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피크닉 준비는 도시락 대신 맛집! 서울 속 <공원 맛집> 지도 공개!



날씨가 좋으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있죠! 바로 공원인데요. 그저 벤치에 앉아서 대화를 나누거나 산책을 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어 가족 나들이와 커플 데이트로도 안성맞춤이죠.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맛있는 음식이 함께하면 더욱 좋겠죠? 오늘은 공원 나들이&데이트와 함께하면 좋은 공원 맛집을 추천해드릴게요^^



공원이 여러 곳에 있다 보니 다양한 맛집들을 추천받았는데요. 그중에서도 보라매공원과 서울숲공원 그리고 여의도한강공원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릴게요.









보라매공원은 올해로 30주년 맞으며 새 단장을 거쳤는데요. 새 단장으로 보라매공원에는 볼거리가 늘어났답니다. 특히 남문에 위치한 불꽃정원은 화려한 조명으로 저녁에 가면 더욱 아름다운 곳이죠.



다양한 분위기의 맛집 중 [맛뿔감자탕]은 26년 전통의 뼈해장국과 황태해장국이 인기인데요. 추운 겨울 따뜻하고 든든한 식사를 원할 때 가면 그만이지요. 분위기 있는 곳을 찾는 커플이라면 [블랙아이언스테이크&펍]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미 동네 맛집으로 입소문 난 스테이크 맛집으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삼겹살은 모든 이의 소울푸드 중 하나가 아닐까요? 보라매공원 맛집을 찾는다면 <봉용파절이삼겹살>는 우선순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봉용파절이삼겹살은 삼겹살 위에 파절이가 얹어서 나온다는 것이 특징인 맛집이에요. 고기의 두께도 적당하여 크게 기다릴 필요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양이 푸짐하니 두께가 얇다고 걱정할 필요도 없어요!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맛있게 버무려진 파절이를 얹고 골고루 섞어주면 되는데요. 잠시라도 기다릴 수 없을 만큼 비주얼이 정말 훌륭하답니다.




잘 섞인 파절이와 삼겹살을 한 입 하는 순간, 세상에 이런 일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그 맛에 반해버리죠. 그 누구와 방문하더라도 모두가 엄지척! 할 테니 걱정하지 말고 방문해서 맛보시길 바랄게요.







뉴욕에 센트럴파크가 있다면 서울엔 서울숲이라는 말이 있죠. 서울숲은 도심 속 생태숲을 표방하여 가꾸어진 곳인데요. 여러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어 웨딩촬영지로도 쓰이며, 공연,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 방문해도 좋답니다.



[서울스낵]은 퓨전 분식 맛집인데요. 친구와 도란도란 즐기기 좋아 공원에서 바람 쐬고 오면 좋은 곳이죠. 이곳의 추천메뉴는 바로 직화불떡! 친구와 방문하거든 서울스낵을 잊지 마세요. 분위기 있게 디저트 타임을 갖고 싶을 땐 [트와블루] 어떨까요? 다양한 꽃과 식물들로 꾸며져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겨 SNS에서도 핫한 곳이지요. 커피와 함께 인기메뉴인 얼그레이 밀크 초코케이크를 드셔보시면 더욱 좋을 거예요.





할머니의 레시피는 이름에서부터 정성스러움이 느껴지는데요. 실제로도 이곳은 친할머니와 어머니께 받은 음식 이야기로 만든 식당이라고 해요.




이곳의 추천메뉴는 숨뼈국인데요. 잡뼈로 끓인 사골 육수에 고사리가 들어간 맵지 않은 육개장 느낌이에요. 뜨끈한 밥 한 공기와 잘 어울리는 생선과 자극적이지 않은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죠. 따뜻한 국물에 밥 한 공기 말아먹고 싶을 때 이만한 식사가 또 있을까 싶은 한 상이랍니다.



숨뼈국과 함께 많은 이들이 주문하는 메뉴는 쌈밥정식입니다. 반찬을 담고 있는 모습이 상상될 만큼 음식들이 정갈하게 담겨져 있지요. 제육볶음과 3가지 젓갈이 반찬으로 나와 다양한 쌈을 즐길 수 있답니다.



대단한 반찬이 아닌 것처럼 보여도 그 맛은 정말 일품이랍니다. 공원에서 힐링한 기분 그대로 이어가고 싶다면 할머니의 레시피 맛집으로 향해보세요!






