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인 이야기

대외활동의 꽃 블로그 기자단! 2017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집




2015년 3월부터 시작한 한화프렌즈 기자단 5기, 6기 활동이 어느덧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어요. 아쉬운 마음도 들고 뿌듯한 마음도 드는 건 아무래도 2년간 쌓았던 추억들이 많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2016년 3월부터 시작했던 한화프렌즈 기자단 6기 활동을 정리해보고, 2017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집 정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6기 발대식을 위해 부산으로 가는 KTX에 몸을 실었을 때가 기억나요. 5기 때에는 산정호수 안시로 떠났는데, 6기는 해운대로 떠나서 얼마나 설렜는지 몰라요. 부산 역에 도착해 멋진삼촌님, 현진케이님 등 다른 기자단 분들과 함께 남포동 일대를 돌아다니며 재미난 추억도 만들고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구경도 했어요. 







국제시장, 깡통시장, 마린시티 등 유명한 곳도 돌아다니면서 씨앗호떡, 밀면, 회 등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었지요. 밤에는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느라 날이 밝는 줄도 몰랐어요. 이 모든 게 다 한화프렌즈 기자단 멤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되는 것 같아요. 









5월말에는 화프렌즈 기자단 6기와 함께 대전으로 내려가 한화이글스 선수들을 응원했어요. 이날 한화이글스 홈경기에서 정말 압승을 거두었던 터라 기자단 멤버들과 함께 얼싸안고 뛰고 난리를 쳤던 기억이 선명한데요. 한화이글스 이용규 선수 사인볼도 받고, 구장 올킬 해맑은지 '이은지', 오렌지머리 휘날리며 불꽃응원 '이연경', 반짝반짝 빛나는 아기독수리 아독나경 '이나경', 열정을 깨우는 파워 카리스마 '조민지'님 등 한화이글스의 치어리더 여신님들과 만날 수 있었던 것도 잊지 못해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하길 정말 잘했다’ 싶은 순간 중 하나였답니다.








여름에는 이화여대 앞에 위치한 썸타는 계단에서 한화 불꽃곰신 페스티벌이 진행되기도 했어요. 한화 불꽃곰신 페스티벌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 헌신하셨던 순국선열들의 노고를 기리고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행사예요. 고무신 던지기, 인스타그램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리면서 주말 이대 앞으로 나들이 나온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답니다. 예전에 스탠딩에그 공연을 봤던 경험도 있는데, 이 날은 슈스케2 여신으로 유명한 장재인 씨가 무대에 올라 그 몽환적인 목소리를 사람들에게 들려주기도 했어요.







9월에는 이대에서 한강진 공연으로 자리를 옮겨 한화에서 준비한 도심 숲속 미니콘서트를 즐겼어요. 그러고 보면 한화에서 진행하는 행사가 참 많은 것 같아요. 서울숲 한화 꿈의 스테이지는, 주말에 나들이 나온 가족들과 함께 하는 행사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었던 행사였어요. 아이들을 위해 마련된 이명준 마술사와 함께 한 마술쇼를 비롯해, 해가 지고 밤이 찾아왔을 때에는 커피소년의 달콤한 공연도 이어졌어요. 지금은 이미 동장군이 찾아왔지만, 당시에는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커피소년의 잔잔한 목소리가 어우러져서 그 낭만들이 고스란히 가슴에 녹아 들었답니다.








10월 초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열리죠! 여의도에서 열리는 이 행사를 위해 노량진에서부터 사람들이 북적 인다고 하니 그 관심과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어요. 메인 이벤트인 불꽃축제 외에도 아침부터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들 때문에 가족과 연인들에게 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2016년에는 오색천이나 전통갓을 비롯해 한국 적인 미가 살아있는 구조물도 눈에 띄었어요. 다채로운 행사 중에서도, 개인적으로는 자이언트 공을 굴려 볼링핀을 쓰러뜨리는 게임이 재미있더라고요. 





쇼미더머니5 우승자인 래퍼 비와이가 참석하기도 해서, 어찌나 즐겁게 시간을 보냈는지 눈과 귀가 쉴 새가 없었답니다. 밤이 되어 까만 하늘에 총천연색의 불꽃들이 솟아오르기 시작하니, 마치 동화 속으로 빠져든 것만 같은 착각도 들었어요. 이 맛에 다들 매년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찾는 구나 싶었는데요.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일본, 스페인, 그리고 한국팀 등 3개국이 참여해 각 나라의 특색에 맞는 테마로 진행되어서 더 색다른 재미도 있었답니다. 2017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또 어떤 모습일 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2016년에는 처음으로 새벽 4시에 일어난 날도 있었어요. 바로 세종호수공원에서 진행된, 한화프렌즈와 함께하는 2016 충청 마라톤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서였는데요. 마라톤을 하면서 순위보다는 완주의 기쁨, 그리고 경쟁보다는 서로를 다독이며 응원하고 달리는 즐거움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이날 행사에는 아이들을 위한 체험공간은 물론, 전통문화를 즐겨볼 수 있는 이색존들도 많이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충청 마라톤 대회의 마지막 코스인 5KM 코스였어요. 휠체어를 탄 장애인분들과 가족들, 도우미가 먼저 출발하고 뒤를 이어 가족단위의 가족들이 뒤이어 천천히 출발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경쟁이 아닌 화합이라는 주제가 마음으로 느껴졌답니다. 









