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제주에살다 #8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제주 맛집 BEST 10!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매년 수많은 여행자가 다녀가는 지역이에요. 그중에서도 제주도는 먹으러 떠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맛집이 있어 먹방 여행으로도 사랑받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현지 제주도민이 자주 찾는 제주도의 맛집이에요. 제주 시내권에서 추천을 해도 손색이 없을 제주도 먹거리와 맛집을 추천해 드릴게요.


제주도 특유의 먹거리인 아강발, 고기국수부터 모듬회, 흑돼지 그리고 최근 젋은 여행자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문어라면부터 와플까지 제주시내 맛집 베스트 10이라는 이름으로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제주시내 본점을 시작으로 이제는 제주도 전역에 어디서나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모이세 해장국. 이곳은 제주도 해장국집 매출 1위의 기염을 만들어낼 정도로 제주도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곳이랍니다. 제주에서 군 생활을 하는 장병들이 휴가를 나와서 가장 먼저 찾아가는 곳이기도 한데요. 저렴한 가격에 얼큰한 국물을 만나 볼 수 있어요. 또, 언제 찾아가도 따끈한 뚝배기 해장국에 날계란을 직접 풀어 먹는 게 포인트죠. 아침에 속풀이는 물론 든든한 제주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가야 할 곳이랍니다.


■ 모아세 해장국 본점 


- 위치 : 제주시 원노형 남1길 24 (연동) 

- 문의 : 064-746-5128

* 24시간 영업







제주도에서 웬 순대 요리냐고 반문하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제주도 지역은 물론 대한민국을 털어서도 손꼽히는 곳이라 소개할 수 있는 순대요리 전문점이 바로 제주도에 있습니다. 시원한 순댓국은 물론 부속 요리와 직접 만들어내는 순대가 일품인 곳인데요. 요즘 같이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 따끈한 국물이 생각이 난다면 일미순대가 정답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예요. 인근 제주도청 공무원분들은 물론 제주도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런 곳이야말로 정말 로컬식당이 아닐까요?


■ 일미순대


- 위치 : 제주시 신대로12길 9 

- 문의 : 064-746-8428

* 오전 9시 ~ 오후 10시 (휴무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몸국은 제주도 지역 고유의 향토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문어라면은 요즘 제주도 전지역에서 핫한 음식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인기 메뉴인데요. 몸국 특유의 돼지고기 기반 국물에 문어와 라면 사리를 넣어 완성한 몸국 문어라면은 옵서예가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메뉴죠. 또, 혼밥은 물론 혼술 하기도 좋은 곳이랍니다. 


본래 흑돼지 전문점으로 제주도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라면의 인기가 높아 요즘에는 몸국 문어라면 전문점으로 변신해 영업을 계속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몸국을 먹고 싶다면, 보편적인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옵서예까 몸국문어라면으로 경험해 보셔도 좋을 거예요.


■ 옵서예가


- 위치 : 제주시 국기로2길 2-3

- 문의 : 064-744-0730

* 오전 8시 오후 8시 영업 매일 







먹거리가 많은 제주도에서 가장 가볍게 다가갈 수 있는 메뉴로는 고기국수 만한 것이 없는데요. 시원한 국물에 돔배고기 하나 올려 완성 시킨 맛있는 국수 한 그릇 제주도를 찾는 여행자라면 필수코스! 부담 없는 가격에 제주도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고기국수는 유명한 곳들이 많이 있지만, 삼무공원 근처에 자리잡은 삼무국수는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랍니다. 또, 제주도 특유의 ‘빙떡’을 함께 맛볼 수 있는데요. 이 맛이 궁금하다면 꼭 한 번 이곳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빙떡은 제주 오일장이나 동문시장 등에서도 만나 볼 수 있지만, 식당에서 만나 보긴 힘든 메뉴이니 참고하세요.


■ 삼무국수


- 위치 : 제주시 삼무로3길 46-1 삼광빌딩 1층

- 문의 : 064-711-5656

* 오전 11시 오후 9시 (휴무 수요일)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전복 물회로 유명한 순옥이네! 제주에서 물회 하면 순옥이네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관광객은 물론 제주도민들도 많이 찾는 음식점인데요. 관광객들은 대부분 대기를 해서 먹는 편이지만, 제주도민들은 기다리지 않고 맛을 방법이 있어요. 바로 30분 전에 미리 전화 주문해서 집에서 즐기는 것이죠. 가성비로도 훌륭한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어 주머니 가벼운 여행자들이 찾기에도 큰 부담 없는 가게일 것 같아요. 매콤달콤하면서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전복물회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 순옥이네 명가 


- 위치 : 제주시 도공로 8

- 문의 : 064-712-3434

* 오전 9시 ~ 오후 8시 30분 (명절 연휴 휴무) 







성배네 아강발은 제주시에 사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 이름은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테이블이 2개뿐이다 보니 모두 테이크 아웃 포장 고객으로 이루어져 있는 곳이라 여행자들은 모르는 맛집이기도 해요. 



