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2월 국내 여행 추천! 설악워터피아 이용법 부터 강원도 온천리스트까지!






겨울의 마지막을 즐기러 어디론가 떠나고는 싶은 생각은 간절한데 날씨나, 일정 때문에 계획세우기가 쉽지 않죠. 이런 분들을 위해 겨울에도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설악워터피아로 떠나는 겨울 여행을 추천 드려요! 설악산과 동해의 풍경 속에서 자연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설악워터피아는 겨울에 더욱 인기가 높답니다! 오늘은 설악워터피아 이용방법의 A to Z부터, 강원도 소재의 온천 정보, 온천스파 이용 시 알아두면 좋은 팁까지 함께 알아볼게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홈페이지]



부지면적 8만㎡(2 4,000)의 설악워터피아는 약 11종의 물놀이 시설과 아쿠아풀, 야외스파 등의 온천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테마파크예요. 특히 워터피아는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지정된 '대한민국 1호 보양온천'인데요. 워터피아에 사용되는 물은 모두 약 1 8000만년 전 중생대 쥬라기 시대에 형성된 지하 680m의 화강암층에서 용출되는 천연보양온천수예요. 이런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는 피부보습 및 한방효과가 뛰어나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워터피아는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선사하는 설악 6산과 동해바다, 그리고 속초 8경 등 강원도관광의 중심에 있어서 주변 즐길거리도 많고요. 2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와 인접해서 최적의 교통 인프라도 갖추고 있어요. 꽁꽁 언 겨울 날씨에도 숙박, 편의시설, 다양한 어트랙션을 모두 한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겨울 여행 최적의 장소라고 할만 하죠?






이번 겨울 설악워터피아의 HIGH 시즌은, 3 1일까지예요. (2016.12.16~2017.03.01) 시설 별로 개장 및 폐장 시간이 다르니 미리 확인하고 이용하시는 게 좋아요.







설악워터피아 입장권은 사전 예약 없이 현지 매표소에도 구매하실 수 있어요. 다만, 온라인 입장권 구매 시에는 35% 할인율이 적용되니 되도록이면 온라인으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설악워터피아 인터넷 선납권 구매 시에는, 쿠폰을 출력해서 매표소에서 입장권으로 교환하시면 된답니다. 이번 2017HIGH시즌에는 2014~2017년 생 유아 동반 시, 무료 입장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혜택을 받으려면 반드시 의료보험증, 출생증명서, 등본 등의 확인이 필요하다고 해요. 아이와 함께 설악워터피아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미리 준비해두시는 게 좋겠죠?





 

설악워터피아까지 직접 자동차를 운전해서 가거나, 고속버스·시외버스·철도를 이용하기 여의치 않다면 정기운행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매일 운행하는 정기운행버스는 반드시 2일전 예약을 해야 탑승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밖에도 설악 쏘라노에서 숙박하시는 경우에는, 리조트 내부의 셔틀버스를 통해 편하게 워터피아를 오고 갈 수 있어요. 이 셔틀버스를 통해 본관 콘도, 워터피아, 드라마 대조영 촬영지로 유명한 씨네라마, 별관콘도를 모두 둘러볼 수 있답니다. (문의, 033-635-7711)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홈페이지]



설악워터피아를 이용할 때에는 수영복수영모자를 꼭 착용해야 해요. 만약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면, 렌탈샵에서 대여할 수 있답니다. 수영복 위에 물이 빠지지 않는 얇은 흰색 의류를 입거나, 수영모자 대신 캡 모자를 쓰는 것도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설악워터피아에서는 현금이 아닌 코인을 써야 하는데요. 1층 로비 충전소에서 락커키에 코인을 충전할 수 있어요. 워터피아는 원칙적으로 음식물 반입이 불가능 하지만, 페트병 안에 들어있는 물이나 음료, 껍질을 벗긴 씨 없는 과일은 반입 가능해요. 아이를 동반한 경우라면 이유식도 반입 가능한데요. 다만 유모차와 돗자리는 수질보호 및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해 반입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설악워터피아의 온천, 스파 시설은 크게 스파동과 스파밸리로 나눌 수 있어요. 스파동의 실내 사우나에서는 사우나 및 진정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기포탕, 낙수탕, 침탕, 노천탕, 초음파탕 등이 있어서 어른들이 즐기기 좋고요. 흐르는 물에 몸을 맡기며 야외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유수풀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서 어린아이와 함께하기에도 좋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홈페이지]


 

스파벨리에서는 스페셜 스파 프로그램 또는 패밀리 스파(유료시설)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해요. 스페셜 스파 프로그램은 계절별로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취향에 맞게 맥반석 스파, 레인 스파 등을 즐길 수 있어요. 패밀리 스파는 유료시설이긴 하지만,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독립된 스파시설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스파밸리에서 겨우내 추운 날씨에 잔뜩 움츠리느라 굳어있던 몸을 편안하게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홈페이지]

 


한화리조트에서는 한화리조트 사이버회원 또는 모바일앱 이용고객대상으로 2월까지 워터파크 패키지도 진행하고 있어요. 설악쏘라노 객실, 워터피아 2인 이용권(하이시즌)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4가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1 2일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화리조트 홈페이지(http://bit.ly/2hPSnOn)에서 자세한 패키지 구성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원도에는 오늘 추천 드린 종합 온천, 스파 테마파크 설악워터피아 외에도 다양한 온천들이 있어요. 봉화산 해돋이 관광명소로 유명한 삼척온천, 탄산온천장과 송()불가마 등의 부대시설을 갖춘 오색탄천온천, 옥사우나 시설로 유명한 척산온천휴양촌,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춘천월드온천, 화산 현무암 게르마늄 온천이 있는 한탄리버스파호텔, 국내유일의 강변온천인 홍천온천원탕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온천 또는 스파를 이용할 때에는 갑작스러운 입욕은 혈압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꼭 입욕 전에 몸에 물을 뿌려주세요. 입욕은 반신욕부터 하다가 서서히 전신을 담그는 식으로 하고, 중간중간 반신욕과 전신욕을 번갈아 하는 게 좋아요. 입욕 후 온천 수의 좋은 성분을 오롯이 몸에 흡수시키려면, 따로 샤워는 하지 않는 게 좋은데요. 다만 피부 타입이나 특성에 따라 예민하신 분은 가벼운 샤워를 하는 것도 좋아요. 입욕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고 땀이 배출되면서 체내 수분 감소로 어지러울 수 있으니 온천, 스파 이용 후에는 꼭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세요.


 

 

봄이 코앞이라는 생각에 방심했다가, 불현듯 불어오는 매서운 칼바람에 몸이 움츠러들게 되는 2!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워터피아와 함께 겨울에도 아름다운 설악산 풍경을 감상하면서, 피로해소 및 피부 건강에도 좋은 온천스파도 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