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수요미식회에서도 추천한 모임하기 좋은 망리단길 맛집 총정리




송년회에 이어, 이제는 신년회가 한창이죠. 새해를 맞아 가족, 친구, 지인, 동료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만한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너무 북적이지는 않았으면 좋겠는데 또 트렌디한 맛집이었으면 좋겠고, 모임 장소를 찾다 보면 이런 저런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죠.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분위기 있는 맛집이 많은 망리단길 정보를 준비했어요. 





망리단길은 망원동도 ‘마치 이태원의 경리단길처럼 매력 있다’는 입 소문을 타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워낙 요즘 인기가 남다른 곳이다 보니 다양한 맛집들을 추천 받았어요. 든든한 식사, 달콤한 디저트, 그리고 간단하게 한잔하기 좋은 술집까지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망리단길, 망원동은 특유의 감성이 묻어나는 합정동, 서교동과도 가까워서 다양한 분위기의 맛집들이 있어요. 덕분에 퓨전한식부터 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답니다. 먼저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예쁜 플레이팅으로 유명한 프랑스 가정식 전문점 [빙하의별]이 있어요. 주력 메뉴는 치킨 스테이크 2가지와 아이스크림이에요. 비주얼은 물론 맛까지 훌륭해서 눈과 입이 모두 행복해지는 맛집이랍니다. [태양식당]은 빈티지한 네온사인이 매력적인 망리단길 대표 맛집이에요. 퓨전 스타일 한식을 선보이는데요. 그 중에서도 짜글이 정식, 갈릭칠리새우 플레이트가 인기랍니다. 망리단길 맛집하면 평일에만 운영하는 [주오일식당]도 빼놓을 수 없어요. 부드럽고 풍미가 좋은 버터치킨커리와 가지덮밥이 특히 유명해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망리단길 맛집으로는 <리코리코>를 추천해요. 리코리코는 빨간색 외관과, 파란색 실내 인테리어가 감각적인 돈까스·함박스테이크 전문점이에요. 









샐러드와 감자, 그리고 달걀 프라이가 함께 나오는 리코리코의 대표 메뉴 함박스테이크에요. 반숙 달걀 노른자를 톡 터뜨려서, 양파와 버섯이 들어 있는 달달한 소스를 묻힌 스테이크 한 조각과 함께 먹으면 입안 가득 행복이 밀려온답니다.








리코리코는 함박스테이크만큼이나 돈까스도 매력적이에요. 매콤 크림 돈까스는 부드러우면서도 뒷맛이 매콤해서 느끼하지 않아요. 매운 치즈 돈까스는 어릴 적 먹던 매콤달콤한 떡볶이가 생각나는 맛이에요. 일반 돈까스도 일식 스타일이 아니라 두툼한 경양식 스타일이라서 더 인상적이었어요. 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가 있는 리코리코, 연초 모임 때 모두의 취향을 만족 시킬 수 있는 맛집으로 손색 없지 않나요? 









든든하게 밥을 먹었으니 디저트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커피가게동경]망리단길 하면 바로 떠오르는 카페예요. 간판은 없지만 들어가면 빈티지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인데요. 메뉴 중에 아인슈페너는 꼭 마셔 보세요! 핸드드립 커피에 달콤한 크림을 얹어줘서 절로 웃음이 나오는 맛이랍니다. 그날 그날 직접 만들어주는 디저트로 유명한 [미완성식탁]도 추천해요. 풀밭 위의 점심이라는 예쁜 이름의 디저트와 몽블랑, 애플 크럼블이 대표 메뉴예요. 망리단길의 또 다른 랜드마크, [딥블루레이크]도 있어요. 파란색 3층 건물이 인상적인 카페인데요. 플랫화이트가 오렌지 파운드 케이크가 인기에요. 










망리단길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디저트 맛집 <도쿄빙수>에요. 도쿄빙수는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의 일본식 빙수 전문 카페인데요. 메인 메뉴로는 방울방울 토마토 빙수, 단호박 카라멜 빙수, 비엔나 커피 빙수가 있어요.