가장 유명한 메뉴는 수육구이인데요.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아강발부터 불 맛 가득한 수육구이까지. 그리고 특제 소스로 어우러지는 맛의 완성! '어머 이건 꼭 먹어야 해!' 라고 감히 추천 하고 싶은 곳이 바로 성배네 아강발 이랍니다. 주문은 오후 5시 전까지 가능하며, 보통 찾아가기 2시간 전에는 주문을 해야 맛볼 수 있는 곳이니 미리 전화해두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숙소로 주문하고 싶은 분들은 퀵서비스 연동 배달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성배네 아강발


- 위치 : 제주시 용담로 90

- 문의 : 064-745-7072

* 오후 3시~ 오후 10시 (주문은 재료 떨어지면 영업 종료)

* 추천메뉴 : 반반구이 (매콤한 맛은 맛이 매우니 참고)







근고기란 한근 (600g) 단위로 판매를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흑돼지를 근고기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88돼지랍니다. '제주도 하면 흑돼지'지 하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곳으로 도민은 물론 중국인 관광객들이 혼술 하는 곳으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또,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얼큰한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잃어버린 밥심을 찾아오게 만들어 주게 한다고 설명할 정도로 그 맛이 일품인데요. 든든한 저녁식사 고기로 오늘 하루 여행을 즐겁게 마무리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오늘 저녁 88돼지로 발걸음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88돼지


- 위치 : 제주시 제원길 7

- 문의 : 064-711-9947

* 오후 5시 ~ 새벽 5시 (주말 자정 영업종료) 







회를 푸짐하게 즐기려면 10만 원이 넘는 돈이 들어가지요. 하지만 제주도 시세에서 4인 기준으로 10만 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모둠회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월척 수산이랍니다. 제주도를 털어서 가장 가성비 뛰어난 곳이라고 소개할 수 있는 이곳은 회 한 접시를 1만 원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매장이기도 해요. 



본점은 용두암 용연다리쪽에 있는데요. 누구를 소개해 줘도 아깝지 않을 매장이라 자신 있게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1인 1만 5천 원~2만 원이면 모듬회부터 자연산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니 꼭 찾아가보시길 바랄게요.


■ 월척수산 (본점) 


- 위치 : 제주시 동한두기길 42-1 

- 문의 : 064-721-6308

* 오전 11시 ~ 오후 11시 







테이크 아웃의 정석! 제주공항을 오가며 가볍게 차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찾는다면 바로 이곳입니다. 서문시장은 본래 소고기로 유명한 시장인데요. 서문시장 초입에 있는 댕규리네는 소고기로 만든 와플을 만나 볼 수 있는 테이크아웃 카페랍니다. 



와플은 물론 댕규리네라는 이름처럼 귤로 만든 잼으로도 유명한데요. 와플과 소고기의 절묘한 조화를 맛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공항에서 바로 댕규리네로 달려오시길 바랍니다.


■ 댕규리네 


- 위치 : 제주시 서문로 70-2

- 문의 : 064-759-2924

* 오전 8시 ~ 오후 10시 







보통 제주도를 여행하는 분들은 선물용 혹은 간식으로 오메기떡을 찾으시는데요. 그보다는 보리빵을 더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건강식 혹은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아 제주도를 오면 꼭 경험해야 할 간식 중 하나지요. 



개당 7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라 여러 개를 사서 즐겨도 좋아요. 제주도를 떠나기 전 공항에서 집으로 가져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2만 원 이상 주문 시 배달도 되는데요. 매장에 찾아가 갓 만들어진 보리빵을 만나 보는 것이 더 맛있겠죠? 제주도스러운 보리빵을 만나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기억해두세요.


■ 보리빵마을


- 위치 : 제주시 도령로 170

- 문의 : 064-744-3334

*오전 7시 30분~오후 7시 (2,4째주 토요일 휴무) 





여기까지 고르고 골라 소개해 드린 제주 맛집 10선! 소개해드린 곳 모두 저렴한 가격에 맛까지 두 마리 토끼를 사로잡은 곳들이랍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면 더 행복한 여행이 되겠지요? 이보다 훨씬 더 로컬한 가게들이 많이 있지만, 제주도 특성상 주차 문제 등으로 다 소개해 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맛집만 들려보아도 제주의 맛집을 다녀왔다고 말하기에 충분할 거예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