페는 빵이나 크래커 위에 채소, 고기, 생선 따위를 얹어 만든 서양식 요리이에요. 고급스러운 파티서도 만날 수 있는 그런 음식이지요. 치킨을 이용하여 한번 만들어볼게요. 



■ 치킨 카나페 재료


- 남은 치킨, 크래커, 겨자 소스, 귤, 파프리카, 견과류, 이외에 크래커 위에 올려 함께 먹을 재료들

※ 치즈, 햄 등도 무방



남은 치킨을 겨자 소스와 섞은 후, 남은 치킨 조각을 크래커 위에 올려주세요.



손질한 재료(귤, 파프리카)를 크래서 위에 올리고 견과류를 곁들어주면 끝!



이때, 알록달록한 색을 띠게 만들어주는 것이 포인트! 집에서 우아하게 먹고 싶은 날이 있다면 한 번 도전해보세요.






토스트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태어난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짧은 시간에 한 끼 식사를 뚝딱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 외에도 근처 공원으로 나들이 갈 때, 여행 갈 때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죠.



■ 햄치즈치킨토스트 재료


- 남은 치킨, 식빵, 달걀, 햄, 치즈



식빵의 테두리를 자른 후, 식빵 위에 치즈, 햄을 1장씩 올려주세요. 그 위에 남은 치킨을 적당히 올리고 다시 치즈 한 장을 얹어줍니다.



식빵을 덮고 남은 치킨이 빠지지 않도록 꾹 눌러줍니다. 달걀을 식빵에 발라 약한 불로 구워주면 완성!



쭉쭉 늘어나는 치즈 덕분에 더 먹음직스러운 토스트가 완성됐어요. 레시피를 달리하여 식빵을 굽지 않고 빵 속에 소스, 야채 등을 넣으면 샌드위치로도 변신할 수도 있답니다.






또띠아는 토스트와 함께 야외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내용물을 둘러싼 모습 때문인지 다른 요리보다 더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한데요.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달리 만드는 방법은 정말 쉽답니다. 또띠아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 보세요.



■ 치킨 또띠아 재료


- 남은 치킨, 또띠아, 겨자 소스, 사과, 양상추



또띠아는 따뜻하게 먹는 것이 좋으니 프라이팬으로 한 번 구워줍니다.



또띠아 속에 남은 치킨과 양파, 사과 등의 내용물을 넣어주세요. 겨자 소스도 넣어주는데요. 취향에 따라 다른 소스를 넣어도 무방합니다.



터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돌돌 말아주면 완성입니다. 내용물이 많으면 잘 말리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샌드위치나 또띠아나 안에 들어가는 내용물은 비슷한데요. 독특한 모양 때문인지 더 매력적인 요리 같아요. 보통 또띠아에는 케이준 치킨을 주로 사용하지만, 남은 치킨을 사용해도 그와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남은 치킨 레시피의 대장격! 치킨마요입니다. 밥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 끼 식사로도 뚝딱 해결할 수 있는데요. 다른 재료 없이 밥과 남은 치킨 그리고 마요네즈만으로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 치킨마요 재료


- 남은 치킨, 밥, 양파, 멸치, 달걀, 김, 마요네즈, 간장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달걀을 넣어주세요. 젓가락으로 계속 휘저어주면서 스크램블 합니다.



간장에 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간장 소스가 들어간 양파는 전체적인 간을 맞춰주는 역할을 해요.



밥 위에 요리한 스크램블, 볶은 양파 그리고 남은 재료도 함께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올려 주면 끝!




그냥 먹어도 맛있는 치킨! 남은 치킨으로도 화려하게 변신할 수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레시피는 특별한 이유 없이 치킨이 들어갔다는 것만으로도 확실히 맛이 보장되는 레시피들이랍니다. 앞으로 남는 치킨이 있다면 심심하게 드시지 마시고 카나페, 또띠아, 치킨마요로 새롭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맛있는 치킨을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