메인 메뉴 중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방울방울 토마토 빙수를 추천해요. 일본식 빙수는 비비지 말고 한 번씩 얼음을 떠서 소스와 곁들여 먹어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토핑이 많지는 않지만 달콤한 토마토 퓨레가 고운 얼음, 연유와 어우러져서 행복해지는 맛이랍니다. 








겨울에 어울리는 도쿄빙수의 사이드 메뉴로는 키리모찌를 추천해요. 쫄깃한 떡의 식감도 일품이지만, 모찌를 달짝지근한 꿀에 찍어서 김에 싸 먹으면, 단짠의 조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이 밖에도 부먹찐빵, 토마토 스프, 체다콕콕 감자스프, 토마토 카푸치노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음료가 준비되어 있는 도쿄빙수, 식후 디저트가 당길 때 꼭 방문해보세요!









신년 모임의 대미를 장식할 술! 각양각색의 맛집이 많은 망리단길에서는 주류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요. [미자카야]는 일본식 선술집으로 좌석은 13석 정도밖에 안되지만, 매일 바뀌는 제철 사시미 때문에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그 옆의 [복덕방]막걸리 전문점으로 다양한 지역의 특이한 막걸리도 접할 수 있고, 담백한 메밀전병과 감칠맛 나는 제육볶음이 대표 메뉴랍니다. [1식당]은 소주부터 맥주, 사와까지 다양한 종류의 술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이 곳은 잔술을 판매해서, 모임 외에 혼술 하기에도 좋아요. 









도쿄빙수에서 가까워서 디저트를 먹고 바로 이용하기에도 좋은 망리단길 술집 <베케이션>이에요. 드래프트(Draft) 맥주, 수입 맥주, 와인, 칵테일 등 다양한 종류의 술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커리 치킨, 맥앤치즈, 치즈볼 안주가 인기랍니다. 특히 감각적인 영상이 나오는 스크린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탁구대 테이블이 인상적인 곳이에요. 







맥주에는 역시 치킨이죠! 베케이션의 대표메뉴인 커리 치킨이에요. 바삭 하게 튀겨진 순살 치킨에 칼칼한 일본식 카레 스타일의 소스와, 삶은 달걀이 곁들여져 나오는데요. 치킨을 먹다가 느끼할 때 한번씩 커리 소스를 찍어 먹으면 뒷맛도 깔끔하고 개운하답니다. 







웨지감자에 치즈가 솔솔 뿌려진 치즈 프라이 메뉴도 맥주와 잘 어울려요. 베케이션은 다양한 주류가 있는 만큼, 각 술에 어울리는 매력적인 요리 메뉴도 많은데요. 특히 커리 라이스, 차슈&새우 밥은 한끼 식사로도 딱 이랍니다. 식사를 못한 채 뒤 늦게 모임에 합류하는 일행이 있어도 베케이션에서라면 걱정 없어요!  




핫한 망리단길의 대표적인 밥집, 디저트집, 술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망리단길 맛집은 규모는 아담하지만 저마다 분위기와 테마를 담고 있어서 더욱 매력적인 것 같아요. 새해 맞이 모임은, 오늘 소개해 드린 망리단길 맛집에서 가족, 친구, 지인과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1탄. 황사철 목구멍 때 벗기는 곱창/삼겹살 맛집

2탄. 눈물, 콧물 빼는 '매운떡볶이집'

3탄. 서울지역 인기 포장마차 총정리! 

4탄. 무더위 꼼짝마! 서울 '냉면 맛집' 대공개!

5탄. 여름더위 꽁꽁 얼릴 빙수맛집 지도 공개

6탄. 맥주 베프 치킨 맛집 서울지역 순례도

7탄. 가을기념 서울지역 우동,오뎅 맛집 순례도

8탄. 가을男女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9탄. 과음하셨나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10탄. 프로포즈 100% 성공 보장하는 맛집!

11탄. 나들이 샌드위치& 도시락 추천 맛집!

12탄. 부모님과 함께가면 칭찬받는 맛집! 

13탄.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맛집

14탄. [휴가철 특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15탄. 독특해서 좋아! 주인이 특이한 맛집들!

