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모빌, 행잉 플랜트, 입체 모형까지! 빨대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커피나 음료를 마실 때 이용하는 빨대! 카페나 편의점 등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소모품이다 보니 한 번 쓰고 난 뒤 버려지는 양도 어마어마한데요. 오늘은 빨대를 재활용해 집안 곳곳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장식할 수 있는 만들기 방법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알록달록 예쁜 색깔의 빨대를 사용해도 좋고, 무채색의 빨대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간단한 몇 가지 재료만 더한다면 감각적인 소품을 만들 수 있어요.

 




■ 준비물


빨대, 철사, 종이, 테이프, 니퍼, 가위, 자, 실 또는 끈







아기들의 시각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모빌! 아기 용품뿐만 집안 곳곳에 걸어두면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그만이랍니다! 곰손도 쉽게 할 수 있는 빨대 모빌 만들기를 알려드릴 게요!



 


 

우선 빨대를 7cm 길이로 잘라 넉넉히 준비해주세요. 모빌 장식 1개당 6개의 조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원하는 모빌 사이즈에 맞게끔 빨대 길이도 적절히 조절해주시는 게 좋아요. 종이를 동그라미 모양으로 잘라 주세요. 작은 원이 6, 큰 원이 1개 필요한데요. 저는 작은 원은 지름 2cm, 큰 원은 지름 5cm로 잘라 준비했어요






빨대 양쪽 끝 부분 12, 6시 방향에 칼집을 내서 동그라미 모양으로 오려낸 종이를 끼워주세요. 이 부분 장식을 만드는 것을 반복하다가, 제일 마지막에 큰 동그라미 모양의 종이에 모두 끼워주면 모빌 장식 완성이에요!







모빌 장식을 원하는 개수만큼 만들어 실이나 끈을 연결해 모빌 대에 걸어주면 색다른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저는 모빌 대에 일치감을 주기 위해서 빨대 중심에 철사를 넣어 조금 더 단단하게 완성했어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주면 흔들흔들 돌아가며 멋진 장식 효과를 낸답니다.








 

좁은 공간을 활용하기에도 좋고 오브제로도 손색없는 식물 연출법, 행잉 플랜트가 인기를 끌고 있죠. 베란다 구석이나 창가 옆 작은 벽면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작은 화분으로 공간에 생기까지 더할 수 있는 빨대 행잉 플랜트를 만들어 장식해보세요.






 

4cm길이의 빨대조각 20, 긴 빨대 5개가 필요해요. 오각형의 모양이 만들어지도록 빨대조각 5개를 철사에 끼워 연결해주세요







오각형 1개가 완성되었다면 철사 끝에 다시 빨대조각 4개를 통과시켜 두 번째 오각형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4개의 오각형을 만들어주시면 되어요







오각형 4개가 완성되면 철사 끝에 한 개의 빨대 조각을 추가해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밑면을 모아 연결해주세요. 3번 빨대조각으로 철사를 통과 시켜 마지막 오각형을 완성할 거예요







네 번째, 다섯 번째 빨대 조각을 끼워 오각형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위에서 바라보면 오각형 6개가 완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꽃 모양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오각형의 가장 높은 지점, 즉 모서리 부분에서 시작될 수 있도록 철사를 연결해주세요. 이때, 사진 처럼 작은 빨대 조각에 통과시킨 후 긴 빨대를 끼워 연결해주시면 돼요







긴 빨대 2개까지 연결을 다 했다면, 철사를 끊어 마무리하고, 긴 빨대가 모이는 끝 부분에 끈 장식을 만들어주세요. 글루건이나 접착제를 사용해 끈이 풀리지 않도록 단단히 마무리해주셔야 안정감 있게 벽에 걸 수 있어요.






동그란 점선 표시가 된 곳 보이시죠? 이 부분에 빨대 두 개만 더 연결해주면 같은 듯 다른 느낌의 행잉 플랜트도 완성할 수 있어요







굵기가 다른 빨대를 사용하거나 뿌리는 스프레이로 다양한 색을 입혀주면 더욱 감각적이고 멋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밋밋한 벽에 포인트를 주는 입체장식! 파티장식으로도 손색없는 별 모양 데코를 만들어 볼 거예요. 별 하나당 10cm길이의 빨대조각 5, 6.5cm길이의 빨대조각 15개가 필요한데요. 빨대 조각의 길이에 따라 크기가 다양한 별 장식을 완성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조절해보세요!








짧은 빨대조각, 긴 빨대조각, 다시 짧은 빨대조각 순서로 준비된 철사에 통과시켜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사진 속 점선은 철사가 통과하는 가이드라인이고요. 빨간색 원은 짧은 빨대, 검정색원은 긴 빨대의 숫자 표시예요. 사진의 마지막과 같이 마름모 모양이 완성되었다면 철사의 한쪽 끝은 잘라 마무리해주세요. 다른 한쪽은 끝은 계속 빨대를 연결해 모양을 만들어 줄 거예요.







마무리 하지 않은 쪽의 철사에 긴 빨대 하나, 짧은 빨대 하나를 통과시켜주고, 남은 부분은 녹색 점선을 따라 연결해주세요. 철사 끝에 짧은 빨대 2조각을 통과시켜 별의 한쪽 모서리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사진과 같은 모양이 될 때까지 작업을 반복하면, 어느 새 점점 별 모양을 갖춰가는 것이 보일 거예요.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이어주고 남은 철사는 니퍼를 사용해 끊고 마무리해주면 완성!







빨대로 만든 입체 별 장식이 완성되었어요 전 5개의 별을 만들어서, 장식으로 활용해봤는데요. 벽에 못 자국 남길 필요 없이 붙였다 떼기도 쉬워 다양한 연출을 하기가 좋더라고요. 둥글게 연결해 리스장식으로 활용해도 좋고, 화려한 색의 빨대를 사용하면 파티 벽 장식으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버리는 빨대를 재활용해도 좋고, 새로 구입해서 만든다고 해도 재료비도 적게 들어서 좋고!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는 빨대를 활용한 인테리어소품 만들기, 어떠셨나요?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