여의도는 회사가 많은 데다 한강 공원이 근처에 있어 다양한 분위기의 맛집들이 있는데요. 먼저, 가벼운 듯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이 있습니다. 칼칼하면서도 담백한 국물, 쫄깃하게 익은 버섯과 통통한 면발이 입과 눈을 행복하게 만들지요. [여의도함박]은 커플은 물론 가족이 즐기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위기 있게 함박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랍니다. [63빌딩]은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한 코스로 즐길 수 있는 곳임은 다들 아시겠죠? 공원 나들이&데이트가 부족하다면 63빌딩 내 아쿠아플라넷도 함께 즐기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별히 무언가 볼거리가 없어도 될 만큼 공원은 누구나가 즐기는 곳인데요. 여기에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공연이 펼쳐지면서 공원은 더욱 많은 이들이 찾게 되었답니다. 이와 함께 공원 맛집을 찾는 이들도 늘어나게 되었죠. 이번 주말, 공원 나들이&데이트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오늘 한화데이즈가 알려드리는 공원 맛집을 코스로 계획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날씨는 다소 쌀쌀해졌지만, 사랑하는 이와 함께 걷는 공원만은 따뜻하지 않을까요?




1탄. 황사철 목구멍 때 벗기는 곱창/삼겹살 맛집

2탄. 눈물, 콧물 빼는 '매운떡볶이집'

3탄. 서울지역 인기 포장마차 총정리! 

4탄. 무더위 꼼짝마! 서울 '냉면 맛집' 대공개!

5탄. 여름더위 꽁꽁 얼릴 빙수맛집 지도 공개

6탄. 맥주 베프 치킨 맛집 서울지역 순례도

7탄. 가을기념 서울지역 우동,오뎅 맛집 순례도

8탄. 가을男女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9탄. 과음하셨나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10탄. 프로포즈 100% 성공 보장하는 맛집!

11탄. 나들이 샌드위치& 도시락 추천 맛집!

12탄. 부모님과 함께가면 칭찬받는 맛집! 

13탄.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맛집

14탄. [휴가철 특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15탄. 독특해서 좋아! 주인이 특이한 맛집들!

16탄. [꿀꺽맛지도 16탄] 으슬으슬~ 감기 뚝! 떨어지는 맛집!

17탄. [꿀꺽맛지도 17탄] 연말 소개팅, 송년회 추천 맛집

18탄. [꿀꺽맛지도 18탄] 음~ 스멜~ 냄새는 고약해도 중독성 있는 맛집!

19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직장상사 고민, 맛집으로 해결!

20탄. [꿀꺽맛지도 시즌2] 혼자 가도 당당한 모태솔로 추천맛집 총정리

21탄. [꿀꺽맛지도 시즌2] 서울지역 다이어트 맛집 지도!

22탄. [꿀꺽맛지도 시즌2] 여름휴가지 뺨치는, 분위기 좋은 세계 맛집 총정리!

23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지하철 노선도 따라 떠나는 싸고 맛있는 맛집 여행! 

24탄. [꿀꺽맛지도 시즌2] 아직도 못봤어? 한화데이즈 서울 길거리 맛집지도!

25탄. 월요일 점심 추천! 만성피로 끝장내는 보양식 맛집지도

26탄. 춥고 배고픈 금요일 서울 배달맛집 총정리!

27탄. 광안리의 감동 그대로, 서울 회 맛집 지도

28탄. 회식 메뉴는 곱창이지! 서울 곱창 맛집 지도 총정리!

29탄. [홍대맛집지도] 요즘 뜨는 연남동부터 상수동 동교동 맛집까지!

30탄. [신사동 맛집] 지도 한장으로 정리! 가로수길맛집부터 세로수길맛집!

32탄, 서울 3대 족발 맛집부터 무한리필까지, 족발 맛집 총정리!

33탄, [종각역 맛집] 회식부터 데이트까지 책임질 맛집 총정리

34탄, [건대입구역 맛집] 대학생을 위한 맛집 추천

39탄, 삼둥이도 반한 서울 저렴한 맛집, '전통시장 맛집 지도'

40탄, 풍문으로 들었소, 지도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레전드 빵 맛집

42탄. 만원으로 즐기는 싸고 양 많은 맛집

43탄. 서울 데이트 명소! 백종원도 반한 청계천 맛집 총정리

44탄, 서울 맛집 여행 추천, 줄 서서 먹는 '기차역 맛집'

45탄,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 딱! '소개팅 맛집 지도'

46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인정한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면 맛집지도

47탄 주말 먹방 나들이는 '북촌 맛집 지도' 한 장으로 끝!

48탄 서울 가볼만한 딸기 디저트 맛집을 한 자리에! 딸기 디저트 맛집지도

49탄 곱창부터 양꼬치까지 20년 전통 아재 맛집 지도

50탄 테이스티로드도 인정한 치즈폭포가 있는 치즈맛집지도!

51탄 광화문 맛집부터 63빌딩레스토랑까지! 5호선 맛집 지도

52탄 핫플레이스 대림창고부터 제주 고기국수까지! 성수동 맛집 지도 완성!

53탄 홍대에 바베큐 캠핑장이?! 서울에서 즐기는 <바베큐 맛집 지도> 필독!

54탄 디저트 카페부터 식사까지!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한남동 맛집> 공개

55탄 버터갈릭 쉬림프부터 간장새우까지! 가을 제철 맞은 <새우 맛집> 공개!

56탄 핫플레이스 <샤로수길> 맛집 총정리!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는 세계 맛집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