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히스토리

한화데이즈 2016년 총정리! 티스토리x다음 2016 블로그 결산





뜨거웠던 2016년도 지나갔어요. 지난 한 해 동안,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노력했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x다음 2016 블로그 결산을 통해 한화데이즈 블로그의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2016 블로그 결산]



티스토리x다음 2016 블로그 결산은 2016년 한 해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에서 있었던 일을 돌아볼 수 있는 서비스에요. 이전에는 어워드 형태로 진행했는데, 이번에는 ‘모두를 칭찬하고픈 마음’으로 ‘블로그 결산’을 준비했다고 하네요. 2016년 1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블로그 활동을 분석해서 칭찬할만한 부분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블로그 어워드 2015]




한화데이즈 블로그는 2015년 라이프 카테고리 우수 블로그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2016년 결산에서는 높은 방문자 수와 댓글 수를 기록한 인기 블로그로 선정되었답니다. 한화데이즈 블로그는 그룹의 비즈니스, 뉴스 등을 단순히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적인 관심이나 계절적 이슈, 그리고 젊은 직장인 및 대학생들의 눈높이와 관심사에 맞는 소재의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이런 노력 덕분에 큰 인기를 얻게 된 것 같아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데이즈 2016 블로그 결산]




2016 블로그 결산을 통해서는 한화데이즈가 1년 간 걸어온 길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데이즈 2016 블로그 결산]




지난 2016년 1월 4일, ‘착한 소비생활 #17 펫팸족에게 추천하는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여행 (http://blog.hanwhadays.com/3476)’ 콘텐츠를 시작으로 총 530개의 포스팅을 진행했어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데이즈 2016 블로그 결산]




2016년에 제작한 530건의 콘텐츠 주제 중 가장 많이 다룬 소재는 1위가 생활정보, 2위는 국내여행이었는데요. 이는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더 실용적인 정보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 드리기 위해 노력한 결과랍니다. 또한 한화그룹의 이야기를 전하는 한화데이즈답게, 한화그룹, 한화관련 태그를 많이 활용한 점도 확인할 수 있어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데이즈 2016 블로그 결산]





2016년 한 해 동안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방문자 수는 총 3,696,805명에 달하는데요. 여러분에게 더 다가가기 위해 풍부한 소재를 활용한 포스팅을 한 만큼, 많은 분들이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찾아주신 것 같아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데이즈 2016 블로그 결산]




2016 블로그 결산을 통해서는 한화데이즈 블로그 방문자들이 특히 사랑한 콘텐츠도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먼저 조회수가 높은 글 1~3위를 다시 한 번 보여 드릴게요. 









조회수 높은 글 1위는 '핫플레이스 대림창고부터 제주 고기국수까지! 성수동 맛집 지도 완성! (http://blog.hanwhadays.com/3732)' 콘텐츠가 차지했어요. 이 글은 성수동 맛집 데이트코스를 추천한 콘텐츠였는데요. 제주국수, 대림창고, 고니스 등 맛있는 한끼 식사부터, 분위기 있는 차 한잔, 그리고 시원한 맥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해서 큰 인기를 끌었어요. 








다음으로 조회수가 높은 글은, 바로 '제주에살다 #3 제주도민이 알려주는 숨겨진 제주여행명소 (http://blog.hanwhadays.com/3718)'  콘텐츠예요. 알작지, 이호테우해변, 사라봉, 제주공항 전망대 등 제주도민의 관점에서 산책하기 좋은 명소 4곳을 소개해주었답니다.








조회수가 높은 글 3위는 '제주에살다 #2 제주도민이 알려주는 제주 항공권 최저가로 사는법! (http://blog.hanwhadays.com/3656)' 콘텐츠인데요. 제주도 방문, 제주 여행 시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항공권을 예매·구매 할 수 있도록 최저가 항공권 기준부터 환불, 변경 수수료 정책까지 꼼꼼하게 소개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콘텐츠예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데이즈 2016 블로그 결산]



한화데이즈 블로그 방문자들은 어떤 글에 댓글을 많이 남겼을까요? 실용적인 정보를 알려주는 콘텐츠 외에도, 한화 불꽃곰신 페스티벌,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100만 팬 기념 사진 댓글 이벤트 콘텐츠가 많은 댓글을 받았어요. 1년 동안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글 1~3위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 볼게요.









작년 한 해 동안 댓글을 많이 받은 글 1위부터 공개할게요. 바로 'GD도 정형돈도 반한 동묘 & 광장 구제시장의 매력 A to Z (http://blog.hanwhadays.com/3509)' 콘텐츠인데요. 동묘, 광장시장 등 구제시장 이용 방법과 주변 즐길 거리를 함께 소개했답니다. 









다음으로 댓글이 많은 콘텐츠는, '다섯개만 조심하면 성공한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 체크리스트 (http://blog.hanwhadays.com/3532)'예요.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사회생활 팁, 처세법을 소개한 콘텐츠였답니다. 







그리고 마지막! 댓글 많은 글 3위를 차지한 콘텐츠는 바로 '5월 연휴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대전 가볼만한곳 BEST 4 (http://blog.hanwhadays.com/3649)'였어요. 작년에는 유독 황금연휴가 많았죠. 특히 5월 황금연휴를 겨냥해서 대청호, 한밭수목원, 옛 충남도청사, 엑스포과학공원, 대전예술의전당, 이응노미술관,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등 대전 여행지를 추천한 콘텐츠가 큰 인기였어요.







2016년 블로그 결산을 통해서 확인해본 한화데이즈의 1년, 어떠셨나요? 2017년 새해에도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소식으로 여러분들에게 도움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화그룹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려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