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직장인 취미생활 추천! 요가, 폴댄스, 원데이클래스까지!



동방규의 시 중 胡地無花草(호지무화초) 春來不似春(춘래불사춘)이라는 구절이 있어요. 이 땅에 꽃과 풀이 없으니 봄이 와도 봄 같지 않다는 뜻인데요, 입춘이 지난 지 오래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봄인 듯 봄이 아닌 듯한 날씨로 인하여 우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고 있죠. 그렇지만 아직 2017년은 반 이상이나 남았다는 사실! 바쁘고 고된 일상에 지친 여러분을 위한 활력 넘치는 취미들을 소개할게요.








몸을 움직이면 숨도 차고 땀도 나지만 왠지 모르게 개운한 느낌이 있죠? 이런 면에서 운동은 일상에 열정과 활력을 더해주는 데 더할 나위 없는 취미생활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오늘날 살사를 비롯한 스윙, 탱고 등의 소셜 댄스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즐기는 일상적인 취미로 자리잡았어요. 서울 지역에서는 강남과 홍대를 중심으로 수많은 동호회에서 매 달 끊임없이 새로운 이들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특히 살사 댄스의 경우에는 혼자서 하기보다는 커플 또는 팀으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른 사람들과 음악과 춤으로 교류를 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인데요. 지극히 업무적이고 타산적인 인간관계가 아닌 순수하게 취미를 공유하고 이를 기뻐할 수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점이 소셜 댄스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너무나 바쁘게, 정신 없이 살다 보면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가 무척이나 힘이 들곤 하죠. 이럴 때에는 요가, 필라테스처럼 혼자서 명상과 휴식도 할 수 있는 정적인 운동을 해보는 건 어떠세요? 





여성들만 하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오산! 최근에는 남성들 또한 상당수 요가나 필라테스를 취미로 삼고 있답니다. 자세교정도 할 수 있고, 명상을 통해 심신을 가다듬을 수도 있어서 큰 인기에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요가는 빈야사 요가일텐데요, 이 외에도 무용과 필라테스의 장점을 접목시킨 플라잉 요가나 편백 나무를 활용하는 프롭테라피 요가, 휠을 사용하는 휠 요가 등 그 종류도 무척 다양하답니다. 운동의 목적,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클래스를 들어보는 것도 좋겠죠?






일명 ‘봉춤’이라고 불리며 한때 부정적으로 평가 받던 폴댄스는 점차 건전하고 건강한 운동으로 인정받고 있는 추세예요. 





폴댄스는 우아하고 섹시한 이미지가 강하지만, 유산소, 무산소 운동이 결합되어 실제로는 엄청난 근력이 요구되어요. 때문에 남자분들이 하기에도 쉽지 않은 고강도 운동이랍니다. 아름다운 백조가 호수 아래에서 끊임없이 발짓을 하는 것처럼 폴댄스 또한 피부에 멍이 들고, 손에 굳은살이 생기는 아픔을 참아내며 아름다운 동작을 완성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을 겪으면서 얻게 되는 성취감, 만족감이 무척이나 커서 자신감, 자존감 회복에도 좋은 운동이에요.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어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권태로운 일상에 새로움이 필요할 때가 있죠. 이럴 때에는 원데이클래스로 일탈 아닌 일탈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아요. 







원데이클래스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베이킹 클래스, 쿠킹 클래스 등일 텐데요, 이 외에도 다채로운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클래스가 무척이나 다양하답니다. 집밥을 더욱 풍성하게 할 쿠킹 관련 클래스를 비롯하여 선물하기 좋은 캔들 클래스, 자수 클래스, 드로잉 클래스 등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활동들을 하나 둘, 하다 보면 어느새 일상이 더욱 풍성해 지지 않을까요?






어떤 클래스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는데, 원하는 원데이클래스를 찾으려면 도대체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해야 할 지도 도통 감이 오질 않는 분들을 위해서 ZUMO 앱도 소개해 드릴게요. 






ZUMO는 주말에 뭐하지? 라는 가벼운 질문에서부터 시작된 여가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인데요, 전국 유명 명소를 시작으로 숨은 보석과도 같은 다양한 핫플레이스, 여행 및 축제 소식, 스포츠, 레포츠, 취미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여가 정보를 총 망라하여 소개하고 있답니다. 여기에 관심사 및 연령대, 성별, 지역 등을 분석하므로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내게 꼭 맞는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 ZUMO(주모) APP


- 안드로이드 : 다운로드 링크

- IOS : 다운로드 링크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지치는 것은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방치하면, 무기력증, 불면증은 물론 우울증까지 겪게 될 수 있다고 해요. 오늘 소개해 드린 운동, 원데이클래스 등 취미생활 가이드를 통해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나를 가장 나답게 하는 가슴속 불꽃’을 모두들 찾으시길 바랄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