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생활의 달인, 미쉐린 가이드도 극찬한 서울 만두·딤섬 맛집 BEST





집집마다 다르지만, 설날에는 떡국을 먹기도 하고 만둣국을 먹기도 하죠. 중국에서도 우리와 비슷하게 설에 만두, 딤섬을 먹는다고 해요. 이는 복주머니처럼 생긴 만두를 먹으면서 한해의 복을 기원하는 것에서 시작된 풍습인데요. 







비단 명절 때 뿐만 아니라 만두는 만드는 재미도 있고, 요리방법도 다양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이죠! 오늘은 서울 시내 곳곳의 만두·딤섬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젊음의 거리라고도 할 수 있는 마포구, 서대문구 일대에는 이색적인 만두·딤섬 맛집이 많아요.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편의방]알싸한 생강향이 나는 중국식 만두를 선보이는 곳인데요. 특히 생선만두가 인상적이에요. [화상손만두]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곳으로 만두를 넓적하게 빚어 바삭바삭하게 튀겨 내는 튀김만두가 유명해요. 한편, [덕이손만두]녹차와 부추를 넣은 만두피를 활용한 복주머니 모양 만두가 유명한데요. 특히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손만두 전골이 인기메뉴예요. [쟈오쯔]는 최근 홍대의 인기 음식점으로 급 부상한 교자 전문점이에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연남동의 <이품분식>합리적인 가격으로 대만식 만두·딤섬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맛집이에요. 생활의 달인, 수요미식회 등 맛집 관련 방송 프로그램에도 여러 번 소개되었을 정도로 이미 그 맛이 검증된 곳이랍니다.







모든 수제만두를 5,000원에 맛볼 수 있는 이품분식의 베스트 메뉴는 하나만 먹어도 속이 든든한 버섯왕만두예요. 두툼하지만 부드러운 수제 만두피와 아낌 없이 들어간 풍부한 버섯의 쫄깃한 맛이 일품이에요.







<이품분식>을 다녀간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또 다른 메뉴는 바로 샤롱빠오예요.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앙증맞은 샤롱빠오를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담백한 맛이 퍼진답니다. 







<이품분식>에는 찐만두, 딤섬 뿐만 아니라 군만두도 있어요. 바삭한 식감의 군만두는 친구들과의 가벼운 술자리 안주로도 손색이 없어요.









서울의 중심, 중구, 종로, 용산 쪽에는 각종 언론매체에서 극찬한 만두·딤섬 맛집을 만날 수 있어요. [자하손만두]미쉐린가이드 서울 빕구르망에 선정된 맛집이에요. 손만두를 비롯한 만두국이 유명하답니다. [평안도만두집]은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극찬을 받은 이북식 손만두 음식점이에요. 킹바오쯔, 리틀바오쯔가 간판 메뉴인 [바오쯔]는 인근 대학생들에게 인기 만발인 맛집이에요. 만두를 순한 맛과 매운 맛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매운 맛 만두가 흔히 아는 김치만두가 아니라서 매력적이랍니다. [쟈니덤플링]이태원 최고 맛집으로 불리는 곳이에요. 마치 꽃이 핀 것 같은 군만두, 담백한 계란 부추가 들어간 물만두, 그리고 시원한 홍합탕의 조화로 중독성이 강하답니다.









만두·딤섬 맛집 하면, 다양한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는 <티원>도 빼놓을 수 없어요. 티원은 서울역, 연세대, 수원 광교, 청량리, 사당역, 종각역 등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단체석도 구비하고 있어서 가족 모임은 물론, 중요한 비즈니스 모임, 회식이 있을 때에도 좋답니다. 







<티원>에서는 모락모락 각 쪄낸 샤오롱바오, 하가우새우, 쇼마이 3가지 딤섬을 맛볼 수 있어요. 샤오롱바오는 다른 말로 소룡포라고도 하는데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만두피 속에 육즙이 가득한 딤섬이고요. 하가우새우는 탱글탱글 뽀얀 새우가 통째로 들어있는 담백한 딤섬이에요. 쇼마이는 돼지고기 소와 새우를 올려 익힌 속이 꽉 찬 부드러운 딤섬이랍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중국식 만두가 먹고 싶다면, 바삭한 식감의 군만두물만두를 드셔보세요. 한입 크기로 만들어진 물만두는 얇은 만두피로 되어 있어서 부드럽고 깔끔한데요. 이 때문에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만두나 딤섬만 먹다보면 왠지 입이 심심할 때가 있다고요? 그렇다면 감칠맛이 돋보이는 매콤달콤한 깐풍기, 시원한 해물 육수가 일품인 사천 새우 해물 탕면과 함께해보세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속도 달래 줄 수 있답니다. 