한화그룹에서는 17년째 사랑의 점자달력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등 관련 단체 및 개인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요. 사랑의 점자달력은 한 시각장애인의 메일을 통해 처음 시작 되었는데요. 첫 해에 5천부로 시작했던 것이, 이번 2017년에는 총 5만부 제작으로 늘어났어요. 이제 사랑의 점자달력 누적 발행부수는 약 62만 부에 이르게 되었답니다. 그만큼 한화의 사랑이 전달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지난 한화프렌즈 데이에서는 정말 특별한 교육이 진행되기도 했어요. 바로 '점자교육' 이었는데요. 점자교육 전문 강사님이 직접 점자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해주셨어요. '점자'라는 말만 들었을 때는 괜스레 어렵고 지루할 것 같았는데 하나씩 배우다 보니 1시간이 어떻게 지나는 지 모를 정도였답니다. 점자가 6개로 이뤄진 이유가 손가락 마디 하나에 쏙 들어오기 때문이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고, 직접 이름이나 말하고 싶은 문장을 점자로 만들어 보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되어서 유익했어요. 교육도 재미있었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은 교육을 진행해주신 강사님의 모습이었는데요. 실제로 강사님 당신 역시 시각장애를 겪고 있다 보니 그 누구보다 시각장애인들의 힘든 점을 잘 알고 있어서 그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점자 교육을 시작하셨다 하시더라고요. 저뿐만 아니라 모든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강사님의 밝은 모습에 감명을 받았을 거라 생각해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프렌즈]



2016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의 단편들을 모아 정리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밤하늘 조명이 반짝이는 광안대교를 내려다보며 황홀경에 빠졌던 기억을 시작으로 점자교육까지! 이외에도 한화클래식을 통한 교향악 감상, 사이언스 챌린지, 불꽃정원 방문 등 이루 다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나도 즐겁고 행복했어요. 이렇게 소중한 기억, 추억을 남겨준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2017년 한화의 이야기를 함께할 소셜 커뮤니케이터를 모집한다고 해요. 2017 한화 프렌즈 기자단은 한화의 생생한 이야기를 가장 발 빠르게 전달하는 블로거 모임이에요. 한화의 다양한 소식과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세요!




2017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되면, 월 1회 이상 한화그룹 및 계열사 취재와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월 3회 이상 개인 블로그 및 SNS에 한화 소식을 소개하게 되어요. 또한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 필진으로도 활동하게 된답니다.




2017 한화프렌즈 기자단이 되면 공식명함, 위촉장 등 축하선물과 함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월 취재활동비가 30만원씩 지급 되고요. 특별 취재시에는 취재비도 지원되어요. 그리고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 기고시에는 원고료 10만원도 받을 수 있답니다. 이 밖에 한화호텔&리조트, 한화이글스 등 다양한 계열사 체험도 할 수 있고, 세계불꽃축제, 한화클래식 등 한화 공식 행사에 우선 초청받을 수 있어요. 우수한 활동을 한 기자단에게는 월, 분기, 최종 시상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시상까지 주어진답니다. 



■ 한화프렌즈 기자단 불꽃모집


□ 인원 : 20명


- 개인 블로그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열정적으로 운영하는 분

-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활동에 임하는 분

- 월 1회 이상 진행되는 취재 및 오프라인 활동 참여가 가능한 분


□ 모집기간 : 1월 19일 (목) ~ 2월 7일 (화) / 발표 : 2월 17일 (금)


□ 발대식 : 2월 22일 (수) ~ 2월 23일 (목),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 발대식은 1박 2일로 진행되며, 미참석시 합격이 취소됩니다.


□ 활동 기간 : 2017년 3월 ~ 12월 (10개월)


□ 문의 : www.hanwhafriends.com


□ 지원하기 : http://bit.ly/한화프렌즈지원





매번 비슷한 일상만 보냈는데,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하면서 서울은 물론, 대전, 부산, 세종시까지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이제 추억이 된다고 생각하니 너무 아쉽기만 한데요. 마치 요즘 인기인 드라마 도깨비에 나오는 대사처럼, 정말 눈부셨던 한 해였던 것 같아요. 날이 좋아서, 좋지 않아도, 적당해도 모든 날이 즐겁고 좋았던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시길 바라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