16탄. [꿀꺽맛지도 16탄] 으슬으슬~ 감기 뚝! 떨어지는 맛집!

17탄. [꿀꺽맛지도 17탄] 연말 소개팅, 송년회 추천 맛집

18탄. [꿀꺽맛지도 18탄] 음~ 스멜~ 냄새는 고약해도 중독성 있는 맛집!

19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직장상사 고민, 맛집으로 해결!

20탄. [꿀꺽맛지도 시즌2] 혼자 가도 당당한 모태솔로 추천맛집 총정리

21탄. [꿀꺽맛지도 시즌2] 서울지역 다이어트 맛집 지도!

22탄. [꿀꺽맛지도 시즌2] 여름휴가지 뺨치는, 분위기 좋은 세계 맛집 총정리!

23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지하철 노선도 따라 떠나는 싸고 맛있는 맛집 여행! 

24탄. [꿀꺽맛지도 시즌2] 아직도 못봤어? 한화데이즈 서울 길거리 맛집지도!

25탄. 월요일 점심 추천! 만성피로 끝장내는 보양식 맛집지도

26탄. 춥고 배고픈 금요일 서울 배달맛집 총정리!

27탄. 광안리의 감동 그대로, 서울 회 맛집 지도

28탄. 회식 메뉴는 곱창이지! 서울 곱창 맛집 지도 총정리!

29탄. [홍대맛집지도] 요즘 뜨는 연남동부터 상수동 동교동 맛집까지!

30탄. [신사동 맛집] 지도 한장으로 정리! 가로수길맛집부터 세로수길맛집!

31탄, [이태원 맛집] 경리단길 맛집부터 테이스티로드 추천 맛집까지!

32탄, 서울 3대 족발 맛집부터 무한리필까지, 족발 맛집 총정리!

33탄, [종각역 맛집] 회식부터 데이트까지 책임질 맛집 총정리

34탄, [건대입구역 맛집] 대학생을 위한 맛집 추천

35탄, 연말 데이트, 모임 장소로 좋은 '신촌이대 맛집' 공개!

36탄, 킬미힐미 신세기로 변신! 서울 올킬 '매운 맛집 지도'

37탄, 테이스티로드 박수진도 반한 '일본 음식 맛집 지도'

38탄, '식신로드' 정준하 맛집따라 떠나는 직화구이 맛집 여행

39탄, 삼둥이도 반한 서울 저렴한 맛집, '전통시장 맛집 지도'

40탄, 풍문으로 들었소, 지도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레전드 빵 맛집

41탄, 서울 먹방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지하철 '6호선 맛집' 총정리!

42탄. 만원으로 즐기는 싸고 양 많은 맛집

43탄. 서울 데이트 명소! 백종원도 반한 청계천 맛집 총정리

44탄, 서울 맛집 여행 추천, 줄 서서 먹는 '기차역 맛집'

45탄,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 딱! '소개팅 맛집 지도'

46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인정한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면 맛집지도

47탄 주말 먹방 나들이는 '북촌 맛집 지도' 한 장으로 끝!

48탄 서울 가볼만한 딸기 디저트 맛집을 한 자리에! 딸기 디저트 맛집지도

49탄 곱창부터 양꼬치까지 20년 전통 아재 맛집 지도

50탄 테이스티로드도 인정한 치즈폭포가 있는 치즈맛집지도!

51탄 광화문 맛집부터 63빌딩레스토랑까지! 5호선 맛집 지도

52탄 핫플레이스 대림창고부터 제주 고기국수까지! 성수동 맛집 지도 완성!

53탄 홍대에 바베큐 캠핑장이?! 서울에서 즐기는 <바베큐 맛집 지도> 필독!

54탄 디저트 카페부터 식사까지!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한남동 맛집> 공개

55탄 버터갈릭 쉬림프부터 간장새우까지! 가을 제철 맞은 <새우 맛집> 공개!

56탄 핫플레이스 <샤로수길> 맛집 총정리!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는 세계 맛집

57탄 피크닉 준비는 도시락 대신 맛집! 서울 속 <공원 맛집> 지도 공개!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