 

 

 






트렌드를 선두하는 강남, 서초 지역에는 발 빠른 SNS 유저들의 입소문으로 이미 검증된 맛집들이 있어요. 이름부터 남다른 내공이 느껴지는 [만두집]36년동안 만두 하나만을 만들어온 장인이 있는 곳이에요. 핫한 가로수길에서는 정통 광동식 딤섬과 홍콩식 면류가 일품[쮸즈]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새우가 꽉 들어찬 쇼마이와 게살 쇼마이 및 소룡포가 이곳의 인기 메뉴랍니다. [하이보]는 다양한 중국요리와 함께 딤섬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단체석이 있어 각종 모임 장소로도 좋아요. [제레미20]바 테이블이 있어서 혼밥을 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탄탄멘과 딤섬이 유명해요. 







만두전골하면 흔히 이북식 맑은 국물을 떠올리는 사람 손!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대가>는 상상했던 것과는 다른 국물의 만두전골로 유명한 맛집인데요,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된 <대가>는 언론에 알려지기 전에 먼저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곳이에요. 손으로 빚은 큼직한 만두와, 속을 개운하게 해주는 얼큰한 국물이 어우러진 만두전골이 간판메뉴이고요.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북어찜도 인기랍니다.

 

 

 

 



<대가>의 빈대떡은 두툼하게 튀겼는데도 바삭한 식감이 살아 있고, 느끼하지 않아서 계속해서 먹게되는 매력이 있어요. 고소한 빈대떡 한 입, 매콤하고 얼큰한 만두전골 국물 한 입이면 막걸리도 술술 들어가게 한답니다. <대가>는 9시면 영업을 종료하기 때문에, 되도록 이른 저녁에 방문하시는 게 좋아요.

 

 

 

 

 

 

오늘은 복 주머니를 닮은 <만두·딤섬>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만두와 딤섬은 속재료, 조리법에 따라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더 매력적인 음식인 것 같죠?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http://www.63restaurant.co.kr]

 

 

위에서 소개해드린 <만두·딤섬> 맛집 외에도 어마어마한 맛집이 바로 63빌딩에 있습니다! 바로 차이니스 레스토랑 <백리향 싱타이> 인데요, 티원에서 맛본 육즙 가득 모듬딤섬, 촉촉한 물만두, 바사삭 군만두 그리고 부드러운 찐만두까지! 가성비 좋은 가격에 전통 중국 요리의 진수를 맛 볼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63빌딩에서만 맛볼 수 있냐고요? 아닙니다~ 시청 앞에 위치한 더플라자 호텔 <도원> 에서도 고급진 딤섬과 만두를 접할 수 있는데요. 이번 주말 63빌딩 혹은 시청 근처로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기억해두었다가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릴게요! 

 

 

■ 백리향 싱타이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60 63빌딩 57층

- 전화번호 : 02-789-5741

-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 도원

- 주소 : 서울시 중구 태평로2가 23 더플라자호텔 3층

- 전화번호 : 02-310-7300

- 홈페이지 : 바로가기 (클릭)

 

 

 

오늘은 복 주머니를 닮은 <만두·딤섬>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만두와 딤섬은 속재료, 조리법에 따라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더 매력적인 음식인 것 같아요. 오늘 저녁에는 치맥 말고, 어떻게 먹어도 맛있고 여럿이서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만두·딤섬과 함께 불금을 보내보시면 어떨까요? 










1탄. 황사철 목구멍 때 벗기는 곱창/삼겹살 맛집

2탄. 눈물, 콧물 빼는 '매운떡볶이집'

3탄. 서울지역 인기 포장마차 총정리! 

4탄. 무더위 꼼짝마! 서울 '냉면 맛집' 대공개!

5탄. 여름더위 꽁꽁 얼릴 빙수맛집 지도 공개

6탄. 맥주 베프 치킨 맛집 서울지역 순례도

7탄. 가을기념 서울지역 우동,오뎅 맛집 순례도

8탄. 가을男女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9탄. 과음하셨나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10탄. 프로포즈 100% 성공 보장하는 맛집!

