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1월 추천 여행지, 항공권 예매, 숙소 예약까지 겨울 해외여행 꿀팁 3가지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행을 떠난 이들도 많고,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 설 연휴를 노려 여행을 다녀오려는 직장인까지 더해 1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다양한 항공사의 프로모션 덕분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 또한 이전보다 쉬워졌다고 하지만, 처음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겐 준비 과정이 만만치 않죠. 어디서, 어떻게 해외여행을 준비하면 좋을까? 추천 여행지부터 항공권 예매, 숙박 예약까지! 하나하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흔히 대한민국 여권을 가지고 있으면 여행하기 참 좋다고 하죠. 그 이유는 바로 우리나라가 145개국과 비자면제협정을 맺고 있기 때문이랍니다(2016년 3월 기준). 비자 없이도 당장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나라가 100개국이 넘는 것이지요. 특히 유럽의 경우 국가 대부분이 우리나라와 비자 면제제도를 시행하고 있어요. 덕분에 유럽 기차를 타고 발 딛는 나라 어디든 내 맘대로 즐길 수 있지요. 러시아 또한 2013년 11월 이후 비자가 없어도 여행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겨울에는 어디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게 좋을까요? 어떤 곳은 겨울에만 즐길 수 있고요, 또 어떤 곳은 겨울에 즐기면 더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서, 추천할만한 곳이 정말 많은데요. 몇 가지 분류를 나눠 여행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하늘에서 내려오는 푸른 빛, 오로라. 오로라를 한 번 본 이들은 마법에 빠진 것 같단 말을 하는데요. 오로라의 경우 북반구 기준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자연현상이에요. 오로라를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로는 핀란드 로바니에미, 노르웨이 트롬쇠,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캐나다 앨버타 등이 있어요. 눈의 계절에만 만날 수 있으니 더 신비롭죠?







영하로 떨어지는 추위에 덜덜 떨고 있다면, 따뜻한 나라로의 여행을 추천 드려요. 동남아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서, 겨울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데요.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등은 1년 내내 덥고 습한 열대성 기후를 보이는 곳이랍니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대만, 홍콩, 괌 등도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경우에 따라 비가 자주 내리는 곳이 있으니, 미리 여행지 정보를 확인하고, 우산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겨울을 더 겨울 답게 즐기는 여행을 준비한다면, 눈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떤가요? 일본 삿포로 눈 축제, 중국 하얼빈 빙등제, 캐나다 퀘벡 원터 카니발은 세계 3대 눈 축제로 불려요. 이 외에 추천하고 싶은 곳은 바로 스위스에요. 눈 덮인 알프스 산과, 친절한 사람들 그리고 스위스 특유의 풍경이 더해져 동화 속에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이랍니다. 






여행 목적지를 정했다면, 이제는 항공기를 예매해야겠죠? 최근에는 다양한 항공사가 생기면서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법도 많아졌는데요. 대표적으로 항공사 통합 검색을 통해 최저가를 찾는 방법이 있어요. 출발지와 도착지, 출발일, 귀국일 등의 설정을 하면 그 설정에 맞는 항공사 별 항공 티켓을 목록화하여 보여준답니다. 





제가 이용해본 서비스로는 인터파크 투어, 네이버 항공, 스카이스캐너, 카약, 땡처리닷컴 등이 있는데요. 네이버 항공의 경우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여행사별 여행상품을 검색할 수 있고, 스카이스캐너, 카약의 경우 항공사 별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해요. 카약은 지도를 통해 눈으로 쉽게 최저가 검색이 가능하고, 땡처리닷컴은 3일 이내 땡처리 항공 티켓을 저렴하게 살 수 있어 인기가 좋답니다. 여러 곳을 비교하면서, 포인트 적립 또는 카드사 할인 등을 더 받을 수 있는 곳을 확인해보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 해외여행 항공권 예매 서비스


- 인터파크 투어 (http://tour.interpark.com/

- 네이버 항공 (https://store.naver.com/flights/

- 스카이스캐너 (https://www.skyscanner.co.kr/

- 카약 (https://www.kayak.co.kr/

- 땡처리닷컴 (http://www.ttang.com/







여행할 나라를 정하고 항공권까지 결제했다면, 숙소를 정하는 게 다음 순서죠! 항공권, 숙소는 일정을 빨리 정하면 정할수록 더 여유롭게 준비를 할 수 있어요. 최근에는 호텔,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하여 한국 교민이 운영하는 한인민박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해외여행 숙소를 예약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행지 거주민, 즉 외국인의 집을 잠깐 빌려서 머무를 수 있는 에어비엔비나 카우치서핑 등이 대표적인 예에요. 숙박업소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대부분에선 방문객의 후기를 볼 수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는 게 좋겠죠? 






이용해 본 서비스 중에 몇 가지도 소개해 드릴게요. 호스텔월드는 세계 다양한 숙박시설을 조건에 맞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호텔은 물론, 아파트, 캠프장, 가족룸 등을 선택할 수 있어요. 주차, 부엌, 24시간 경비, 와이파이 등 세부항목 정보를 정리해 놓아 초보 여행객도 쉽게 숙소를 고를 수 있는 게 특징이에요. 에어비앤비는 현지인의 숙소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자신의 방이나 별장 등의 공간을 여행객들에게 빌려주는 형태라고 보면 되어요. 해외에서도 마치 내 집처럼 편안함을 느끼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서비스랍니다. 카우치서핑은 현지인과 여행객이 함께 하는 인터넷 여행자 커뮤니티인데요. 현지인의 집에서 함께 머물면서 교류하고, 여행정보도 얻을 수 있고, 무료로 숙박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특히 젊은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 해외여행 숙소 예약 서비스


- 호스텔월드 (http://www.korean.hostelworld.com/

- 에어비앤비 (https://www.airbnb.co.kr/

- 카우치서핑 (https://www.couchsurfing.com/









즐거운 해외여행! 준비한 만큼 더 특별하고, 유쾌한 여행이 되겠지요. 오늘 소개해 드린 팁으로 겨울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설렘 그대로 멋진, 여행하시기를 바라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