11탄. 나들이 샌드위치& 도시락 추천 맛집!

12탄. 부모님과 함께가면 칭찬받는 맛집! 

13탄.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맛집

14탄. [휴가철 특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15탄. 독특해서 좋아! 주인이 특이한 맛집들!

16탄. [꿀꺽맛지도 16탄] 으슬으슬~ 감기 뚝! 떨어지는 맛집!

17탄. [꿀꺽맛지도 17탄] 연말 소개팅, 송년회 추천 맛집

18탄. [꿀꺽맛지도 18탄] 음~ 스멜~ 냄새는 고약해도 중독성 있는 맛집!

19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직장상사 고민, 맛집으로 해결!

20탄. [꿀꺽맛지도 시즌2] 혼자 가도 당당한 모태솔로 추천맛집 총정리

21탄. [꿀꺽맛지도 시즌2] 서울지역 다이어트 맛집 지도!

22탄. [꿀꺽맛지도 시즌2] 여름휴가지 뺨치는, 분위기 좋은 세계 맛집 총정리!

23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지하철 노선도 따라 떠나는 싸고 맛있는 맛집 여행! 

24탄. [꿀꺽맛지도 시즌2] 아직도 못봤어? 한화데이즈 서울 길거리 맛집지도!

25탄. 월요일 점심 추천! 만성피로 끝장내는 보양식 맛집지도

26탄. 춥고 배고픈 금요일 서울 배달맛집 총정리!

27탄. 광안리의 감동 그대로, 서울 회 맛집 지도

28탄. 회식 메뉴는 곱창이지! 서울 곱창 맛집 지도 총정리!

29탄. [홍대맛집지도] 요즘 뜨는 연남동부터 상수동 동교동 맛집까지!

30탄. [신사동 맛집] 지도 한장으로 정리! 가로수길맛집부터 세로수길맛집!

31탄, [이태원 맛집] 경리단길 맛집부터 테이스티로드 추천 맛집까지!

32탄, 서울 3대 족발 맛집부터 무한리필까지, 족발 맛집 총정리!

33탄, [종각역 맛집] 회식부터 데이트까지 책임질 맛집 총정리

34탄, [건대입구역 맛집] 대학생을 위한 맛집 추천

35탄, 연말 데이트, 모임 장소로 좋은 '신촌이대 맛집' 공개!

36탄, 킬미힐미 신세기로 변신! 서울 올킬 '매운 맛집 지도'

37탄, 테이스티로드 박수진도 반한 '일본 음식 맛집 지도'

38탄, '식신로드' 정준하 맛집따라 떠나는 직화구이 맛집 여행

39탄, 삼둥이도 반한 서울 저렴한 맛집, '전통시장 맛집 지도'

40탄, 풍문으로 들었소, 지도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레전드 빵 맛집

41탄, 서울 먹방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지하철 '6호선 맛집' 총정리!

42탄. 만원으로 즐기는 싸고 양 많은 맛집

43탄. 서울 데이트 명소! 백종원도 반한 청계천 맛집 총정리

44탄, 서울 맛집 여행 추천, 줄 서서 먹는 '기차역 맛집'

45탄,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 딱! '소개팅 맛집 지도'

46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인정한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면 맛집지도

47탄 주말 먹방 나들이는 '북촌 맛집 지도' 한 장으로 끝!

48탄 서울 가볼만한 딸기 디저트 맛집을 한 자리에! 딸기 디저트 맛집지도

49탄 곱창부터 양꼬치까지 20년 전통 아재 맛집 지도

50탄 테이스티로드도 인정한 치즈폭포가 있는 치즈맛집지도!

51탄 광화문 맛집부터 63빌딩레스토랑까지! 5호선 맛집 지도

52탄 핫플레이스 대림창고부터 제주 고기국수까지! 성수동 맛집 지도 완성!

53탄 홍대에 바베큐 캠핑장이?! 서울에서 즐기는 <바베큐 맛집 지도> 필독!

54탄 디저트 카페부터 식사까지!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한남동 맛집> 공개

55탄 버터갈릭 쉬림프부터 간장새우까지! 가을 제철 맞은 <새우 맛집> 공개!

56탄 핫플레이스 <샤로수길> 맛집 총정리!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는 세계 맛집

57탄 피크닉 준비는 도시락 대신 맛집! 서울 속 <공원 맛집> 지도 공개! 

58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추천한 모임하기 좋은 망리단길 맛집 총정리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